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한성주 이혼이유- 한성주 아나운서 집안 아버지 이야기

한성주 아나운서의 집안과 아버지 이야기를 알아야지,

한성주의 이혼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한성주의 고려대 부정 입학 의혹 역시 제대로 파악할 수가 있죠.


또다른 유명 아나운서 백지연 포스팅 (새창보기)

백지연 전남편 이혼사유와 간통피소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한성주 부정 입학 의혹

* 한성주 아버지 집안

* 한성주 고려대 부정 입학 의혹

* 한성주 이혼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전 아나운서 한성주는 1974년 9월 23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한성주 고향). 올해 42살이죠(한성주 나이).

(한성주 키 몸무게) 170cm, 49kg

(한성주 학력 학벌) 여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

(한성주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제38회 미스코리아 진으로 데뷔


1996년 SBS 공채 6기 아나운서로 데뷔

2000년 SBS 아나운서직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활동함



* 한성주 부정 입학 의혹


한성주가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높은 학력'에 미스코리아가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1990년대 중반만해도 미스코리아에 좋은 학벌(?)이 등장하는 것은 드물었죠(미스코리아 한성주).


그리고 한성주는 이후 SBS아나운서가 되면서, 재원을 겸비한 아나운서란 소리를 듣는데, 사실 한성주의 학력은 비리(?)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후에 드러났네요


한성주: "고려대에 승마 특기생으로 입학한 것이 맞다. 승마 부문에서 전국체육대회 1위에 입상했고, 마사회로부터 3년 연속 장학금을 받았다."


하지만 2012년 취재 결과, 이는 한성주의 거짓말로 밝혀집니다.


한성주 사진


전국체전 관계자: "승마 부문에 해당 선수(한성주) 기록이 전혀 없다. 한성주란 이름을 가진 선수는 지난 54회 동명의 수영선수와 87회 육상에 출전한 선수만이 존재한다."


즉, 한성주란 승마 선수가 아예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죠.


마사회 관계자: "마사회에서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재단이 희망재단이란 이름으로 지난 2005년 설립됐다. 그리고 그 이전까진 사회공헌 활동에 이익금이 쓰였다. 따라서 (한성주가 고등학생이었을 때는) 재단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3년 연속으로 장학금을 받을 가능성은 없다."


즉, 한성주는 '없는 재단'에서 장학금을 받았다는 거짓말을 한 것입니다.


사실 한성주와 관련된 학력 의혹은 이미 전부터 떠돌았는데, 2011년 전 남자친구 크리스토퍼 수와의 성 동영상 파문이 터지면서, 다시 한번 이슈가 됩니다.

(크리스토퍼 수가 한성주에 대하여 연이은 폭로를 하면서, 학력 의혹도 그 중의 하나였음)

한성주 미스코리아 출전 당시 사진


* 한성주 아버지 집안


참고로 한성주 집안은 부산의 유명한 토호 집안입니다.

한성주 아버지 한석봉(후에 한효섭으로 이름 개명)

부성학원 설립자

제 12대 국회의원



한성주 어머니 윤정빔

세화학원 이사장



사실 우리 사회의 부패한 기득권은 권력을 사유화하고, 정당한 댓가없이 특권을 향유합니다.

사학 비리로 유명한 모 집안에서는,

아들의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 성적(3위 이내)이 필요해서,

참가자 3명의 전국 요트 대회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모 인사의 오빠는 이 '전국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함으로써,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었죠.


* 한성주 고려대 부정 입학 의혹


참고로 위의 '한성주 고려대 입학' 사건은

한성주뿐만 아니라 고려대 역시 해명을 해야 하는 사건임에도,

오늘날까지 입을 다물고 있네요.


사실 이렇게 치부가 드러난 사건일수록 해명을 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망각을 할때까지 기다립니다.


만약 고려대가 '스스로 대학'이라고 자부한다면,

당시의 사건에 대하여 해명하고, 사과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이 아닐까 하네요.




* 한성주 이혼이유


이후 한성주는 남편 채승석과 1999년 결혼하게 됩니다.

그리고 불과 10개월만에 둘은 이혼하게 되죠.


한성주 전남편 채승석 나이 (한성주보다 2살 연상, 당시 28살)

애경산업(주)장영신 회장의 3남

당시 광고회사 어드벤처에서 광고 2팀장을 맡고 있었음.

(한성주 배우자 신랑 직업)


(참고로 한성주 자녀(자식)은 없었음)



한때 '한성주 이혼사유'로 정략결혼때문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 한성주 결혼은 한성주 엄마의 정략결혼때문이었다.


이에 대하여 한성주가 직접 해명하기도 합니다.


한성주: "전남편을 선배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 오히려 엄마는 처음 결혼을 반대하셨는데, 내가 설득해서 결혼을 한 것이다."


한성주: "엄마는 나를 믿고 결혼을 허락해 주셨지만 그 믿음을 끝까지 지키지 못했다(도중에 이혼하게 되었다)."(한성주 이혼이유)


한성주 과거 사진


한성주: "한 남자가 저만 사랑해주고 아껴주면 행복할 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 것을 알았다. 그리고 나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고, 내가 행복한 가정을 꿈꾸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깨달았다."



결국 한성주는 '집안 문제'때문이었다는 뉘앙스로 이야기를 합니다.

즉, 재벌가문의 결혼에는 '사랑'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었죠.


한성주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한성주 근황- 한성주 크리스토퍼 수 재판 결과 정리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