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윤서인 근황 군대와 건물 매입 이유

만화가 웹툰 작가 윤서인은 1974년 12월 27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 (웹툰 윤서인 고향 서울)

올해 44살이죠. (만화가 윤서인 나이)


(이전 글) 윤서인의 절치 김세의 기자 

김세의 기자 재혼 결혼과 아내 부인 자랑


(윤서인 학력 학교) 휘문중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사 졸업


(윤서인 프로필 경력) 2004 야후 코리아 입사


이후 웹툰 작가로 전업하여 조이라이드를 연재하고, 일본박사 조이를 발행하기도 합니다.


윤서인의 가치관을 알려면, 2가지 사건에 대하여 주목하면 됩니다.

첫번째, 바로 윤서인의 군대입니다.


(스폰서 링크)
. .


(저작권자 유라준)

원래 윤서인은 군대를 병역특례업체에서 근무를 합니다.

나중에 제대를 한 다음에, 병역특례 기간중에 2002년에 세이클럽 알바를 했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큰 논란이 되기도 했죠.


원래 발단은 윤서인의 최저 임금 발언부터 시작됩니다.

"정치권에서 빅맥지수를 언급하며 최저임금을 인상하자는 주장을 하고 있다. 왜 한 시간 일하고 햄버거를 먹어야 하느냐?"


"이코노미스트에서 한 시간에 버거킹 와퍼세트 하나도 못 사먹는다고 돈 더 내라고 선동하는 데 활용하라고 빅맥지수를 개발한 게 아니죠?"


윤서인의 발언을 자세히 보면, 빅맥지수의 의의조차도 제대로 모르는 것 같습니다.

빅맥지수란, 세계 각국의 서로 다른 화폐가치와 물가를 비교하기 위하여 만든 척도이므로, 실질 임금을 어느 정도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상대적인 임금 수준 비교 방법입니다.


이에 대하여 윤서인은 제대로 모르고, 보수 기득권을 지지하는 듯한 발언을 합니다.



또한, 윤서인은 서민들의 노오력을 강조합니다.

그러자 윤서인의 과거 지인이 나타나 윤서인을 저격합니다.


"전 당신이 병역특례로 일하던 R 회사에서 같이 일했었던 사람입니다. 100만원 급여를 주면 150만원 어치 일을 하라구요?"


"그런데 당신은 왜 병역특례로 일하던 당시에 그런 심정을 일을 안 하셨나요? 제가 기억하는 윤서인 씨는 뻔히 더 잘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에도 세이클럽 이모티콘 알바나 하면서 회사 일은 뒷전이셨어요."


"당시 회사 사장님에게 왜 님의 가치를 증명하지 않으셨나요?"


즉, 병역특례로 일하는 업체에 충실히 일하지 않고, 알바를 뛰면서 자신을 위한 다른 돈을 벌었다는 비판이었죠.


사실 윤서인의 재산이나 수입, 수익 정도를 살펴보면, 윤서인의 심정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 .


먼저, 윤서인은 강남 토박이입니다.

중학교, 고등학교를 모두 강남에서 나왔는데, 윤서인의 아버지가 바로 강남에 건물을 몇채나 가지고 있는 건물주이기도 합니다.

일명, 윤서인이 금수저 출신이란 것이, 신문 보도를 통하여 널리 알려졌고.


그 외에, 윤서인 본인도 건물주가 됩니다. 그것도 일본에서 5층짜리 건물을 사들였죠.


이런 사실은 윤서인이 블로그를 통하여 스스로 공개합니다.

"다름아닌 후쿠오카에 건물을 하나 산 것입니다. 물론 훌륭한 투자자 여러분들과 함께 샀습니다."


"이렇게 캐널시티 바로 앞에 떡하니 5층짜리 멋쟁이 건물입니다. 이제부터 할 일이 무지하게 많습니다."


이처럼 윤서인은 다른 투자자들과 공동으로 일본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보이는데, 투자 지분 관계는 자세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대단한 재력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네요.

(현재는 윤서인이 일본 건물을 이용하여 숙박업소 레지던스를 운영하고 있음. 후쿠후쿠센타)


아무튼 윤서인의 집안 재력이나 본인 재력의 넉넉함으로 결혼도 일찍 한 것 같은데, 오늘날 돈이 없어서 결혼은커녕 연애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젊은 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스폰서 링크)
. .



그렇다면 이번에는 윤서인 아내 조현경에 대하여 짚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