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김영삼

김영삼 장남 김은철 병

# 목차

* 김영삼 아내 손명순 학력

* 김영삼 장남 김은철 병

* 김영삼의 40대 기수론에

* 김영삼과 YH무역 사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김영삼 아내 손명순 학력


참고로 김영삼 아내 손명순 학력 학벌

진영공립보통학교 졸업

마산여자중학교 졸업

진주고등여학교

진해고등여학교

마산고등여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약학 학사


(참고로 진영공립보통학교 (현재의 대창초등학교)는 손명순과 노무현, 권양숙의 출신학교로, 대통령과 대통령 배우자 3명을 배출한 진기록을 갖고 있음)


결혼 이후 김영삼은 아들 김은철 김현철 형제와 딸 김혜영 김혜경 김혜숙 등 2남 3녀를 낳게 됩니다.

(전 대통령 김영삼 자녀 자식))(김영삼 가족관계)

김영삼 부인 손명순 여사 사진

* 김영삼 장남 김은철 병


참고로 김영삼 아들 김은철 나이는 61살로, 베일에 쌓여있는 인물입니다.

김영삼 장남 김은철이 병을 앓고 있어서, 아버지 김영삼의 서거 영결식에 겨우 참석을 했었죠.


김영삼 장남 김은철 사진


사실 김영삼이 야동 지도자 생활을 하는 동안에 손명순의 집안 역시 큰 탄압을 받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손명순의 남동생 손은배는 유신 체제하에서 교직에서 강제 사임을 당하기도 했지만, 손명순은 아무런 불평불만없이 묵묵히 남편을 내조했습니다.


* 김영삼의 40대 기수론에


5.16 군사정변 이후 군인들은 김영삼에게 민주공화당(여당)에 참여하도록 회유를 했지만 김영삼은 이를 거절합니다.

또한, 박정희의 군정 연장 발표에 맞서 반대 데모를 하다가 형무소에 갇히기도 했죠.


1969년 유진산 당수가 갑자기 쓰러지고 야당이 흔들릴 때, 김영삼은 독자적인 지도력을 발휘합니다.

당시 40대 기수론을 내세우면서 대선 출마를 선언했고, 이에 김대중 이철승 등도 40대 기수론에 동참하면서, 정계에 세대교체 바람이 불게 되었죠.


이후에도 김영삼은 민주화 투쟁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 절정의 사건이 바로 1979년의 YH무역 사건이었죠.

. .
* 김영삼과 YH무역 사건


참고로 YH무역 사건이란, 가발 공장 여성 노동자 172명이 너무나 열악한 노동환경을 견디지 못하고 서울의 신민당 당사으로 들어가서 농성에 돌입했던 사건


이들 여공을 맞이한 김영삼은 여공들에게, "우리가 여공 여러분을 지켜주겠으니 걱정말라."라고 안심을 시킵니다.


그리고 김영삼은 신민당 당직자들과 함께 순찰을 돌면서, 형사들에게 뺨을 때리거나 발길질을 하면서 여공들을 보호하려고 애를 씁니다.


하지만 박정희 정권은 2천여명의 경찰을 신민당사에 투입시켰고, 김영삼과 당직자들은 23분만에 두들겨 맞고 모조리 진압됩니다.

이 과정에서 여공 김경숙이 시위 도중에 신민당사 4층에서 추락하여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