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말년 부인 아내 김나영 직업과 첫만남

원래 만화가 웹툰작가 이말년은 2011년에 결혼하게 됩니다.

결혼 당시에 이말년은 정말 초흥분 상태였죠.


(이전 글)  이말년 근황과 수입 연봉 정리


이말년: "(2011년 당시) 결혼 준비 정말 뇌터짐. 갑자기 뇌빠는 사람이 생각나네요. 야! 행복하다! 호호호."


그렇다면 웹툰 이말년 아내 김나영은 누구일까요?

원래 나이는 남편 이말년보다 1살 연상입니다.


이말년 부인 김나영 학력 학교

선화예고 졸업

홍익대 미대 학사 졸업


그리고 원래 이말년 부인 김나영 직업은 일러스트레이터였습니다.



(스폰서 링크)
. .


(저작권자 유라준)

김나영 프로필

개인전 2009년 파리의 골목길 여행_인상파 화가들과 함께한 15일간의 상상기록

단체전 2010년 도어즈 아트페어 -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그 외에 여러 잡지에서도 활동도 했는데,

김나영이 남편 이말년을 처음 만나게 된 것은 바로, 인터뷰어와 인터뷰이로 만나게 된 것이죠.


인터뷰를 한 다음에 서로에게 호감을 갖고 연애를 시작했으며, 결국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었네요.


다만 결혼후에는 자신의 직업을 놓게 됩니다.

이말년: "아내가 내 일에 신경을 쓰다보니까 자신의 일을 놓게 됐다."



참고로 이말년의 만화 속에 가끔씩 아내 김나영이 출현하는데, 이때 캐릭터 이름은 NL입니다. 아마 나영이라는 이름의 이니셜을 딴 것 같네요.


그리고 이말년이 작품속에서 가족 소식을 가끔씩 전하는데, 2016년 10월 정도에 아내가 운전면허증을 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말년은 딸 이소영을 낳게 됩니다.

(이말년 자녀 자식) (이말년 가족 관계)


이말년: "얼마 전에 베트남으로 가족 여행을 갈 때, 딸도 함께 갔어요. 그런데 딸이 밤에 집에 가고 싶다고. "내 나라로 돌아갈 거야!", "내 나라로 보내줘!" 이러는 거에요."


이말년: "그래서 베트남 전통 모자를 사주니까 계속 쓰고 다니더라고요. 귀엽죠. 요즘은 애 보는 재미로 사는 것 같아요."


결국 이말년은 딸을 위하여 작업실을 옮길 정도입니다.

이말년: "원래는 집중도를 올리려고 작업실을 차렸었는데, 다시 작업실을 집으로 합쳤어요. 계속 작업실에서 날 새고 다음날에 들어오고 그러니까, 아기가 저를 낯설어하고, 어색해해요."


이말년: "딸아이가 너무 엄마한테만 의존하려고 하고 그랬어요. 요즘에는 그나마 가족들하고 같이 지내니까 아빠가 뭘 해도 가만히 있더라고요."


이말년이 가족들에게 무척 충실한 아빠이자 가장인 것 같네요.



. .



사실 이말년의 그림 실력이 무척 대단하거나, 스토리라인이 뛰어난 작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초창기 병맛이라는 새로운 코드를 개발한 선두주자였고, 여전히 자기 분야에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작가이죠.


참고로 이말년의 데뷔 초기 인터뷰를 보면 재미있습니다.

이말년: "기자님, 제발 제가 안 한 얘기 꾸며 내서라도 기사에서 저를 천재로 그려주세요."


이말년의 개그 코드는 인터뷰에서도 그대로 드러나는 것 같네요.


참고로 이말년에게 심장병 문제같은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말년 서유기 15화에서 보면, 죽을 뻔한 위기를 넘기게 되는데, 아무래도 심장병이나 이런저런 불규칙한 생활 습관때문에 건강이 상하게 된 것 같네요.


이말년: "결혼 후에 생활 패턴이 크게 바뀌었어요. 옛날에는 무조건 밤에 활동하고, 낮에 자고 그랬어요."


이말년: "과거에는 밤에 게임도 하고 작업도 하고 그랬는데, 요즘에는 낮에 일하고 밤에 자는, 정상적인 패턴으로 바뀌었어요."


이말년: "딸아이가 생기면서 더 확실해졌어요. 아이가 잘 때 다 같이 자야 되니까."


모쪼록 오랫동안 작품 활동을 하려면, 건강을 잘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스폰서 링크)
. .



다음은 이말년의 절친들인 기안84와 박태준 주호민들도 무척 흥미로운 작가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