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힐링캠프 백종원의 두부짜장면 요리법

 

힐링캠프가 100회를 맞이하여 힐링동창회를 열었습니다.

남자배우 대표로 고창석, 여자배우 대표로 김성령, 요식업계 대표로 백종원, 그 외에도 홍석천, 윤도현, 법륜 스님등이 출연했습니다.

 

전 그중에서도 특히 소유진의 남편인 백종원씨가 마음에 들던데요, 입담도 좋고 게다가 정말 맛있는 두부짜장면 만드는 법까지 공개하셨네요.

특별히 두부짜장면 만드는 법을 메모까지 해놨답니다.

 

백종원의 요리법은

1) 두부를 썬 뒤 기름에 튀긴다

 

 

Tip 1 기름이 튀지 않도록 최대한 두부 물기를 제거   

 

2) 춘장을 기름에 튀긴다(춘장:기름 = 1:2)

 

 

3) 춘장은 약한 불에 30분 정도 기름에 계속 저어준다.

(이걸 오랫동안 볶아줘야 고소한 맛이 난다)

 

 

4) 두부와 춘장을 기름에서 건져낸다

 

 

Tip 2 튀김옷 없이 두부만 튀긴다.

 

 

5 호박을 잘게 썬다.

 

 

6 표고버섯을 썰어서 넣어준다.

(법륜스님을 위해서 특별히 준비했다고 하니, 일반인들은 그냥 돼지고기를 넣어도 되겠군요.)

 

 

7 양파도 잘게 썰어서 넣는다

 

 

참, 양배추와 양파를 같이 쓰면 단맛이 올라간다네요.

 

 

 

8 오이 채썰기

 

 

* , 문제점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은 피하시거나, 소량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죠?

 

드디어 두부짜장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대표적으로 먹방계의 블루칩, 고창석의 사진입니다.

침이 절로 도네요.

 

채식을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딱인 음식인 것 같네요.

내일은 두부짜장면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힐링캠프가 지난주의 먹방 특집이후에 이번 주에도 먹방으로 우리를 힐링해주네요.

여러분도 직접 뭔가를 해 먹으면서 힐링해 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