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탤런트 겸 영화배우 최성국 중국 인기 이유와 더불어, 최성국 결혼 생각 등이 궁금하네요.


최성국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최성국 근황,최성국 아나운서 킬러와 해장국 재벌


(스폰서 링크)


# 목차

* 최성국의 고백

* 최성국 전성기가 짧았던 이유

* 최성국 중국 진출 이유

* 최성국 결혼 생각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최성국의 고백


이에 최성국은 공개적으로 자신임을 고백합니다.


최성국: "가장 처음으로 시선을 빼앗긴 사람은 노현정 전 아나운서였다. 노현정 아나운서의 뉴스를 보다가 우아하고 예쁜 외모에 그녀의 미니홈피에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앞으로 뉴스를 더 열심히 보겠다'라고. 하지만 아무런 답장도 받지 못했다."


최성국: "이후에 김경란 아나운서와 박사임 아나운서에게도 미니홈피를 통해 호감을 밝혔지만, 두 사람 모두 답장이 없었다."


최성국: "하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나에게 '아나운서 킬러'라는 별명은 어울리지 않는다. 그리고 여자 아나운서 분들에게 답장이 오지 않아 이미 3,4년 전부터 KBS 아나운서 분들은 관심을 끊은 상태이다."(농담식으로 발언)


최성국의 솔직한 성격을 넘어서 이런 정도의 고백까지 한다는 것이 놀랍네요.

또한, 배우 이미지에 치명타가 될 만한 설화 역시 이렇게 농담식으로 넘긴 것은, 그의 코믹 이미지 덕분이 아닌가 합니다.


영화배우 최성국 사진


* 최성국 전성기가 짧았던 이유


최성국은 색즉시공, 낭만자객 등의 코믹 영화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전성기는 너무 짧게 끝나 버리고 맙니다.

당시 한국 예능 및 영화 흐름을 따라잡지 않았기 때문이죠.


최성국: "한국은 코미디는 물론 시트콤 장르마저 사라졌잖아요. (2000년대 중반부터) 전부 리얼 예능뿐이에요. 그래서 그동안 저보고 연기 대신 MC를 보라는 제안도 많이 받았어요. 하지만 저는 연기를 하고 싶어요."


최성국은 이처럼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추세에 합류하지 않게 되면서, 서서히 TV에서 멀어지게 되었죠(영화배우 최성국 근황).


그래도 2014년 드라마 끝없는 사랑, 하이스쿨 러브온 등, 동년 영화 레쓰링 등에 출연했지만, 최성국의 말처럼 시트콤이 많이 사라진 상황에서 큰 존재감을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 최성국 중국 진출 이유


게다가 최성국이 중국에서 의외의 인기를 얻게 되면서 활동을 많이 하게 되었죠.

최성국이 큰 인상을 남겼던 색즉시공이 중국에서 큰 히트를 치면서 함소원 역시 한류스타로 진출했고, 최성국 역시 중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됩니다.


최성국: "현장에서 (중국인) 감독이나 스태프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다들 어릴 적에 제 영화(색즉시공, 낭만자객 등)를 보며 코미디 영화를 공부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배우(최성국)가 중국에 온다고 하니 다들 신기해서 일부러 촬영현장에 보러 온 거죠."(2015년 최성국 인터뷰)



사실 최성국이 중국에 진출하기 전부터 '아시아를 대표하는 빅3 표정대장'으로 큰 이슈가 되기도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에 예전에 짐 캐리의 다양한 표정을 보고 반했던 것처럼, 중국인들 역시 최성국의 다양한 표정을 보고 반한 것 같네요.


(신문에도 보도된 최성국과 중국의 NBA스타 야오밍, 일본 인기 성우 하나자와 카나 사진)


중국에서 도는 최성국 짤방



증지위(장쯔웨이, 홍콩 영화배우 겸 제작자): "최성국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사람을 웃게 만든다. 태어날때부터 영락없는 코미디 배우로 태어난 것 같다. 최성국은 특히 스스로가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를 아는 사람이다."




* 최성국 결혼 생각


현재 최성국은 미혼입니다(최성국 이혼, 영화배우 최성국 부인(아내) 등은 동명이인에 대한 루머임)


최성국 이상형: "여자를 만나면 2가지 경우인 것 같아요. 첫번째는 '어디로 뭐 먹으러 가지? 어디 놀러 가지?'하는 고민이 생기는 경우, 두번째는 그저 아무런 생각 없이 편안하고 좋은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어요. 이처럼 만나도 편안한 여성이 이상형이에요."


최성국 이상형: "더욱이 어딜 가길 바라는 것보다 저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 행복해하는 여성이 있다면 최고죠."




최성국 결혼 생각: "저는 독신주의이거나 화려한 싱글을 즐기는 스타일도 아니에요. 원래 결혼 생각은 스물일곱 살부터 있었는데, 시트콤과 영화 9편을 했더니 10년이란 시간에 후딱 지나가더군요."


최성국 결혼 생각: "나이가 들수록 조심스러워요. 이제는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이어야 하니까요."


최성국: "주변에 마음에 드는 여자들은 몇 명 있어요. 그중 한 명하고 자주 만나고 있기도 해요. 하지만 그 여성분이 다른 남자도 못 만나게 할 정도로 진지한 관계는 아니에요. 그럴려면 결혼을 해야죠."


최성국이 여자친구(여친)들은 있지만, 아직까지 결혼을 생각하지는 않고 있는 모양이네요.



마지막으로 최성국의 좌우명 2개입니다.


- 노력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은 다 노력한다


- 오늘 촬영이 내 마지막 촬영이다'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망가지는 게 두렵지 않다.


(최성국 신이)

신이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신이 성형전후와 근황, 오히려 멀어진 행복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