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목차

* 김대중의 정체는

* 김대중의 가짜 이미지가 생긴 이유는

* 김대중의 진짜 정체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김대중의 정체는


그렇다면 김대중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김대중은 민주주의자인가?


예, 맞습니다.

김대중은 민주주의자였고, 과거 독재 시절에 우리나라의 민주화를 위하여 한몸 희생했던 것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민주화에 앞장선 사람들은, 장준하, 문익환, 김근태, 노무현 등 수없이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뛰어난 지도자들은 김대중과 김영삼이라고 단언할 수 있죠.

(사실 장준하 선생도 민주화 운동의 거목이었는데, 박정희 정권에 의하여 너무 일찍 의문사를 당했죠.)


아마 이 둘중의 한명이라도 없었다면, 나머지 한명은 군부의 압력을 그토록 오랫동안 버틸 수가 없었을 겁니다.

한명이 납치를 당한 뒤에 해외 망명을 하면서 민주화 운동을 하면, 다른 한명은 목숨을 건 단식 투쟁을 하는 등, 결과적으로 보면, 역할분담이 굉장히 잘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사진

* 김대중의 가짜 이미지가 생긴 이유는


김대중은 공산주의자인가?


이것은 거짓말입니다.

이전에 쓴 것처럼, 김대중은 젊은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반공주의자였습니다. 다만, 박정희와 전두환의 흑색 선전에 많은 사람들이 선입견을 갖게 되었죠.


그리고 대통령 재임시절에 행한 햇볕정책 역시 '국민들에게 거짓말을 하면서 시행한 문제'는 있지만, 무작정 북한 퍼주기는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김영삼 정권 이전보다는 남북한의 위기 갈등이 낮아졌고, 해외의 우리나라 이미지와 신용도 역시 많이 개선되었죠.


김대중이 처음부터 국민들에게 문제를 툭 터놓고, 너무 큰 환상을 심어주지 않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
* 김대중의 진짜 정체는


김대중은 반미주의자인가?


이것 역시 거짓말입니다.

오히려 김대중은 친미주의자입니다.


사실 박정희 전두환의 큰 거짓말 때문에, 김대중을 반미주의자라고 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원래 김대중은 2번의 큰 생명의 위기를 겪을 때, 미국 덕분에 간신히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빌 클린턴과 밀월관계를 형성했고, 대북 정책을 제외하고는, 외환위기때도 IMF의 요구와 미국 신자유주의자들의 정책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었죠.


박정희 전두환, 그리고 햇볕정책때문에, 오히려 사람들은 김대중이 친미주의자란 사실을 모르게 된 것 같네요.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