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최진호 가족 이야기, 그리고 최진호 과거 프로필과 연기관을 짚어봅니다.


(최진호 배성우)

배성우 배성재 형제에 대한 글 (새창보기)

배성우 배성재 학력 대학과 집안 이야기들

# 목차

* 최진호 3개 외국어 하는 이유

* 최진호 가족

* 최진호의 절실함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최진호는 1968년 5월 26일 태어납니다. 올해 49살이죠(영화배우 최진호 나이).

(최진호 키 몸무게) 176cm, 64kg

(최진호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MBC 드라마 '화려한 휴가'로 데뷔


이후 드라마 대장금, 개와 늑대의 시간, 유령, 돈의 화신, 상속자들, 어셈블리, 오 마이 비너스, 무림학교, 미세스 캅2 등과 영화 사생결단, 상사부일체, 도가니, 도둑들, 더 테러 라이브, 강남 1970, 날 보러와요, 엽기적인 그녀2 등에 출연합니다(최진호 엽기적인 그녀2)(미세스캅2 최진호).

배우 최진호 사진

* 최진호 3개 외국어 하는 이유


최진호의 경력은 좀 특이합니다.

고등학교때 유도 선수로 활약했고, 해외에서 10년간 배우와 CF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죠.

그리고 최진호는 4개 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최진호: "내 목표가 우리말외에 3개 외국어를 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래서 영어, 일어 공부를 마친뒤 중국어를 공부했는데, 계속 실패했다. 결국 중국어를 혼자 1년 반 동안 하루 15시간씩 공부했다."


최진호: "그후 우연히 영화‘도둑들’의 중국인 배역 오디션을 봤는데, 바로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지난 시간 어렵게 공부했던 시간들에 대하여 보답을 받은 것 같아서 참 기뻤다."


최진호가 노력을 굉장히 많이 하는 스타일인 것 같네요.


최진호의 가족 이야기에도 이런 면이 잘 드러나는 것 같네요.

* 최진호 가족


최진호: "드라마 유령 당시에 제일 힘들었던 때가 바로 아버지 임종을 앞두고 촬영장에 갈 때였어요. 당시 아버지 병간호를 하다가 촬영장에 가려는데, 기분이 이상했어요."


최진호: "그래서 혹시나 아버지 임종 소식을 듣게 될까봐 괜히 불안해져서 휴대폰을 끄고 촬영을 했어요. 아니나다를까. 그날 촬영이 끝난 다음에 전화를 했더니... 다행히 제작진의 배려로 촬영을 끝낼 수가 있었어요."


최진호: "영화  <도가니>에 출연 이유는 친형에 대한 마음의 빚때문이에요. 형이 어릴때 연탄가스로 농아가 되었고, 이후 힘든 삶을 살다가 지금은 하늘나라에 있어요. 도가니를 촬영하는 도중에도 형에 대한 생각으로 배역에 대한 평정심을 유지하기 어려웠어요."


또한 연기에 대한 최진호의 마음자세는 실로 '절실함'을 넘어서 '필사즉생'이 아닌가 하네요.

* 최진호의 절실함


최진호: "고등학교때 유도선수였기에 낙법을 할줄 알지만, 영화 도둑들에서 실감나게 보이고 싶어서 NG까지 포함해서 5번이나 무방비로 바닥에 머리를 세게 찧었어요."


최진호: "그 후 한달동안 뇌진탕 증세로 고생했고 지금도 한달에 3~4번씩 두통이 오지만 후회는 없어요. 오히려 저를 캐스팅 해준 감독님에게 팔하나를 내줘도 안 아깝다는 생각뿐이에요."


참고로 최진호는 드라마 친구 최종 오디션에서 협박 연기를 하라는 곽경택 감독의 지시에 실제로 칼로 팔을 수차례 그어서 감독을 놀라게 만듭니다.


최진호: "(그런 연기를 하는 이유는) 절실함때문이에요. 보다 나은 삶에 대한 희망, 그리고 배우로서의 절박함... (무엇보다 소중한) 가족들에게 더 이상 짐이 아닌 힘이 되고 싶은 간절한 마음때문이죠."


이런 절실한 노력덕분인지, 근래에 최진호가 비중있는 조연으로 많이 등장하고 있네요.


인생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어떤 분야에서건 최진호만큼의 노력을 한다면, 성공은 따놓은 당상이 아닌가 하네요.


(최진호 차태현)

차태현 글(새창보기)

차태현 부인 최석은 엽기적인 에피소드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