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오솔미 나이, 오솔미 과거의 행적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 목차

* 드라마 내일은 사랑에서의 이병헌과 박소현

* 오솔미 내일은 사랑 동영상

* 오솔미의 고백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오솔미외 이본 윤다훈 김정균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오솔미진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 이본 남자친구 자랑, 결혼 이혼 루머 해명과 문제점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윤다훈 아내(부인)남은정과 딸 남경민-윤다훈 김정균 폭력사건 결과


(스폰서 링크)
. .

탤런트 겸 영화배우 오솔미(본명 한혜선)은 1973년 태어납니다. 올해 44살이죠(탤런트 오솔미 나이).

(오솔미 키 몸무게 혈액형) 167cm, 47kg  AB형

(오솔미 종교) 천주교

(오솔미 학력 학벌) 영동여자고등학교 졸업, 인덕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박사

(오솔미 프로필 및 경력) 1992년 KBS 드라마 '내일은 사랑'로 데뷔


이후 드라마 합이 셋이요, 느낌,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과 영화 나의 아내를 슬프게 하는 것들, 커피 카피 코피, 너희가 째즈를 아느냐, 지렁이 등에 출연합니다.

오솔미 사진(오솔미 리즈 시절)

오솔미 과거 사진 젊은 시절

* 드라마 내일은 사랑에서의 이병헌과 박소현


오솔미는 데뷔작이었던 드라마 '내일은 사랑(1992년)'으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원래 이병헌을 스타로 만든 청춘 드라마였죠.


당시 이병헌과 박소현을 비롯하여, 고소영, 김정균, 이경심, 김정난(과거 이름이 김현아), 이지형 등이 출연을 하게 됩니다.


극중 내용은 당시 청소년들에게 대학에 대한 환상을 심어준 드라마답게, 남자 주인공 이병헌이 굉장히 성격좋고 똑똑한 대학생으로 나옵니다.

좀 비현실적이었죠.

(나중에 대학교에 들어간 다음에, '내일은 사랑'은 그냥 드라마였다는 것을 깨닫게 된 청소년들도 많았음)


그리고 이병헌 여자친구인 박소현 역시 굉장히 예쁘고 착한 여대생으로 나왔습니다.


사실 드라마의 남녀 주인공이 너무 완벽하면 재미가 없습니다.

사건 사고가 발생해야 긴장감이 생기는데, 극중 이병헌과 박소현은 너무 완벽하기 때문에, 이런 사건들을 만들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실수투성이의 캐릭터가 등장하게 되었는데, 바로 당시 김정균의 여자친구로 등장한 오솔미였죠.

* 오솔미 내일은 사랑 동영상


'내일은 사랑'에서 오솔미는 완전히 만화적인 캐릭터였습니다.

촛점이 없는 맹한 눈에, 헝크러진 솥뚜껑 머리(오솔미가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이 헤어 스타일이 엄청 유행을 하기도 함), 그리고 천방지축 행동을 합니다.


혼자 캠퍼스를 이리저리 다니다가, 오솔미 남자친구 김정균이 있는데도 남학생에게 '우와, 잘 생기셨네요. 좋아해요'라는 말을 해서 김정균을 당황시킨다든가, 혹은 비둘기를 발견하고는 '우와, 비둘기가 너무 행복해 보여요.'라면서 혼자 소리를 치기도 합니다.


요즘 말로 4차원이었죠.

오솔미 내일은 사랑 동영상

드라마 내일은 사랑 드라마 drama 고소영 이병헌 

 

 드라마 [Vietsub] Cảm xúc Ep 01 (1/4) 


당시 90년대 중반에는 신세대, X세대, Y세대 등이 태동하던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남들과 다른 오솔미를 보고, 신세대의 표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었죠.


그런데 전혀 의외였던 점은, 오솔미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도 드라마에서와 같은 행동을 했다는 점입니다.


오솔미 이상형: "여행을 떠나 우연히 들른 오두막에서 나를 위해 불을 피워주는 따뜻한 손을 가진 남자가 좋아요."


오솔미: "제 취미는 새벽 별 보기예요."


결국 오솔미의 '맹한 얼굴', '초점없는 눈동자', '너무나 엉뚱한 말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오솔미의 행동에 대하여 갑론을박을 벌였는데, 나중에 여기에 대한 진실이 밝혀집니다.

. .
* 오솔미의 고백


이것은 오솔미의 실제 성격이 아니라, 단순히 '캐릭터'였다는 것을, 본인이 직접 고백을 했죠.


그러다가 한순간에 오솔미는 사라지게 됩니다.

중간중간 활동을 쉬었지만, 1999년에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는데, 결국 그걸 마지막으로 긴 활동중단을 하게 되었죠.


어찌보면, 오솔미를 '4차원'이라고 불러도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90년대까지 4차원이라는 예능 캐릭터 개념은 없었고,

이 때문에 오솔미는 안티 역시 상당히 많았습니다.

(안티가 아니라, 오솔미의 캐릭터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더 옳은 표현이겠네요)


결국 이 때문에 오솔미는 TV에서 모습이 사라졌다가, 최근 다시 컴백을 하게 됩니다.

 오솔미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2)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 오솔미 결혼 이혼x 오솔미 은퇴 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