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4) 총 4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윤복희 노래,윤복희 여러분 내가만약 외 12곡 듣기입니다.


윤복희의 경우 어린 시절이 성년이 된 다음에도 큰 영향을 미쳤네요.


# 목차

* 윤복희 부모님 이야기

* 윤복희 노래모음, 윤복희 노래 듣기

* 윤복희 자녀를 안 갖겠다는 결심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윤복희외 윤항기 나훈아 현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6/03/21 - 윤항기 노래모음 이거야 정말,윤항기 첩의 자식으로 태어나

가수 윤복희는 1946년 3월 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가수 윤복희 고향 서울). 올해 71살이죠(가수 윤복희 나이).

(윤복희 종교) 기독교(개신교)

(윤복희 학력 학벌) 서울 한양여자고등학교 졸업, 서라벌 예술대학교 무용학과 중퇴

(윤복희 프로필 및 경력) 1967년 노래 '웃는 얼굴 다정해도'로 데뷔


하지만 1952년경부터 무대에 서기 시작합니다.

대표곡으로 여러분이 있으며, 60년대부터 미국에서 공연을 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윤복희진).

가수 윤복희 사진

* 윤복희 부모님 이야기


윤복희의 어린 시절은 정말 비참했습니다.

윤복희 아버지 윤부길은 코미디, 연극, 뮤지컬, 오페라를 제작했고, ‘부길부길 쇼단’을 만들어 단장으로 활동하는 등, 재능이 많은 예술인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약에 손을 대면서 모든 것이 파멸되고 말았죠.


윤복희: "어머니는 배우였어요. 그래서 전 부모님 대신에 극단 단원들 품에서 자라며 말보다 춤을 먼저 배웠죠. 4살 될 때 무대에 데뷔했고, '천재소녀 윤복희'라는 말로 불렸어요."


참고로 윤복희 어머니 성경자는 바로 최승희의 제자였고, 재능이 많은 배우였습니다.


윤복희: "하지만 아버지가 마약중독이었어요. 결국 제가 6살때는 마약 중독자 수용소에 들어갔고, 어머니는 병원비를 대기 위하여 홀로 전국 순회 공연을 다녔어요."


윤복희: "전 마약 중독자 수용소 근처 여관에서 잔심부름을 하면서 부모님을 기다렸어요. 남들이 먹고 남긴 음식을 먹었고, 부엌에서 잠을 자던 시절이었죠."


윤복희: "여관에서 일을 하다가 팁이 생기면, 사탕을 사서 수용소의 아버지에게 갔어요. 누군가가 마약을 끊은 사람은 단 것을 무척 좋아한다고 얘기해줬거든요."


윤복희: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어머니가 심장마비로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제가 7살 때였는데, 혼자 아버지 병원비를 마련한다고 그렇게 전국을 떠돌다가 갑자기 심장마비로 돌아가신거죠."


* 윤복희 노래모음, 윤복희 노래 듣기


윤복희 노래모음, 윤복희 노래 듣기
윤복희 여러분 동영상
윤복희 내가만약

윤복희 왜돌아보오

윤복희 K팝스타

윤복희 79년 국제 가요제 노래


* 윤복희 자녀를 안 갖겠다는 결심


윤복희: "아버지는 어머니의 무덤을 맨 손으로 파헤치면서 목 놓아 울었어요. 전 그게 싫었어요. 만약 당신이 마약을 하지 않았다면 어머니가 그렇게 되시지 않으셨을테니까요. 그리고 책임지지도 못할 거면서 자식을(윤복희와 오빠 윤항기를 비롯한 4남매)을 낳아서 이렇게 고생시키지도 않았을 거고요."


윤복희: "전 그 자리에서 다짐을 했어요. 난 나중에 커서도 절대 책임지지 못할 아이는 낳지 않을 거라고요."


윤복희: "게다가 나중에 학교에 가려고 서류를 떼려다가 알게 된 사실이에요. 제 출생 신고가 미처 되어 있지 않았고, 아버지 본부인은 따로 있었어요. 게다가 어머니는 결혼도 안한 처녀였고요."


하지만 윤복희는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결국 아버지를 이해하게 됩니다.

윤복희: "어릴 때는 아버지를 많이 원망했어요. 그러다가 나중에 아버지가 정부의 뜻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기 때문에, 무대에 설 수 없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좌절감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마약 중독자가 된 것이죠."


윤복희: "뮤지컬을 하면서 오랫동안 미워했던 아버지를 조금씩 이해할 수 있게 됐어요. 내가 목숨처럼 사랑하는 이 뮤지컬을 갑자기 못하게 된다면, 나는 과연 제대로 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아버지를 이해하기 시작했어요."


결국 윤복희 가족의 불행 역시 시대의 아픔이 낳은 것이 아닌가 하네요.

어머니의 죽음 이후 윤복희는 잠깐 동안 아버지와 함께 지내게 됩니다.


윤복희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4)윤복희진

윤복희 미니스커트의 진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