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안석환 간장게장과 어린 시절

(1/5) 총 5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안석환 어린 시절은 어땠는지, 그리고 어떻게 연극배우가 되었고 결혼 생활은 어떤지, 안석환 인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제는 배우로 성공한 안석환인데, 스스로 상을 주고 싶을 때는 '간장게장' 맛집을 찾는 점에서 그의 소탈한 점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안석환 간장게장).


# 목차

* 안석환 어린 시절에

* 안석환 연극배우가 된 이유

* 안석환 간장게장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및 영화배우 안석황은 1959년 11월 1일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납니다(안석환 고향 파주). 올해 58살이죠(배우 안석환 나이).

(안석환 학력 학벌) 대경상업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안석환 프로필 및 경력) 1987년 연극 '달라진 저승'으로 데뷔


원래 안석환은 연극배우 출신입니다.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이 풍진 세상의 노래, 가시고기, 아트, 에쿠오스에 출연했죠.


그리고 영화 구미호, 태백산맥, 꽃잎, 넘버3, 싸이렌, 공공의 적, 마이 파더, 26년, 태양을 쏴라, 화장 등과 드라마 째즈, 여고 동창생, 별난여자 별난남자, 경성스캔들, 크크섬의 비밀, 꽃보다 남자, 개인의 취향, 뿌리깊은 나무, 각시탈, 제왕의 딸 ㅅ백향, 순정에 반하다, 육룡이 나르샤, 동네의 영웅, 돌아와요 아저씨, 딴따라 등에 출연합니다.


주연보다는 조연으로 유명한 배우이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여 작품에 생명력을 더하는 배우로 잘 알려져 있죠.

배우 안석환 사진

* 안석환 어린 시절에


그런데 대학 입학전까지는 연기와 무관한 삶을 살았네요.

안석환: "상고를 나와서 경영학과를 들어 갔어요. 원래 아버지께서 장사를 하셨는데, 제가 상대 나와 회사원이 되거나, 아니면 당신처럼 장사하기를 바라셨죠."


안석환: "대학교 들어가기 전까지는 연극을 전혀 몰랐는데, 1학년 때 오리엔테이션을 가니까, 사단장(학생회장, 당시 군사체제여서 이렇게 불렀음)이 연설을 하는데, 이제 대학생이 됐으니 서클 활동을 하라는 거예요."


안석환: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니, ‘극예술연구회’라는 곳에서 대낮부터 술을 마시고 있는 거예요. 바로 ‘여기다!’ 그랬죠(웃음). 나중에는 점점 전공 수업 듣는 시간보다 연극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더군요."


안석환: "군대에 있을 때도 연극을 놓아본 적이 없었어요. 당시 군대에서 연극동기들이 보내준 연극 대본을 받았는데, 대본 제목이 '느릅나무 밑의 욕망'이었고 표지도 빨간색이었어요. 선임하사가 그걸 보고는 안의 내용을 보지도 않고는 "이 새끼가 미쳤구나"라면서 찢어버렸어요.(웃음) 결국 집안 형편상 (제대 후에) 회사를 들어갔지만, 한번도 연극을 잊은 적은 없었어요."

. .
* 안석환 연극배우가 된 이유


안석환: "그런데 군대를 제대하고 돌아오니까, 집에 빨간딱지가 붙어 있더군요. 결국 (집안 형편상) 회사에 취직을 해서 돈을 벌어야 했어요. 당시 한 3년 정도 회사를 다녔는데, 실적이 좋아서 승진이 빨랐어요. 하지만 결국 3년만에 그만두게 되었어요."


안석환: "회사를 그만둔 이유는 3가지였어요. 첫번째는 제가 노조원이었는데, 친형은 회사 간부였어요. (회사에서) 형을 통하여 노조 정보를 빼내려고 절 쪼아대더군요."


안석환: "두번째는 업무상 거짓말을 밥 먹듯 해야 했어요. 그런 모습이 싫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10년 뒤의 제 모습을 생각해보니, 영 아니더라구요. 당시 승진이 빨라서 10년쯤 뒤에는 부장이 되었을 텐데, (인생이) 영 아닌 거예요. 마치 남의 인생을 사는 것 같고... 그래서 결국 그만두었어요."


안석환: "그리고 연극을 시작했어요. 집안에서는 반대가 엄청 심했죠. 결국 1년동안 싸운 끝에 5년만 해보고 안되면, 아버지를 도와서 장사하겠다고 약속하고는, 승낙을 받았어요. 결국은 5년이 8년이 되었지만...(웃음)."



* 안석환 간장게장


안석환 간장게장 식당(안석환 단골 간장게장- 서천 꽃게 간장게장) 

안석환의 맛집! 서천 꽃게 ‘간장게장’ @해피 투데이 20150904 

 

안석환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5)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안석환 무명 연극배우 시절 수입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