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이형철 결혼 안한 이유, 그리고 이형철 나이와 집안 이야기 등을 짚어봅니다.


(이형철 장영남)

장영남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장영남 남편 이호웅 직업- 추운 겨울바다에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형철 미국 이민 이유

* 이형철 국적 및 군대

* 이형철 살인 피의자와 오해받고

* 이형철 여자친구 경험담 고백

* 이형철 성격 흥미로워

* 이형철 결혼한 뒤에 미국에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형철은 1971년 2월 19일 태어납니다. 올해 46살이죠(배우 이형철 나이).

(이형철 종교) 천주교

(이형철 키 몸무게 혈액형) 183cm, 75kg, A형

(이형철 학력 학벌) 뉴욕시립대학교 컴퓨터학과 졸업

(이형철 프로필 및 경력) 1995년 KBS 슈퍼탤런트 1기 동상 (공채17기)로 데뷔


이후 드라마 신고합니다, 남자의 향기, 연인이여, 온에어, 파스타, 잘났어 정말, 여왕의 꽃 등과 영화 마지막 방위, 달마야 서울 가자, 연가시 등에 출연합니다.


탤런트 이형철 사진


* 이형철 미국 이민 이유


이형철이 중학교를 다니던 무렵 온 가족과 더불어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이형철: "사실 가족들이 이민을 간 것도 다 저 때문이었어요. 제가 한창 사춘기 때 '영웅본색'이나 '천장지구'같은 홍콩영화에 푹 빠져서 그걸 따라한다고 친구들과 몰려다녔거든요. 그래서 아버지가 자식 걱정에 하시던 일을 다 접고 쉰이 다 돼서 미국으로 이민을 가신 거죠."


이형철: "하지만 이민 생활이 쉽지 않았어요. 평생 남의 집 일 한 번 안 해보신 분들(이형철 부모님)이 하루 종일 남의 집에서 노동을 하시고... 결국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워서, 저와 제 여동생들도 다 나서서 (부모님을) 도와야 했어요."

(이형철 집안 이야기)


이형철: "제가 미국에서 한 아르바이트만도 20가지가 넘어요. 항상 주말이나 학교 마친 다음에 일을 했어요.가 끝나고 나면 일을 했어요. 접시닦이나 회사 바닥 청소는 물론이고, 겨울에는 중장비 트럭 닦기, 자동차 폐부품 처리 등등 아마 지금하라고 하면 못할 것 같네요."


미국 생활을 하는 동안에 이형철은 연기자를 꿈꾸게 됩니다.



* 이형철 국적 및 군대


이형철: "아주 어렸을 적부터 연기자가 꿈이었어요. 집에서 TV를 보면서 연기를 곧잘 따라했고요. 그때는 막연히 '나중에 크면 연기를 할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았어요."


이형철: "학교(뉴욕시립대)에서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어요. 사실 부모님들께서도 제가 학교 졸업 후에 회사에 들어가길 바라셨지, 제가 연기하는 건 반대하셨어요."


이형철: "결국 대학을 다니던 중 무작정 한국으로 왔어요. 집에서는 그냥 방학을 맞아 잠시 한국을 방문한줄 알고 있었죠."


이형철 과거 사진


결국 이형철은 1995년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에 지원을 했고, 동상을 받으면서 데뷔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형철 국적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고, '이형철 군대 복무 여부' 역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형철: "박상아, 송윤아, 차태현 등이 제 슈퍼탤런트 선발대회(1995년) 동기들이죠. 그리고 처음 연기를 시작할 때는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편이었어요. (동상을 받았기에) 방송국 차원에서 많이 밀어주는 분위기였어요."


이후 이형철은 약 1년 반정도의 공백기(1999년 전후)가 있었지만, 꾸준하게 TV에 얼굴을 비치게 됩니다.



* 이형철 살인 피의자와 오해받고


이형철: "과거에 '남자의 향기'라는 드라마가 있었다. 거기서 흑곰이라는 조직 폭력배 역으로 나왔는데, 멋있는 캐릭터였다. 그걸 계기로 강한 캐릭터를 많이 맡았다."


이형철: "또 하나는 '온에어'라는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악역을 맡았는데, 이 캐릭터가 넘나 강렬했다. 둘다 잘된 드라마이고, 개인적으로 이 두 드라마가 생각에 남는다."



현재 이형철 나이가 46살인데, 여전히 미혼입니다.

이형철이 오랜 연기 생활동안 별다른 잡음이 없었는데, 2009년 살인미수 피의자와 같이 해외 여행을 갔다는 의혹에 시달립니다.


(기사 발췌)

- 국내 남성 연예인 3인이 살인미수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김모씨와 지난해(2008년) 봄 필리핀에서 함께 휴가를 보낼때 찍은 사진이 공개됐다.



이 사진들 중에 바로 이형철과 살인미수 피의자가 함께 찍은 사진이 포함된 것이죠.



이에 이형철 소속사는 이렇게 해명을 합니다.

"당시 술자리에서 옆 테이블에 앉아 있던 김모씨가 (이형철에게) 사진을 함께 찍어줄 것을 요청해서, 그 부탁들 들어준 것 뿐이다."


"피의자 김씨와 이형철 씨는 전혀 모르는 사이로, 함께 여행을 간 적도 없다."


사실 연예인들은 사진과 사인같은 대중들의 요구를 쉽게 거절하기 힘들기에,

이런 오해를 받을 수도 있네요.



* 이형철 여자친구 경험담 고백


이형철: "미국 고등학교 재학 시절 미국인 여자친구와 첫키스를 했다. (여자친구가) 눈치를 줘서 20분 만에 겨우 했다."


이형철: "우리나라는 여친 부모님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 그쪽은 여친 부모님이 나를 아들처럼 챙겨주시더라."


이형철: "하지만 대학 입학때 나는 뉴욕으로, 그리고 그 친구는 LA로 가야했다. 결국 (미국인) 여자친구에서 LA 가서 잘 살고 공부 열심히 하라고 하면서 쿨하게 이별했다."



이형철: "(한국에서 배우로 활동하면서) 여자친구를 사귀었는데, 나와 나이차이가 좀 많이 났다. 14살 정도 차이가 나다 보니까, 포털사이트의 프로필이 신경쓰였다. 결국 포털사이트에 직접 전화를 해서 나이를 지워달라고 요청했다."



이형철 연애스타일: "나는 한번 빠지면, 상대에게 푹 빠지는 타입이다. 그렇다고 드라마(연인이여)에 등장하는 배역들처럼 극단적으로 육체적인 사랑만을 추구하거나, 혹은 반대로 정신적인 사랑만을 추구하거나 하는 타입은 아니다."


이형철: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플라토닉한 사랑만으로 평생을 가기에는 힘들지 않을가 한다."



* 이형철 성격 흥미로워


참고로 이형철 이상형은 장예원 아나운서입니다.


김구라(MC): "이상형이 지적인 여자라고 들었다."


이형철: "아나운서 성함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방송사는 SBS다."


김구라: "SBS라면 장예원 아나운서 아니냐?"


이형철: "(당황하면서) 이상형이 꼭 지적인 아나운서인 게 아니라 나와 잘 맞는 사람이 좋다."



이형철이 처음에 장예원 아나운서의 이름조차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한 부분이 흥미롭네요.

아마 그만큼 정말로 좋아하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에, 일부러 숨긴 것이 아닌가 보여집니다.


탤런트 이형철 사진


* 이형철 결혼한 뒤에 미국에서


현재 이형철은 미혼입니다.


이형철: "가끔씩 인터넷에서 '저분 결혼하지 않았어?' 라는 글을 보면, 굉장히 기분 나쁘다. 나는 한번도 결혼 해 본적이 없는데, 순식간에 나를 유부남으로 만들어버리더라. 또한 가끔씩 '이형철 씨 결혼한 분 아닌가요'라는 글도 봤던 것 같다."


이형철 결혼 생각: "결혼하면 미국에서 살고 싶다. 내가 미국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기 때문인데, 사실 미국에 누나를 비롯해 온 가족이 다 있다. 또한 조카들이 마당에 뛰어 놀면서 가족과 함께 지내는 모습이 정말 예뻐보였기 때문이다."


확실히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마당을 가진 집은, 한국에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아이들이 학원때문에 마당에서 뛰어놀 시간도 없죠.



이형철: "배우라는 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할 수 있는 역할이 한정된다. 아직은 '난 젊어, 더 잘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지만, 점차 나이가 듦에따라 내가 해야 하는 역이 생긴다."


이형철: "결국은 그것(나이가 듦에 따라 배역이 한정되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데, 나 역시 그게 힘들었다. 그런데 그걸 받아들인 다음에는 굉장히 마음이 편해지더라. 여전히 누군가 나를 찾아주고, 또한 내가 아직도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는 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불타는 청춘 이형철 최성국)

참고로 이형철이나 최성국 모두 아나운서와 연관이 있네요.

최성국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최성국 근황,최성국 아나운서 킬러와 해장국 재벌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