티스토리 뷰

 

결혼해서 십년간 잘 살았던 이세창 김지연 부부의 이혼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행복하게 잘 살줄 알았는데, 갑자기 이혼을 하면서 사람들을 놀래키고 말았죠.

 

그런데 이를 보고 다른 사람들은 반면교사로 삼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비록 불행해진 이세창 김지연 부부를 예를 들어서 안타깝긴 하지만, 연예인이고 이미 널리 알려진 그들의 이혼을 예로 들어서 무엇이 문제였는지를 짚어보는 것도 의미가 있는 일 같네요.

 

 

(저자권자 유라준)

 

먼저 이세창의 프로필입니다.

1972217일 경북 영천시에서 태어난(고향) 이세창은 올해 나이가 43살입니다. 종교는 개신교(기독교)이고, 전문 카레이서로도 유명합니다.

(이세창 학력)

부산 사직고등학교,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

 

1993MBC 특채 탤런트로 데뷔

1993MBC 우리들의 천국, 1994년 딸부잣집, 사랑이 꽃피는 나무 등으로 인지도를 쌓고, 야인시대, 네 멋대로 해라, 빛과 그림자 등으로 크게 인기를 끌게 됩니다.

또한 영화 배우로도 활동하는데, 여기에서는 드라마보다는 인기를 끌지 못합니다.

 

 

김지연은 197831일생으로, 이세창보다 6살 연하입니다.

(김지연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1997년 미스코리아 진 (원래 미스코리아 서울 진 출신임)

 

김지연 젊었을때 과거사진

 

두 사람은 2002KBS1 드라마 ‘TV소설 인생화보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1999MBC 드라마 <사랑을 위하여>에 함께 출연하면서 서로 친분을 쌓게 됩니다. 그러다가 2002년에 같은 드라마 출연 이후에 크게 가까워 지고, 2005년 결혼식을 올립니다.

 

이세창 김지연 결혼 사진(웨딩)

 

연예인 잉꼬부부로 잘 사는 것 같았지만, 2012년 서로 이혼을 하면서 결별하고 맙니다.

그런데 사실 그 전부터 불화설 등 이혼 조짐이 있었습니다.

 

김지연이 지난 2009SBS 스타부부쇼 자기야에 출연해서 눈물을 흘리면서 이런 말을 했죠.

"사업하는 남편이 가정에 소홀하다.

이세창이 사업상 밖에서 일하다 보니 집에 며칠씩 못 들어온다.

아이까지 아빠를 멀게 느낀다.

이세창이 집에 오더라도 TV만 보는 등 부부간의 대화가 적었다."

 

여기에 대해 이세창 역시 반박합니다.

"아내인 김지연이 과소비하고 남편에 대해 무관심했다."

 

 

여기서 이세창과 부인 김지연의 태도를 좀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래 자기야 같은 프로그램에서 배우자의 흉을 보는 사람들은 두 가지 종류입니다. 좀 모자라거나 아니면 행복한 부부가 서로 알콩달콩하면서 티격태격하는 경우죠.

 

TV를 통해서 온 세상에 부부 사이의 치부를 밝히는 배우자를 좋아할 사람은 결코 많지 않습니다. (물론 자신의 잘못을 갑자기 깨닫게 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런 사람은 정말 드물죠.)

따라서 정말 부부 사이에 문제가 있었다면, 김지연의 문제 제기는 첫단추부터 잘못 끼운 것이 됩니다.

 

 

또한 이세창 역시 잘한 것이 없습니다. 김지연의 과소비를 지적하는데, 여기에 대해서 평소에 아내와 대화를 가졌는지 의문이네요.

 

그리고 김지연이 지적한 대로 아이가 아빠를 멀게 느꼈다고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세창의 잘못입니다. 가장이자 아빠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이죠.

(참고로 이세창 김지연 부부 사이의 자녀로는 딸 이가윤이 있습니다.)

 

 

 

그런데 당시 김지연 이세창 부부의 불화설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이세창 김지연 갈등) 김지연이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이나 여유만만에서도 남편 흉을 보게 됩니다.

 

김지연: "(남편 이세창을 겨냥한 듯) 남자 얼굴은 금세 질린다. 수려한 외모는 오래 가지 못한다. 외모 보다 중요한 것들을 봐야 한다."

그러자 사회자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자기야'에 나가서 말하라고 말릴 정도였죠.

 

김지연: "(내가 쇼핑몰과 커피전문점 사업에 실패했을 때) 이세창이 도와주지 않았다.

이세창도 사업을 하고 있고, 또 밖에서 이래저래 많은 일을 한다."

 

김지연: "이세창과는 벽을 보면서 얘기하는 기분이다.

한 공간에 있는 게 전부가 아니다. 남자들은 이런 사실을 모른다. 아기 같고 철이 없다."

 

 

확실히 김지연이 이혼하기 전에 많이 답답했던 마음이 느껴지네요.

다만 그것을 푸는 방식은 좀 잘못되었던 거 같습니다.

특히 김지연 자신의 사업 실패를 남편이 도움을 주지 않은 것을 지적하는데, 이 부분에서는 김지연의 잘못이 크게 느껴집니다.

 

남편이 아내를 돕고, 아내가 남편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사업 자체는 부부 생활의 본질이 아니죠.

만약 김지연 스스로가 생각하기에 사업이 자신의 역량 밖의 일이라면 빨리 접고 가정 생활에 충실하는 것이 옳지 않았나 합니다. (그러면서도 김지연은 집안에서 육아와 바깥에서의 배우 활동을 병행할 수 있었죠.)

 

 

(그마나 김지연은 신촌 초에 남편의 취미인 카레이서를 같이 하는 등의 배려심을 보입니다.) 

 

여기서 이세창이 아내의 사업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그가 처음부터 완전히 모른 척을 했다면 나쁜 놈이긴 하죠. 다만 부부간의 문제기 때문에 정확한 사정을 알 수는 없습니다.

 

이런 이세창 역시 라디오스타에서 자신의 괴로움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이세창: "부부싸움 후 욕조 속 찬물에 들어간 적이 있다. '이렇게 살 거면 차라리 죽자'는 심정으로 욕조에 냉수를 계속 틀어놓고 4시간 동안 앉아있었다."

 

이세창의 말로 둘 사이의 부부싸움이 상당히 격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부부싸움으로도 둘의 대화는 전혀 진전이 되지 않은 듯합니다.

이세창 김지연의 이혼사유는 성격차이이지만, 실질적인 이혼이유는 서로간의 대화가 부족했던 것이 근본 원인이었던 거 같네요.

 

 

(저자권자 유라준)

 

이혼 후에 김지연은 이런 말을 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도박, 폭행, 외도 등 큰 사건이 있어야 이혼을 결심한다고 한다. 그런데 저희는 그런 건 아니다. 부부의 인연보다는 정말 좋은 친구로 지내는 게 훨씬 행복할 것 같다고 남편과 서로 합의해서 이혼을 결심하게 됐다."

 

확실히 여기에서의 김지연의 말은 사실인 거 같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이혼 소송도 없었고, 김지연이 재산분할과 위자료는 받지 않기로 했으며, 자녀 양육권을 갖는 것으로 조용히 끝났으니까요.

만약 이세창이 불륜을 저질렀다면 김지연의 이렇게 조용히 물러났을 리가 없을 것이고, 반대로 김지연이 불륜을 저질렀다면 이세창이 딸의 양육권을 전처에게 줄리가 없죠.

 

결국 두 사람 모두 부부 사이의 대화의 기술, 서로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첫만남 때의 설레는 마음, 처음 프러포즈할 때 서로를 사랑했던 마음을 되새길 수 있었다면 이런 결말이 나지 않았을 겁니다. 두 사람 모두 나중에 재혼을 하게 되더라도, 이런 부분을 먼저 고치고 결혼을 하면 좋겠습니다.

.. ..
댓글
  • 프로필사진 나울었쪄 사업하다보면 당연히 바쁘기도 하고 하는데...
    더 속사정이 있을지 모르겠지만...이들 부부를 보면서 이혼이 정말 별게 아닌게 되어버렸구나 하고 느낀
    사건입니다.
    2014.01.20 23:16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그렇게 느끼셨을 수도 있죠.
    전 대화부족이 불륜보다 더 무섭게 느껴지더라구요.
    궁극적으로 부부가 아니라 타인으로 사는 것이니...
    2014.01.21 09:44 신고
  • 프로필사진 B 성격차이가 아닌거같은데 이세창이 카레이서니 사업에서 돈을 못벌어서 힘들었다고 하던데요 김지연이. 대부분 이혼의 원인이 돈입니다. 그래서 성격차이가 오는것이구요. 2014.01.21 02:27
  • 프로필사진 유라준 돈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겠죠.
    다만 김지연 이세창 부부를 보니 서로 대화가 안 통한다는 느낌을 주더군요.
    2014.01.21 09:45 신고
  • 프로필사진 나쓰메 모든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려면 대화가 중요하죠 ㅎㅎ.. 2014.01.21 12:29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확실히 그런거 같습니다. 2014.01.21 15:10 신고
  • 프로필사진 당신은최고 대화가 중요한것같네요 부부사이에도그렇고 대인관계에서도그렇구 2014.01.21 15:45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맞는 말씀 같습니다. 2014.01.21 18:07 신고
  • 프로필사진 경북 영천에서 빵!!!!!대구경북 남자와 결혼 생활하려면 진짜 마이 참고 배려해야하는디 영천이믄 허걱 아무리 밖은 21세기라도 집에선 19세기라눈 2014.01.25 21:43
  • 프로필사진 l.c.w 숙스러운얘기넹ᆢ
    우리세상이여기까지는아니지요
    ###
    2014.03.04 00:01
  • 프로필사진 유라준 부부사이에 대화가 좀 더 필요한 것은 분명한 사실같네요. 2014.03.04 17:56 신고
  • 프로필사진 행복기원 김지연씨 그동안 외롭고 많이 힘드셨겠어요..
    이세창은 딱 얼굴만 봐도 잔정없고 자기밖에 모르게 생겼음.
    남자는 얼굴 잘생긴걸 봐야하는게 아니라, 인상을 봐야하는 것 같아요..
    남자들 대부분 얼굴에 다 나오더라구요..
    2014.03.30 17:15
  • 프로필사진 유라준 뭐, 남자든 여자든 잘생긴 것을 떠나서 성격을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2014.03.30 19:59 신고
  • 프로필사진 행복기원 힘 내시고, 좋은 사람 만나셔서 다시 행복한 가정 꾸리시길~~^^
    분명 좋은 사람 만날 수 있을꺼예요~~
    2014.03.30 17:17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비록 불행하게 이혼을 했지만, 다시 좋은 짝을 만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2014.03.30 19:59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우리 아버지는 이세창을 장동건보다 더 잘생겼다고 하심 2014.11.27 18:37
  • 프로필사진 234234 그럼 백인남자만 보면 달려드는 한국여자들은 어떻게 설명할래?개네들이 돈이 많은 것도 아니고 보는 게 외모 아니겠어?그러면 넌 지상렬이나 고창석의 외모에 정많고 착한 사람이 대시해 온다면 사귈래?그건 아니거던 한국여자는 남편을 돈 벌어오는 기계로 본다고 그러니 남자가 돈이 많던가 아님 잘생기기라도 하면 그다지 큰 문제는 안 일어나 물론 한국이나 중국남자가 그에 해당하지 백인남성들이랑 결혼하는 백인여자가 외모보고 결혼한다는 개소리는 들어보지도 못 햇다 니는 아닌 것처럼 굴지마라 2015.03.13 00:46
  • 프로필사진 234234 행복기원 이 사람한테 한 말임 댓글잘못달았음 글 작성자 본인한테 한 얘기 아닙니다 오해마세요 2015.03.13 00:49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6.06.26 08:59
  • 프로필사진 비버맨 남탓만 하는인간들치고 제대로된사람 못봣다. 2017.01.22 03:27
  • 프로필사진 사는건 기술 웃음은 예술 대화불통
    각자 살아온 환경속에서 적립되어진 정서의 이해차이 생각차이가
    대화불통으로 자주 싸우게 되고 싸움이 불행으로 이어지며
    같이 살수없는
    부부가 하나가 될수 없는 이별만이 답일 경우가 있죠
    그러한 경우라고 생각하면 될듯 싶네요
    2019.07.25 10:35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