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강신일 아내(부인)결혼 이유-생활력 강한 여자를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강신일 아내와 결혼 이유, 선배들이 측은하게 생각했던 강신일의 젊은시절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가난하지만 강신일과 부인은 행복하게 잘 사는 것 같네요.


(강신일 김상중)

김상중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상중 전부인 오세정 이혼사유와 과거


(스폰서 링크)


# 목차

* 강신일 어린 시절

* 강신일 부모님 뜻에 따라

* 강신일 연극배우로 본격적인 활동을

* 강신일 부인과 결혼 후에

* 강신일 결혼 생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강신일은 1960년 11월 26일 경기도 의정부에서 태어납니다(강신일 고향 경기도 의정부). 올해 57살이죠(강신일 나이).

(강신일 키 몸무게) 170cm, 64kg

(강신일 종교) 기독교(개신교)

(강신일 다니는 교회) 동숭교회 (집사)

(강신일 학력 학벌) 경희대학교 전자공학과 졸업

(강신일 프로필 및 경력) 1985년 연극 '연우무대'에서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연극 칠수와 만수, 변방에 우짖는 새, 도마의 증언, 파우스트, 얼굴 뒤의 얼굴 등에 충연해서 연극배우로 입지를 다집니다.


그리고 영화 이재수의 난, 공공의 적, 실미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심장이 뛴다, 연가시, 씨 베토벤 등과 드라마 부활, 황금신부, 개인의 취향, 발효가족, 응급남녀, 신의 선물 14일, 다 잘될거야, 태양의 후예, 동네변호사 조들호(예정) 등에 출연합니다.


배우 강신일 사진


* 강신일 어린 시절


원래 강신일은 고등학교때부터 연극에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강신일: "고등학교 때 친구를 따라 교회를 나갔는데, 그 교회에 연극을 하던 선생님이 계셨어요. 그분이 제 목소리를 듣고서는, 고등부 졸업발표회 때 저에게 연극 주인공을 맡기시더라고요. 그때부터 그 선생님과 마음맞는 청년 몇명이 모여서 작은 연극을 만들어 여러 지방에 순회공연을 다녔어요."


강신일: "처음에는 연극이 많이 고통스러웠어요. 왜냐하면 그전까지는 남들 앞에서 저를 드러내는 걸 해본적이 없었으니까요. 연습과정도 철저하게 제가 숨기고 싶었던 모습들을 모두 드러내는 과정의 연속이었어요. 하지만 (연극은) 할수록 좋았어요."


강신일: "(마음 맞는 사람들과) 4~50분가량의 짧은 연극을 만들어 교도소나 나환자촌, 그리고 병원 등의 소외된 곳들을 찾아다니며 연극을 했어요. 매주에 한 번씩."


현재도 그렇지만, 70년대만 해도 지방 교도소나 나환자촌의 사람들은 문화적인 혜택을 거의 받지 못합니다. 아마 생전 처음 연극을 보는 사람도 있었겠네요.



* 강신일 부모님 뜻에 따라


그런데 강신일은 뜻밖에도 대학 입학시 전자공학과를 선택합니다.


강신일: "부모님의 뜻이었어요. 70년대 군인 출신의 대통령이 나라를 지배하고 있을 때는 인권이 많이 도외시되었던 반면에, 경제 성장을 위해 끝없이 내달리던 시절이었죠. 그 당시 촉망받는 분야가 전자산업이었어요."


강신일: "하지만 대학 입학후에도 저는 전공에 별다른 관심이 없었어요. 성공하기 위하여 경쟁을 하고, 또 남을 이겨야한다는 게 제 체질에 맞지 않았거든요. 어쩌면 겁쟁이였는지도 모르겠네요."



* 강신일 연극배우로 본격적인 활동을


대학을 졸업한 강신일은 극단 연우에 입단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극배우로 활동하게 됩니다.


강신일: "당시 (생활고로) 힘들었지만, 힘들다고 느껴본 적은 없어요. 어차피 연극은 춥고 배고픈 일이란 걸 알고 시작했기에, 거기에 대한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공연이 끝난 다음에 리어카를 끌고 군고구마 장사도 했어요. 그런데 하루는 공연끝나고 보니까 리어카가 없어져 버렸어요. 그런데 그런 일(리어카를 도둑맞은 일)조차 힘들다고 생각한 적은 없어요. 그것조차 저에겐 즐거운 일이었죠."


강신일: "그 시절에 저는 와룡산 밑에 옥탑방 비슷한 곳에서 전세를 살고 있었어요. 그때 전세 보증금이 150만원에 월세가 2만원이었죠. 옷도 선배들이 안 입는 옷을 가져다가 입었는데, 저는 그런 생활이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 강신일 부인과 결혼 후에


강신일: "하지만 그런 저를 보고 선배들이 '안 되겠다, (강신일이게) 생활력 있는 여자를 소개해야겠다'라고 생각했나봐요. 결국 1989년 크리스마스 때 강제로 미팅을 해서 아내를 만나게 됐어요."(강신일 아내 첫만남과 교제)


결국 강신일은 약 1년간의 교제 후에 아내와 결혼하게 됩니다.

(배우 강신일 배우자 와이프 결혼)

(강신일 아내 직업- 피아노 강습소)


그리고 강신일은 딸 3명을 낳게 됩니다.

(배우 강신일 자녀(자식))(강신일 가족 관계)



강신일이 연극배우로 일하면서, 강신일 아내는 피아노 강습소를 하면서 가정 경제를 꾸리게 됩니다.


보통 가정에 경제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이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난해도 강신일 부부는 이혼하지 않고 잘 살고 있네요.


배우 강신일 사진


* 강신일 결혼 생활


강신일: "아내에게 평소에 고맙다는 말을 잘 못해요. (아내에게) 미안하다는 말은 자주 한 거 같아요. 별로 해준 게 없고, 또 다정다감하지도 못하다고... 사실 제가 살갑게 말하는 법을 모르지만, 애들 엄마나 애들은 제 마음을 잘 알 거예요."



강신일의 연극에 대한 신념은 확고합니다.


강신일: "연극을 하면서 '나와 돈은 상관없다'는 생각이었어요. 오직 제가 어떤 작품을 해야 하느냐만이 관심의 전부였죠. 1980년대 후반부터 연극배우들이 드라마나 영화에도 많이 진출했는데, 전 연극만 고집했어요. 그래서 제 주변에서는 미련하다는 얘기도 엄청 많았고요."


이처럼 '가난'도 강신일의 연극에 대한 사랑은 꺾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강신일이 180도 바뀌는 사건이 발생했죠.


강신일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강신일 간암 텃밭- 암이 전화위복된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