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0,80년대 하이틴 스타 시리즈

(3/8) 총 8개의 글중 세번째 글


영화배우 김보미 나이와 70년대 과거 활동이 궁금하네요.


# 목차

* 김보미 데뷔 계기

* 김보미의 후회

* 김보미의 의류 사업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보미 이전 글 2편 하이틴스타 강주희 새창보기 (2/4)  김보미진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배우 강주희 근황 강주희 결혼 남편 가족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탤런트 김보미(본명 김보미)는 1958년 태어납니다. 올해 59살이죠(탤런트 김보미 나이).

(김보미 프로필 및 경력) 1977년 TBC 1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전설의 고향, 용의 눈물, 왕과 비, 명성왕후, 무인시대, 대왕 세종, 다 함께 차차차, 근초고왕, 천상의 약속, 구르미 그린 달빛 등과 영화 고교 유단자, 마지막 잎새, 수병과 제독, 대근이가 왔소, 오사까의 외로운 별, 지금은 양지, 마유미, 기막힌 사내들 등에 출연합니다.

영화배우 김보미 사진

김보미 과거사진 (영화배우 김보미 리즈시절)

* 김보미 데뷔 계기


원래 김보미는 원로 영화배우 황정순과 친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70년대 중반에 방송국 구경을 갔다가 드라마 국장 주선으로 탤런트 시험을 보게 되었죠.


그리고 영화 '고교 유단자' 시리즈에 출연하면서 하이틴 스타로 발돋움하게 됩니다.

당시 유지인 정윤희 등과 함께 CF 광고도 굉장히 많이 찍었죠.


김보미: "데뷔하고 얼마 뒤부터 광고를 찍기 시작했는데, 운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80년대 영화가 3S 정책으로 성인물로 바뀌면서, 김보미는 영화보다 드라마에 주력하게 됩니다.

(김보미 고교유단자 사진)

* 김보미의 후회


김보미: "당시에는 어깨만 드러내도 큰일나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한동안 영화 출연을 멀리했죠."


김보미: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저 역시 한때는 겉멋이 들기도 했어요. 드라마‘마포나루’에 출연했을 당시에, '작은 역할'을 우습게 생각했기 때문에, 담당PD 앞에서 대본을 훑어보고는‘출연하지 못하겠다’라고 거절했어요. 당시에는 철이 없었던거죠."


김보미: "그러다가 몇 년 뒤에 그 PD와 다른 드라마로 만났을 때는, 제가 먼저 가서 죄송하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분도 그때 제 행동이 괘씸했는지, 그걸 기억하고 계셨어요. 그 시저을 떠올리면, 지금도 얼굴이 뜨겁죠(웃음)."

. .
* 김보미의 의류 사업


그리고 90년대 이후부터는 김보미는 사극에서 주로 '상궁'으로 많이 출연합니다. 상궁 전문 배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그외에도 김보미는 주로 KBS에 많이 출연합니다.

물론 2009년 '돌아온 일지매'(MBC)처럼 KBS가 아닌 작품도 있었지만, 대다수가 KBS 방송사에만 출연하고 있죠.

방송사별 전속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인데 김보미의 출연작을 보면, 이런 특징들이 있죠.


김보미는 90년대 중반에 의류 사업을 하기도 했는데, IMF를 계기로 완전히 사업을 접게 됩니다.

이후에는 연기에만 전념하고 있죠.


현재 김보미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김보미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8)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 김보미 결혼x 남편x 근황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