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스타 결혼 생활

박세리 아버지 조폭 고백- 박세리 재산 박준철 형성과정

골프선수 박세리 아버지는 조폭이라는 고백을 과거에 합니다.

이런 박세리 아버지의 과거가 미국과 영국 언론에 보도되기도 했죠.


또한 박세리 재산(재력)은 우승 상금외에도 각종 부수입으로 형성되는데, 총 우승상금보다 약 10배 가까운 재산을 형성한 것 같네요.


(박세리 박인비)

박인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골프 선수 박인비와 남기협의 러브스토리


(스폰서 링크)


# 목차

* 박세리 어린 시절 골프를 접하게 된 계기

* 박세리 아빠 박준철 조폭 고백

* 박세리 박준철 훈련 방식

* 박세리 맨발샷 동영상

* 박세리의 위상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프로 골퍼 박세리(본명)는 1977년 대전에서 태어났습니다(박세리 고향 대전, 구 충청남도 대덕군 유성읍). 올해 39살이죠(박세리 나이).

(박세리 키 몸무게) 170cm, 67kg, O형

(박세리 학력 학벌) 대전 유성초등학교, 대전 갈마중학교, 금성여자고등학교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정치행정학과 학사

(박세리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프로로 전향


1998년 LPGA투어에 참가했으며, 첫해에 LPGA 챔피언십과 US 여자 오픈에서 우승하면서 신인상을 수상함

2003년 베어 트로피 수상

2007년 6월 LPGA 명예의 전당 입회, 

2007년 7월 KLPGA 명예의 전당 입회


(박세리 재산)(박세리 상금) 2014년까지 통산 누적 상금이 1257만 달러(한화로 약 137억원) 참고로 이 박세리 상금에는 박세리의 CF광고료와 스폰서 비용 등의 부가적인 수입을 제외한 순수 상금 내역임(박세리 우승 상금)


참고로 박세리 재산은 약 1천 1백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됨.

위에서 언급된 골프 상금외에도 전성기 시절에 삼성과 CJ 등으로부터 연간 50억원 이상의 후원을 꾸준히 받았고, 각종 CF에도 많이 등장함


골프선수 박세리 사진


* 박세리 어린 시절 골프를 접하게 된 계기


박세리가 아버지 박준철(이름)의 스파리타식 훈련으로 골프를 배웠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박준철: "(박)세리가 어려서부터 운동에 자질이 있어서 무슨 종목을 시킬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달리기에 소질을 보여서 처음에는 육상을 시켰는데, 초등학교 3학년 때 미국 이민(하와이)을 가서 그곳 아이들과 경쟁을 시켜보니까 다리가 긴 서양인을 이기기 힘들 것 같더라고요."


박준철: "그 다음에는 테니스도 생각했는데, 그것은 키 때문에 포기했고, 결국 골프로 선택을 했어요. 당시에 제가 (하와이에서) 한국으로 먼저 들어오면서 (초등학교 3학년인) 세리에게 골프채를 하나 쥐어줬는데, 3년뒤에 보니까 실력이 부쩍 늘었더라구요."


박세리 아빠 박준철 사진


* 박세리 아빠 박준철 조폭 고백


참고로 박세리 아버지 조폭이라는 말이 무성합니다(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조직폭력배 출신).

이것이 사실일까요?



박준철(박세리 아빠): "사실 저에게 어두운 과거가 있는 것은 사실이에요. 원래 결손가정에서 태어나 조직폭력배 생활을 했죠. 그러다가 아내(박세리 아머니 김정숙)와 야반도주를 해서 대전 유성교 밑에 군용텐트를 치고 살림을 차렸어요."


박준철(박세리 아버지): "조직폭력배 생활을 하다가 검찰의 소탕령이 떨어지자 새 인생을 결심하고 과거와의 인연을 끊었어요."



박준철: "내 출신 배경이 좋지 않아요. 사람들이 나를 가리켜 '주먹'이라고도 하고, '조폭'이라고도 하죠. 사실 (박)세리에게 골프를 시키기 전까진 그 세계(조직폭력배 세계)에 몸담고 있었고 세월이 한참 흐른 지금도 그 단어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못하죠."(박세리 아버지 직업 과거 조폭)


결국 이런 아버지의 과거 행적때문에, 박세리는 미국 LPGA에서 우승을 한 다음에, 미국과 영국 언론에 박세리에 대하여 '갱스터(조직폭력배) 딸'이라는 기사가 나가기도 합니다.

이때문에 박세리가 상심을 하기도 많이 했죠(박세리 아빠 박준철 조폭 고백, 조폭 출신은 맞지만 이외에 박세리 아버지 도박은 루머임).



* 박세리 박준철 훈련 방식


결국 박준철은 가족을 데리고 1988년 미국 하와이로 이민을 갔다가, 박세리가 초등학교 6학년 무렵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참고로 박세리에게는 언니와 여동생이 있는 3녀중 둘째입니다.


박준철: "형제 중 하나가 성공을 하면 다른 형제들이 질투를 하기도 하는데, 저희 아이들은 전혀 그런 게 없어요. (다른 아이들에게) 제가 세리한테 매달릴 수밖에 없는 특별한 상황을 이해시키기 위하여 대화를 많이 했어요. 그리고 유리와 애리(박세리 언니와 여동생) 역시 세리가 힘들어하는 걸 옆에서 지켜보면서 세리에 대한 자랑스러우면서도 안스러운 마음을 갖게 된 것 같아요."



박준철: "(미국 하와이에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다음에) 당시 당시 대전은 골프의 불모지였어요. 프로는 서울에 가야 구경할 수가 있었을 정도죠. 프로한테서 배우는 서울 아이들의 실력이 확실히 좋았어요. 세리가 서울 아이들과 시합을 해본 다음에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박준철: "그래서 내 방식의 독특한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었어요. 세리의 다리를 강하게 만들기 위하여 아파트 15층까지 걸어서 오르내리게 했고, 담력을 키우기 위하여 공동묘지에 텐트를 치고 밤중에 연습을 시키기도 했어요."


박준철: "당시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가 않았어요. (그럼에도 딸에게 돈이 많이 드는 골프를 시키니까) 주위 사람들이 다 떠나갔고, 또 '저보고 미쳤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았고요."


박준철: "(혹독한 훈련에) 세리가 어린 나이인데도 잘 따라주었어요. 워낙 본인이 운동을 좋아했고, 또 어려운 형편속에서도 자기에게 (투자)한 것을 직접 지켜봤으니까요. 하루는 세리가 "아빠, 걱정마세요. 나중에 성공해서 꼭 보답할께요."라고 울면서 말하더라고요. 제 딸이지만 고맙고 기특해서 세리를 부둥켜 안고 참 많이 울었죠."



박세리가 어린 나이에도 혹독한 훈련을 견딜 수 있었던 것은

'운동을 좋아하는 취향'과 더불어 '가족에 대한 책임감'때문이었던 것 같네요.



* 박세리 맨발샷 동영상


이후 박세리는 1998년 US여자오픈 대회와 LPGA 챔피언십(구 맥도널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세계적인 스타가 됩니다.


특히 당시 한국은 IMF외환 위기로 전 국민들이 어려움과 실의에 빠져 있었는데,

이때 박세리는 '어려운 난관'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진흙속에서 공을 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IMF 극복'을 위한 하나의 상징이 되었죠(박세리 맨발샷).


박세리 맨발샷 사진


박세리 맨발샷 동영상

#1 (1분 55초부터 시작) 1998 U.S. Women's Open: Pak Wins in Playoff 당시 박세리 맨발샷으로 만든 공익광고 1998 공익광고Se Ri Pak.mp4 (박세리 상록수 노래)



* 박세리의 위상


당시 박세리를 소폰서하던 삼성그룹(정확하게는 삼성물산) 역시 박세리를 잘 활용합니다.


삼성그룹 고위 관계자: "박세리 선수의 옷에 7군데나 새겨진 삼성로고가 너무 커 오히려 눈에 거슬린다는 지적이 많아 로고 크기를 줄이길 했다."


이건희(삼성 회장): " 박세리 선수가 무명일 때는 로고를 크게 해도 눈에 잘 띄지 않았지만, 이제 세계적인 스타가 된 만큼 로고 크기를 재고해야 한다."


또한 박세리는 1998년 체육훈장 맹호장(2등급)을 정부로부터 받습니다.

당시 불과 21살의 어린 선수였던 박세리의 위상이 어느 정도였는지를 잘 알 수 있는 사건이었죠.



또한, 수많은 어린아이들이 박세리를 본받아 골프에 뛰어듭니다.

이들을 속칭 '박세리 키즈'라고 하는데, 박인비, 김효주, 류소연 등으로 인하여 LPGA는 한국 선수들의 독무대나 다름없이 변합니다.

박세리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잘 알 수 있죠.


박세리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박세리 남편 결혼 힘든 이유- 박세리 임신 루머와 성형후 사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