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김정난 집밥 레시피 불닭소스 홍합스튜

 

맨발의 친구들이 김정난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청담마녀로 유명한 김정난인데, 의외로 종갓집 장녀인데다가, 음식 솜씨가 예사롭지 않네요.

특별히 이탈리아 음식을 정식으로 배우기까지해서 오늘은 한식과 이탈리안의 퓨전 요리를 내놓습니다.

아마 김정난이 대부분 개발한 거 같습니다.

 

김정난 집안의 밥도둑 후보들입니다.

불닭소스 홍합스튜

바질 된장 통삼겹 오븐구이

매운 루꼴라 감자탕

참나물 알리오 올리오

고추장 뚝배기 스파게티

 

그외에도 특이한 음식들이 많네요.

예를 들어서 우렁 초무침, 두부 칠리볶음, 파프리카 소박이 등이 있습니다.

 

파프리카 소박이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오이소박이의 소를 파프리카에 넣어서 오이소박이 김치 담듯이 담는다.

 

이렇게 하면 오이의 상큼함 대신에 파프리카의 야들야들하면서도 생큼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홈메이드 잼들도 많네요.

홍시잼, 호박잼, 무화과잼

홍시잼도 특이한데,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무화과 잼이이었습니다.

 

 

 

불닭소스 홍합스튜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비법은 바로 불닭 소스입니다. 소스속에 닭고기까지 있고, 고추장과 토마토 소스의 절묘한 만남이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통삼겹 오븐 구이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삼겹살을 그냥 오븐에 넣고 구으면 되는데, 특이하게 된장과 바질(이탈리아 소스)를 각각 따로 발라서 넣네요.

된장과 바질 맛을 서로 비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불고기 떡 샐러드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비법은 흑임자와 생크림을 섞은 소스가 포인트입니다.

생크림의 부드러움 속에 흑임자가 어떤 작용을 할지 너무 궁금하네요.

 

 

종갓집 맏며느리가 아닌 장녀의 손맛을 제대로 본 방송이었습니다. 방송중 장난처럼 은지원과의 썸씽이 나왔는데, 은지원도 김정난의 음식 솜씨만큼은 확실히 탐날 거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