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홍학표 나이 전두환 장세동과

(3/8) 총 8개의 글중 세번째 글


탤런트 홍학표 나이, 드라마를 하면서 홍학표가 전두환과 장세동을 만나기도 했네요.


# 목차

* 홍학표 아버지 중정 출신의

* 홍학표 김찬우

* 홍학표 전두환 장세동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홍학표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8)  홍화표진

[미혼 남자 배우(40대이상)] - 김찬우 근황 결혼 못한 이유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탤런트 홍학표는 1961년 2월 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홍학표 고향 서울). 올해 56살이죠(탤런트 홍학표 나이).

(홍학표 학력 학벌) 서울 경신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홍학표 프로필 및 경력) 1982년 연극배우로 데뷔


1987년 MBC 특채 연기자로 데뷔

이후 드라마 푸른 교실, 우리들의 천구, 사랑의 방식, 이 남자가 사는 법, 남의 속도 모르고, 좋은 걸 어떡해, 제5공화국, 민들레 가족 등과 영화 맨발에서 벤츠까지,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 등에 출연합니다.

* 홍학표 아버지 중정 출신의


원래 홍학표 아버지가 중앙정보부 출신이었네요.

홍학표: "고등학교 때 가출을 해서 미아리 만화방에 숨어 있었는데, 불과 3시간 만에 잡혔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 아버지가 정보망을 가동하셨던 거예요(웃음)."


홍학표: "원래는 아버지 직업을 사업가로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가정환경 조사서에도 항상 아버지 직업은 '사업'이라고 적었죠."


홍학표: "그런데 아버지가 1979년 12·12로 중앙정보부를 나오신 다음에야, 그런 사실을 말씀해주셨어요."


홍학표는 고등학교 2학년때 연극을 처음 구경한 다음에 연극인이 되고자 마음을 굳힙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죠.


홍학표: "부모님이 연극영화과 진학을 반대하셔서 가출도 많이 했어요. 고등학교 3학년때는 도서관에서 공부한다고 거짓말을 하고는 친구들과 대천 해수욕장에 놀러갔는데, 마침 그날 어머니가 도서관에 간식을 싸오시는 바람에 탄로가 났어요."

* 홍학표 김찬우


이런 우여곡절끝에 홍학표는 동국대 연극영화과에 진학을 했고, MBC TV '베스트셀러 극장' FD로로 일하다가, MBC의 특채 연기자로 뽑히게 됩니다.

현장에서 일하다가 연기자로 데뷔한 케이스이죠.


그리고 무명으로 활동하던 홍학표는 1990년 우리들의 천국(시즌1)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당시 홍학표 나이가 이미 서른살이었지만, 유난히 동안 외모였기에 대학생으로 나올 수가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청춘스타로 등극하게 되었죠.

(참고로 홍학표는 시즌1의 주인공이었고, 그의 고등학교 후배인 김찬우가 시즌2의 주인공이었는데, 극이 전개되면서 시즌2의 주인공은 장동건이 됨)

. .
* 홍학표 전두환 장세동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던 홍학표는 2005년 '제5공화국'에서 장세동의 역할을 맡으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됩니다.


홍학표: "드라마 '제5공화국'은 한국 현대사에 사실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등장 인물들이 모두 여전히 실존인물들이기에 한계가 있었죠."


홍학표: "박철언, 장세동, 허화평 등의 주요 인사들은 제작진을 상대로 수차례의 반론보도와 대본수정을 요청했으니까요."


홍학표: "장세동 배역을 맡은 다음에 장세동씨를 모시고 있다는 분으로부터 만나자는 제안을 받았어요. 저도 자료수집이 될 것 같아서 만남에 응해서 소주 한잔을 같이 했는데, '잘 좀 그려달라'라고 하더군요."

 

 홍학표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8)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홍학표 부인(아내)김도연과 홍학표 결혼 생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