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배우(30대)

문지인 성형전 남자친구- 이휘향을 특별히 좋아하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신예 연기자중에 주목할 만한 배우중의 하나가 바로 문지인입니다.


단역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커진 배역, 연기를 위하여 실제 얻어 맞기까지 하는 근성, 그리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롤 모델까지 문지인에게는 부족한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문지인의 여러가지와 개인적인 생각이 흥미롭네요.


문지인 사진


탤런트 문지인(본명 문지은)은 1986년 5월 17일 태어납니다.

올해 30살이죠(문지인 나이).

(문지인 키 몸무게) 162cm, (39kg ~ 58kg)

(문지인 학력 학벌)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졸업

(문지인 프로필 및 경력)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드라마 드림, 제중원, 자이언트, 비밀, 미스코리아, 괜찮아 사랑이야, 내일을 향해 뛰어라와 영화 쎄시봉에 출연합니다(괜찮아 사랑이야 문지인)(미스코리아 문지인).


특히 KBS 드라마 스페셜 웃기는 여자에 '문지인 김지훈'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드라마스페셜 웃기는 여자 고은희, 문지인 배역)

(김지훈 새창보기) 2014/11/22 - 김지훈 여자친구 구혜선 조여정-김지훈의 여자 플레이

# 목차

* 어린 시절

* 데뷔 계기

* 문지인 성격과 여러가지 색깔

* 문지인 이휘향의 관계


* 어린 시절


문지인: "고등학교때까지는 평범한 학생이었어요. 사실 교회에서 연극을 하면서 연기와 연출은 해봤죠. 그래서 서울예대에 연출 전공으로 진학을 했어요."


문지인: "그런데 대학에서 여러 작품을 접하다 보니 제가 연출보다는 연기가 더 맞는 것 같더라구요. 연출을 못해서 혼날 때는 마음이 아팠는데, 이상하게도 연기로 혼나면 기분이 좋았어요."


문지인: "처음에는 연기자가 부족해서 제가 대신했어요. 그러다보니 연기가 제 적성에 더 맞는 것 같더라구요. 또 교수님께서도 연기에 재능이 있어보인다고 추천해주셨고요."


결국 문지인은 서울예대 1학년때부터 연기자를 꿈꾸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정식 연기자가 되는데 무려 3년이 걸렸죠.


문지인: "1학년을 마치고 나서 1년간 기획사 오디션에 참가했지만, 매번 떨어졌어요. 그 이후에 다이어트를 했는데, 19kg을 감량한 다음에 SBS 공채시험에 합격했죠."


원래 문지인의 몸무게가 58kg이었는데, 39kg까지 다이어트를 합니다.

정말 대단한 오기가 아닐 수 없네요.



그런데 이렇게 급격하게 살을 빼서 그런지, 좀 이상한 사진이 있네요.


문지인 성형전 사진?



문지인 성형수술인지 혹은 얼굴에 살이 붙는 스타일같네요.



문지인: "그런데 제 얼굴이 동안이다 보니 어린 학생 역을 많이 맡았어요. 심지어 올해(2013년)까지도 여고생 역을 연기했을 정도였죠."


확실히 살이 빠진 다음의 얼굴은 많이 동안인 것 같습니다.


* 데뷔 계기


문지인: "SBS 공채로 합격을 했는데, 제 동기들이 김성오, 김가은 등이에요. 그런데 제가 연출 전공이고 현장 상황에 익숙했기에, 2주만에 실전에 투입되었어요."


(김성오 새창보기) 2013/10/03 - 김성오 제대한 부대는 203 특공대-항공 작전 사령부 예하

(김가은 새창보기) 2014/03/20 - 김가은 프로필과 남자친구- 어렸을때의 고생이


문지인: "공채로 뽑혔을 때 제가 운전면허증이 없었어요. 그런데 촬영이 많다보니 의상을 들고 지방 촬영장까지 가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더라구요. 결국 급하게 면허증을 따고 아버지 차를 몰고 다녔어요."


문지인: "원래 아버지 차가 4만km 정도였는데, 제가 2년동안 모니까 14km가 되더라고요."


정말 대단한 활동량이네요.

결국 문지인은 나중에 소속사와 계약을 하고 전문적인 매니지먼트를 받게 됩니다.



문지인이 최초로 큰 주목을 받은 작품은 바로 비밀이었습니다.

교도소에 갇힌 강유정(비밀의 황정음 배역)을 위해 주다가 나중에는 배신하는 역할이었죠.


문지인: "드라마 비밀을 위해서 오디션을 4번 봤어요. 이전까지 착한 역을 주로 맡았기에, 악역을 할 수 있을까 고민도 되었죠. 하지만 스토리를 이해하니 혜진이(비밀의 문지인 배역)가 이해가 되더라구요."


문지인: "정음 언니(황정음)로부터 진짜로 맞았어요. 정말 아팠죠. 다들 연기로 생각하시는데, 연기가 아니었어요. 촬영이 끝나고 정음 언니가 굉장히 미안해했어요. 사실 정음 어니나 저나 연기에 대한 욕심이 커서, 촬영전부터 진짜로 때리고 맞기로 한 거죠."


문지인이 연기에 대한 욕심이 크네요.



* 문지인 성격과 여러가지 색깔


문지인 성격: "전 연기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받는 느낌이 좋아요. 사실 3명 앞에서 연기하는 것보다 100명 앞에서 연기하는 게 오히려 덜 떨리죠."


이런 걸보고 무대 체질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문지인은 연기외에도 음악에도 관심이 큽니다.


문지인: "원래부터 노래를 좋아해요. 예전에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 준비를 잠깐 했는데, 탤런트 공채 시험에 합격하면서 그만두게 되었죠. 저는 김광석이나 이문세씨같은 예전의 어쿠스틱한 노래들이 참 좋아요. 그 덕분에 통기타를 배우기 시작했을 정도죠."


문지인의 노래 실력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나중에 좋은 무대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문지인 과거 사진

참고로 문지인은 류승수와도 친분이 있습니다.

류승수가 연예인 야구단 폴라베어스 소속인데, 둘의 친분으로 문지인이 시구를 하기도 했죠.


문지인: "제가 공을 좋아하고 공 다루는 운동을 잘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야구 시구가 신나고 감사할 일이죠. 류승수와는 같은 회사 식구여서 친하게 지내요."



문지인의 이상형은 '믿을 수 있는 남자'입니다.

문지인: "비밀의 배역 중에 조민혁(지성 분)이나 안도훈(배수빈 분)은 제 타입이 아니에요. 오히려 최광수(최웅 분) 같은 남자가 어떤 고난이나 시련에도 한 여자만 바라볼 것 같아요."


문지인: "지금 연애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런 사랑을 하고 싶지 않아요."(2013년 인터뷰)


현재 문지인 남자친구(남친)은 없는 것 같네요.


(지성 새창보기) 2014/03/03 - 이보영 지성 러브스토리와 아나운서 꿈의 좌절

2013/12/31 - 지성 이보영 지성의 거짓말과 3가지 배려심



* 문지인 이휘향의 관계


마지막으로 문지인은 롤모델로 이휘향을 꼽습니다.


문지인: "예전에 제가 이휘향 선배님의 딸 역할을 맡은 적이 있어요. 그런데 그때 선배님으로부터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특히 잘 해주실 때는 잘 해주시지만, 아닐 때는 아니라고 바른 말을 해주셨어요. 현재까지도 어머니처럼 저를 꼭 챙겨주시고, 지금도 서로 연락하면서 지내요. 정말 제가 제일 존경하는 분이에요."


(이휘향 새창보기) 2014/06/13 - 이휘향 남편 김두조- 조폭 출신 사업가의 죽음

2015/03/27 - 홍진희 결혼 필리핀 남자 스폰서 루머 나온 이유




아마 문지인이 이휘향의 인간적인 매력에 반한 것 같네요.

막연히 저 멀리 있는 스타보다는 이처럼 직접 겪어본 스타를 롤 모델로 삼는 것이 더 현실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문지인: "어렸을 때는 이런 배우가 되겠다, 저런 배우가 되겠다 생각이 많았지만, 이제는 그런 생각을 안해요. 그저 오늘 연기에 최선을 다하고, 나중에 뒤돌아봤을 때 조금 성장해 있으면 감사하죠."


문지인이 단역부터 조연을 거쳐서 드디어 단막극 주인공이 되었네요.

이렇게 조금씩 성장했기에, 밑바탕이 탄탄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중의 한명입니다.


(김지훈 새창보기) 2014/11/22 - 김지훈 여자친구 구혜선 조여정-김지훈의 여자 플레이


문지인과 비슷한 포지션의 여자 스타들 포스팅

2015/03/16 - 고아성 성형 특례 의혹- 정말 복 받은

2014/12/07 - 이성경 남자친구 과거 고백- 특이한 이성경 성격

2014/11/08 - 한채아 남자친구- 팬티스타킹 사건

2014/10/01 - 하연주 신아영 남자친구 사건으로 드러난 실제 성격

2014/02/07 - 전수진 프로필, 묘한 매력 이유와 괜찮은 도전

2014/11/05 - 송가연 팬티 노출 사진 삭제- 송가연의 생각은 뭘까?

가애란 아나운서 남자친구와 성공요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