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40대이상)

마동석 과거 국적,마동석 결혼 생각

영화배우 마동석 과거, 마동석 국적이 미국인 이유와 더불어, 마동석이 군대에 가지 않은 이유가 궁금하네요.

또한 현재 마동석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 그의 이상형이 어떤지 짚어봅니다.


(마동석 하정우)

하정우 글 (새창보기)

하정우 인간성 드러난 스캔들과 김용건 이혼사유


# 목차

* 마동석 미국 이민으로

* 마동석 과거 미국 생활

* 마동석 마크 콜먼과 캐빈 랜들맨과 함께

* 마동석 영화 출연 제안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마동석(본명 이동석, 영어 이름 Don Lee)은 1971년 3월 1일 태어납니다. 올해 45살이죠(마동석 나이).

(마동석 국적) 미국

(마동석 키 몸무게 혈액형) 180cm, 90kg, O형

(마동석 학력 학벌) 미국 컬럼버스주립대학교 체육학과 졸업

(마동석 프로필 및 경력) 2005년 영화 천군으로 데뷔


그런데 1995년 드라마 장녹수에 출연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영화 내 생애 최악의 남자, 인사동 스캔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이웃사람, 공정사회, 군도 민란의 시대, 함정, 가족계획 등과 드라마 히트, 타짜, 태양을 삼켜라, 나쁜 녀석들, 38사기동대 등에 출연합니다.

마동석 사진

* 마동석 미국 이민으로


마동석은 고등학교때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마동석: "고등학생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는데, 그때 몸무게가 60kg 정도였다. 그런데 경쟁심이라는 게 무섭다. 몸을 만들면서 조금씩 근육 나온다고 좋아하다가도 헬스장에 가면 나보다 몸이 더 좋은 사람이 항상 있는 거다."


(고등학교때 마동석이 미국으로 이민을 갔기 때문에, 국적이 미국이고, 또한 군대는 가지 않음)(마동석 군대 가지 않은 이유)


마동석: "게다가 내가 동양인으로 져서는 안 된다라는 마음도 있었고. 그러다가 시합도 나갔고, 트레이너 자격증도 따게 되었다. 그런 후에 뒤늦게 체육학도 전공했다."

* 마동석 과거 미국 생활


마동석: "사실 대학 진학을 바로 하지 않았는데, 대학을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안 들었다. 그래서 부모님은 시애틀에 사시는 반면에, 난 계속 돌아다녔다. 뉴욕, 텍사스, LA, 오하이오 등등."


마동석: "이것저것 안해본 게 없었다. 중국 식당에서 남은 밥 치우는 버스보이 하고 일본 식당에서 설거지도 하고. 또 옷 도소매같은 장사나 한국 식당에서 일하기도 했다."


마동석: "한번은 낚싯바늘 공장에서 일도 했는데 돈이 밀렸다. 한 두달 일하고 나서 그동안 밀린 주급 받으러 갔더니 회사가 없어져 버렸더라."

* 마동석 마크 콜먼과 캐빈 랜들맨과 함께


또한 마동석 과거 중에 유명한 것이 바로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과 캐빈 랜들맨의 트레이너였다는 사실입니다.


마동석: "이종격투기 트레이너로 한 십여년 일했다. 마크 콜맨과 같은 동네에 살아서 웨이트를 도와주면서 나중에는 그의 개인 트레이너로 일하기도 했다. 마크 콜맨의 체격이 너무 크다 보니까 그의 다리를 한손으로 잡고 30분 스트레칭 하고 나면 정말 기운이 다 빠진다."


참고로 마크 콜맨이라고 UFC 두번 우승하고 프라이드 초대 챔피언으로 무척 유명한 이종격투기 선수입니다.

이런 선수의 이종격투기 트레이너로 일했다니, 대단하네요.


그러다가 마동석은 영화 천군의 출연 제안을 받게 됩니다.

* 마동석 영화 출연 제안


마동석: "영화 <천군>쪽에서 연락을 받았다. 당시 제안온 캐릭터가 어릴 때부터 복싱, 유도, 레슬링으로 단련한 북한군 특수부대 요원이었다. (이것 때문에) 한국으로 들어왔는데, 영화가 3년 뒤로 연기되었더라."


이렇게 쉬는 동안 마동석은 배우들의 트레이너 일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게 되었고, 점차 조폭이나 형사 역할로 대중들에게 각인이 됩니다.


마동석: "처음에는 김수로, 황정민, 박중훈 형님. 임형준 같은 친구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최근에는 김정태, 하정우 이 친구들 덕을 봤다."


요즘은 마동석이 영화판에서 대세로 통하고 있죠.

영화판에 실로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해서 없는 캐릭터가 없다지만, 마동석같은 캐릭터도 흔치 않죠.


현재 마동석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마동석: "지금은 연애나 결혼에 대한 특별한 생각은 없다.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는데 일 좀 더 하고 싶다."


마동석 이상형: "내 이상형은 없어진 지 10년 됐다. 하하."


(마동석 손현주)

손현주 글 (새창보기)

손현주 아내 이재숙- 손현주 이혼과 불륜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