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식

최성봉 최근 근황,최성봉 부모와 여자친구에 대한 생각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껌팔이 성악가 최성봉 최근 근황과 더불어, 최성봉 부모에 대한 생각 등이 무척 흥미롭네요.


사실 최성봉이 여자친구를 사귀고 싶지만, 아직까지는 거리를 두는 '이유'가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최성봉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최성봉 후견인박정소와 과거 이야기


(스폰서 링크)




# 목차

* 최성봉 예고 시절 어려움

* 최성봉 거짓말 논란의 이유

* 최성봉, 정부로부터도 검증 당해

* 팝페라가수 최성봉 근황

* 최성봉 부모에 대한 생각

* 최성봉 여자친구 없는 이유(최성봉 여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최성봉 예고 시절 어려움


실제로 최성봉은 돈을 벌기 위하여 노가다와 옥천의 물류센터에서 상하차일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물류센터에서 일을 하다가 높은 곳에서 떨어져 다리를 심하게 다치기도 했고요.


그런데 막상 꿈에 그리던 예고에 입학한 최성봉은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최성봉: "어릴 때 친구가 없었어요. 껌 같은 걸 팔며 그냥 혼자 살아가던 아이였으니까요. 그래서 고등학교를 입학해서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이 바로 친구를 만나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실제로는) 많이 어렵더라고요."


최성봉: "친구들이 제게 하는 말과 행동이 진심인지 농담인지 판단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친구들과) 트러블이 생기기도 했고요."


최성봉: "(그동안 막연히) 선생님은 날 이해해주고 힘들 때 격려해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학교에 가보니 내 생각과 다르더라고요. 또한 아이들은 제가 무슨 말만 하면 울더라고요. 그래서 지금도 친구는 없어요. 친구를 사귀고 싶어서 헉교에 들어간 거였는데..."


성악가 최성봉 사진


부모없고 돈없는 최성봉이기에, 학교 선생마저도 그를 무시한 것은 아닌가 걱정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성봉은 무사히 대전예술고등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게 됩니다.


최성봉: "원래는 학교를 그만둘 생각이었어요. 하지만 친척도 아닌 저에게 도움을 주셨던 분들이 너무 많으셨죠. 제 주위의 그분들 모두 제가 어렵게 들어간 고등학교를 잘 다니길 바라셨죠. 이제까지 받아보지 못했던 도움과 배려를 주신 분들이 원하는 일이라면, 내가 꼭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고쳐 먹었어요."



* 최성봉 거짓말 논란의 이유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 약 2년 뒤에 최성봉은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1에 출전하여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는데, 이때 '최성봉 거짓말', '최성봉 학력 논란'에 휘말렸기 때문이죠.


사실 최성봉은 인터뷰를 볼 때나 현장에서 자신의 있는 그대로를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제작진에서 이를 교묘하게 편집을 했죠.

(당시 방송만 보면 최성봉은 성악 교육을 받지 못한 거리의 고아로 보여짐.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최성봉은 대전예고에서 성악을 배웠고, 이때는 이미 졸업한 상태였음)



결국 코갓탤 제작진이 해명을 합니다.


제작진: "최성봉이 대전예고를 졸업한 사실은 2차 지역예선 현장에서 최성봉이 직접 밝혔다. 또한 당시 현장에 있던 심사위원들과 제작진뿐만 아니라 수백명의 관객들 역시 그 사실을 모두 들었다."


제작진: "하지만 현장에서 최성봉의 어려웠던 어린 시절과 노래에 감동한 모든 사람들에게 그의 어려웠던 예고 시절이 중요한 이슈가 되지 않았다. 이에 부드러운 방송 흐름을 위해 (해당 장면을) 편집했다."


궁극적으로 코갓탤 제작진은 최성봉 사연에 대하여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무리한 편집'을 했던 것이죠.

논란이 되면서 최성봉이 거짓말을 했다고 비난을 받았던 것 자체가 안타깝네요.


돈을 위하여, 시청률을 위하여 무리한 편집을 하는 것이 요즘 일상사가 된 것 같습니다.



* 최성봉, 정부로부터도 검증 당해


그런데 최성봉의 사연이 너무 거짓말같은 것일까요?

최성봉은 정부로부터도 '검증'을 받습니다.


최성봉: "방송(코갓탤)에서 내 이야기를 말했지만, 사람들은 못 믿겠다고 했다. 사실 내 얘기가 맞다면 나는 사회복지 제도의 혜택을 전혀 못 받은 아이라는 건데, 그런 아이가 어디있냐고, 사람들이 항의했고, 나는 (정부의) 조사를 받았다."


최성봉: "(어느 정부 기관이 조사를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확실히 아는 건 내 사연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를 많이 받았다는 점과 그것이 정말로 싫었다는 것이다. 내가 살던 대전에서 증거와 증인을 다 내세웠고 그런 것(증명하는 과정)을 여러 번 했다."



재미있는 것은 최성봉이 코갓탤로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2011년, 최성봉 나이가 22살때였습니다.

그가 정말로 사회 복지제도의 도움이 필요했던 5살부터 십대까지는 사회 복지 제도의 도움을 전혀 받지 못하다가, 이십대 초반에 스스로 일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되니 이제 검증(?)을 철저히 하네요.



* 팝페라가수 최성봉 근황


현재 최성봉은 팝페라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최성봉 직업 바리톤 성악가).

(경희사이버대학교에 2013년에 입학해서 재학중임)


2014년에 앨범 '느림보'를 내기도 했고, 스승 박정소와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죠.



2015년 5월에는 '최성봉과 함께하는 심리콘서트'를 열어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도 하고, 가장 최근(2015년 10월)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자선 음악회를 열기도 합니다(제목 '세계를 울린 바리톤 가수 최성봉')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면서 바쁘게 살고 있네요.




최성봉: "과거에 나쁜 짓을 상상 이상으로 많이 해봤어요. 그랬던 제가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고 기뻐요. 사실 사람들이 인정해 준다면 더 바랄 게 없거든요."


최성봉: "많은 사람들에게 제 노래를 들려주고 싶어요. 그리고 이제는 밝은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최성봉의 꿈이 꼭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 최성봉 부모에 대한 생각


이렇게 최성봉은 자신의 지난날을 기화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데, 아직까지 마음의 상처는 완전히 치료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최성봉 아버지 어머니'는 여전히 생존해 있는데, 이에 대한 최성봉의 태도가 강경하네요.

(이전글에서 최성봉이 어떻게 부모로부터 버림을 받고 고아가 되었는지 이유가 나옴)


최성봉: "제가 부모랑 같이 살지 않는데, 그분들이 살아 계시다는 이유만으로 제가 할 수 없는 게 너무 많았어요. 기초생활수급자도 그렇고, 또 월세집을 계약하려 해도 부모 동의서가 없어서 안되었죠."


최성봉: "부모님이 저를 찾아오는 건 싫어요."


사실 그동안 아들을 찾으려고 했으면 충분히 찾을 수가 있었을 겁니다.

최성봉이 본명을 되찾은 다음에는, 계속 그 이름으로 생활했으니까요.


최성봉: "(부모님이) 그리웠고 보고 싶었죠. (부모님도) 이유가 있어서 그런 선택을 했겠지만, 그래도 양심상 차마 저를 찾아올 수는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또한 (부모님이) 지금껏 살아온 제 삶을 이해할 수도 없을 거고요."



사실 양심이 있다면, 지금 최성봉 앞에 나타나지는 못할 것 같네요.


껌팔이 출신 성악가 최성봉 사진

* 최성봉 여자친구 없는 이유(최성봉 여친)


현재 최성봉에게 여자친구는 없는 상태입니다.



최성봉: "여자친구를 사귀고 싶은 욕심도 있지만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아요. 누군가와 함께 있는 것에 먼저 익숙해져야 하기 때문이죠."


최성봉: "누군가를 만나고 교제한다는 자체가 힘드니까 아직 저에게 연애는 먼 이야기 같아요."


모쪼록 최성봉이 좋은 사람을 만났으면 하네요.


(최성봉 송윤아)

송윤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설경구 송윤아 x파일- 안내상의 정면 반박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