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김영철 부인(아내)이문희,탤런트 김영철 반전과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김영철 부인(아내)이문희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그리고 과거이야기들을 짚어봅니다.


확실히 김영철의 과거는 반전이네요.


(김영철 유동근)

유동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유동근 아내 전인화 부부- 남편의 폭행 사건


(스폰서 링크)


# 목차

* 탤런트 김영철 어린 시절

* 김영철 주먹을 휘두르며

* 김영철 연기 시작 계기

* 탤런트 김영철 부인 이문희 첫만남

* 이문희 김영철 결혼 셍활과 가족 이야기

* 이문희 은퇴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영철은 1953년 2월 25일 대구에서 태어납니다(김영철 고향 대구). 올해 64살이죠(김영철 나이).

(김영철 키 몸무게 혈액형) 175cm, 70kg, O형

(김영철 학력 학벌) 서울 장훈고등학교 졸업, 인천전문대학 체육학과 졸업

(김영철 프로필 및 경력) 1973년 민예극단 입단해서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드라마 야행열차, 미망인, 토지, 인간시장, 땅울림, 봄날은 간다, 태조 왕건, 야인시대, 대왕 세종, 아이리스, 참 좋은 시절, 장영실, 가화만사성 등과 영화 바다로 간 목마, 성숙한 외출, 그놈 목소리, 기술자들,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 등에 출연합니다

(대표작 김영철 궁예)(김영철 야인시대 장년 김두한 역할).


탤런트 김영철 부인 이문희 사진


* 탤런트 김영철 어린 시절


지금은 출중한 연기력으로 인정을 받는 명배우이지만, 김영철의 어린 시절의 좀 외의였습니다.


김영철: "제가 어렸을 때 저희 집이 굉장히 부자였어요. (과외) 선생님이 저희 집에서 숙식을 하면서 저를 가르쳐주실 정도였죠. 그러다가 아버지 사업이 갑자기 쫄딱 망하게 되었어요."


김영철: "그리고 어머니가 아버지를 대신해서 미싱사, 고기장사, 당구장, 잡화점 등 안해본 일이 없으셨어요. 그러다가 제가 중학교 1학년때 어머니 계가 잘못되는 바람에 집안이 망하게 되었어요."


김영철: "결국 부모님은 돈을 받을 집에 돈 대신에 날 키워달라고 맡기셨어요. 그런데 그 집이 하필 친구의 집이라 눈칫밥 먹고 지냈죠."


김영철: "원래 제 성격이 수줍음이 많았는데, 그때부터 엇나가기 시작했어요. 친구들한테 돈을 뜯고, 중학교때 사귀던 여자친구에게도 돈을 뜯었어요. 그 (여자)친구를 만나러 갈 때면, 옷에 흙을 묻히고 최대한 불쌍한 표정을 지었어요. 그러면 제가 안쓰러운 나머지 그 친구가 울면서 돈을 주곤 했어요."


여자친구에게도 돈을 뜯어냈다니, 양아치가 따로 없었네요.


김영철 젊은시절 과거 사진


* 김영철 주먹을 휘두르며


김영철: "당시에 싸움으로 누구에게도 져본 적이 없어요. 친구들 돈 뜯기, 치고 박고 싸우기, 학교 수업 땡땡이 치기, 학교 소사 아저씨한테 라면 끓여 달라고 하기 등 온갖 나쁜 짓을 다하고 다녔어요."


김영철: "심지어 중학교 다닐때 군인 돈을 뜯기도 했어요. 휴가 마치고 귀대하는 군인들만 잡았어요. 역앞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휴가 복귀하는 군인들이 있으면, 모자를 빼앗아 골목으로 달아나요. 그러면 (아무것도 모르는) 군인이 뒤따라 오죠."


김영철: "골목안에서 기다리고 있던 중학생 7~8명이 (그 군인을) 순식간에 에워싸요. 그리고 군부대를 물어보면, 대개가 어디라고 대답해요. 그러면 (귀대할) 차비만 빼고 돈을 가지고 도망가요. 그 돈으로 극장가서 영화보고 그랬죠."


김영철: "지금도 그때 친구들이 저를 보면 "개과천선 했다'는 말을 종종 해요."


중학생이었을 때부터 성인인 군인의 돈을 갈취했다라...

아무리 7~8명이 함께 그랬다고 하지만, 김영철이 어릴 때부터 보통내기가 아니었던 것 같네요.


이후 김영철은 연기에 푹 빠지게 됩니다.



* 김영철 연기 시작 계기


김영철: "중학교때 이미 당구를 3백칠 정도로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다. 내가 주먹을 잘 썼기에, 권투선수가 될까 하다가, 우연찮게 연기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다."


김영철: "대학교 때 친구와 "여자나 꼬실까?"하고 명동으로 나갔는데, 우연찮게 이정길 선배가 하는 연극 '폭풍의 언덕'을 봤다. 그때 커다란 망치로 뒤통수를 얻어맞은 것 같은 충격을 받았다. 당시 나는 새로운 세상을 만났고, '내가 죽어도 이걸 해야겠다"라는 열망이 생겼다."


김영철: "처음에는 학교 수업을 빠지고 극단을 드나들다가 결국에는 대학을 중퇴하고 아예 연극 배우로 나서게 되었다. 처음에는 심부름하고 포스터 붙이는 일부터 시작했다. 그런데 선배들이 연극 연습을 마치고 난롯가에 앉아 소주를 한잔하면서 예술과 인생을 논하는 것이 얼마나 멋있던지...(배우를 계속하게 되었다.)"


사실 초반에는 김영철의 연기력이 '투박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날이갈수록 이 평가가 '중후하고 카리스마가 넘친다'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이즈음 김영철은 부인 이문희를 만나게 됩니다.


(영화 우산 속의 세 여자의 한장면) 왼쪽부터 이문희 정애리 김미숙 사진


* 탤런트 김영철 부인 이문희 첫만남


김영철 아내 이문희는 1959년에 태어납니다. 올해 58살이죠(이문희 나이).

(김영철 이문희 나이차이는 6살)

(이문희 프로필 및 경력) 1978년 미스 롯데 선발대회 선으로 연예계에 데뷔


같은 해 TBC 동양방송 20기 공채로 텔런트 데뷔


드라마 '야 곰례야', '남매', '대명', '형사' 등과 영화 우산속의 세 여자 등에 출연합니다.


탤런트 이문희 젊은시절 과거 사진


이문희: "우연한 기회에 탤런트가 되었어요. 언니가 TBS가 있던 운현궁 앞을 지나다가 '미스 롯데 선발대회' 광고를 보고 무심코 원서를 가져왔어요. 그래서 장난삼아 응시를 했는데, 덜커덕 미스 롯데로 당선되면서 탤런트로도 데뷔하게 되었어요."



김영철 이문희는 같은 작품을 하면서 서로 알게 됩니다(탤런트 김영철 부인 이문희 직업 여배우).


김영철: "나를 좋아했던 여자들은 주변에 많았지만, 내가 그렇게 좋아했던 여자는 (이문희가) 처음이었다. 그래서 (이문희에게) 고백을 했더니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그때 절망했었다."


김영철: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는 사실이 아니었고, 결국 (아내와) 사귀게 됐다. 그때 아내와 동해에 같이 놀러 갔는데, 마치 세상이 모두 내 것인 것 같았다."


결국 1982년 김영철 이문희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김영철 배우자 와이프 이문희)


이후 김영철은 아들 2명을 낳게 됩니다.

(김영철 자녀(자식))(김영철 가족관계)



* 이문희 김영철 결혼 셍활과 가족 이야기


김영철 큰아들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작은 아들은 미국 뉴욕의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김영철: "큰아들은 모범생 스타일이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자기 할일은 딱딱 알아서 하는 스타일인데, 지금은 대기업(현대오일뱅크)에 다니고 있다."


김영철: "작은 아들은 규칙적이지는 않지만, 그 대신에 반짝반짝거리는 면이 있다. 놀기도 잘 하고. 현재는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에서 디지털 아트를 공부하고 있다."

(참고로 현재 김영철 둘째 아들은 학교를 졸업한 뒤 뉴욕 소재의 영국계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고 있음)


이문희: "남편의 불같은 성격을 잘 알기 때문에 그 사람이 화가 났을 때는 제가 잠시 참아요. 남편 역시 화가 많이 났을 때는 그냥 밖에 나가서 화를 한번 삼키고 들어오기 때문에 부부싸움이 (제대로) 날 수는 없어요."


* 이문희 은퇴 이유


그런데 결혼 이후 이문희가 여배우를 은퇴하고 가정 주부가 되면서, '이문희 김영철 불화설'이 시중에 떠돌기도 하는데, 이는 본인이 원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김영철: "내가 아내의 활동을 만류했다는 오해가 많은데, 그건 100% 아니다. 나 역시 아내가 연기를 계속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집사람 스스로 이 일(연기)이 자기와 안 맞는 것 같다고 하더라."


김영철: "또한 남편과 아이들 뒷바라지하는 게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것 같다고, 결국 연기를 포기하게 되었다. 또한, 사람들 머릿속에 이문희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그걸 훼손시키는 것도 싫어했고."



그런데 이문희가 27년만인 2012년 다시 연기자로 복귀했는데, 이 시기를 전후하여 김영철 이문희 부부는 이혼 소송을 겪게 됩니다.


김영철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김영철 이혼 소송 전말과 불륜 의심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