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40대이상)

김찬우 나이 장동건 라이벌

(1/8) 총 8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김찬우 나이, 과거 김찬우 장동건 라이벌 당시의 이야기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김찬우와 장동건이 라이벌이었다고 하면 믿기 어려워하지만, 사실 김찬우의 인기가 당시에는 장동건보다 훨씬 위였죠.


# 목차

* 김찬우 군대를 일찍 다녀오고

* 김찬우 장동건 라이벌에서

* 김찬우의 이미지 실패때문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찬우외 권오중 윤도현 오지명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찬우진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 권오중 부인(아내)엄윤경- 남자의 변신은 무죄

[스타] - 윤도현 비하인드 스토리 5가지/윤도현 신해철의 인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오지명 황신혜 권상우,오지명 폭행 송혜교 루머 이유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오지명 근황, 오지명 부인(아내)와 가족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찬우는 1969년 3월 8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48살이죠(탤런트 김찬우 나이).

(김찬우 학력 학벌) 서울 청덕초등학교, 고려중학교, 경신고등학교 졸업

(김찬우 프로필 및 경력) 1989년 MBC 공채탤런트 19기로 데뷔


그리고 1991년 청춘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에 출연하면서 최고의 청춘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 자반고등어, 순풍 산부인과, 카이스트, 네 자매 이야기, 자매바다, 미우나 고우나, 산너머 남촌에는2 등과 영화 복수혈전에 출연합니다.

탤런트 김찬우 리즈 시절 사진

* 김찬우 군대를 일찍 다녀오고


원래 김찬우는 격투기를 10여년간 익혔고, 오토바이 타기가 취미일 정도로 활동적인 성격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탤런트 시험에 합격을 했는데, 곧바로 김찬우가 군대에 입대하게 되면서, 실제 드라마 데뷔는 늦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1991년 사랑이 뭐길래에서 극중 하희라의 막내 동생으로 나와서 스타로 등극하게 되었죠.

당시 김찬우는 쌍절곤을 휘두르고, 의미없는 호탕한 웃음 '하하하'를 웃었는데, 이것이 인기 요인이 되었죠.


사실 이런 웃음은 김찬우의 낙천적인 성격을 잘 나타내는 제스추어인데, 원래 김찬우가 연예 오락프로그램에 출연할 때에도 스스럼없는 그의 성격처럼 자주 보여주었던 제스추어입니다.


이 덕분에 당시 김찬우에게는 '압구정동 아이'라는 별명이 붙었고, 뜻없이 즐겁고 괴노없는 현대 도시청년의 이미지를 극중에서 나타냈죠.

김찬우 장동건 사진

* 김찬우 장동건 라이벌에서


그리고 김찬우가 우리들의 천구2에 캐스팅되는데, 당시 김찬우가 원래 최고의 주인공이었습니다. 하지만 극이 진행되면서, 장동건이 주인공 자리를 차지하게 되면서, 김찬우의 비중은 점점 줄어들게 되었죠.


사실 김찬우가 한창 인기가 좋을 때도, 이미지가 너무 '코믹' 획일적이라는 비판이 많았습니다.

김찬우 역시 이 부분을 고민했는데 그의 낙천적인 성격처럼, 대수롭지 않게 넘기게 됩니다.


김찬우: "저는 평생 코믹한 역만 하게될것 같아요. 그래서 섭섭하냐구요? 천만에요. 진지한 역은 이정재나 정우성같은 후배들에게 맡기면 되죠."


김찬우: "처음에는 제 이미지가 너무 고정되는 것 같아 걱정이 되더라구요. 드라마 '사랑한다면서'에서는 원래 진지한 캐릭터였는데, 제가 연기를 하게 되면서 자꾸 코믹한 분위기로 흐를 정도였어요."

. .
* 김찬우의 이미지 실패때문에


이처럼 김찬우의 이미지 변신 실패, 그리고 김찬우에게 소속사가 없다는 것이 약점이 되어서, 2000년대부터는 활동이 뜸해졌고, 2012년 '산너머 남촌에는2'를 끝으로 현재까지 브라운관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김찬우: "(산너머 남촌에는2가) 농촌 드라마인데,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전원 드라마를 하게 되는 것 같다. 물론 난 아직 더 젊은 캐릭터도 하고 싶다. 하지만 평생 늙지 않을 수 없다."


김찬우: "사실 이런 농촌 드라마, 사극 등의 장르가 없어진다면 중년 이상 배우들은 설 자리가 없어질 것이다. 앞으로도 중년 배우들이 나올 수 있는 작품들이 많이 생겼으면 한다."

 김찬우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8)  

 [미혼 남자 배우(40대이상)] - 김찬우 근황 결혼 못한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