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인교진 소이현 결혼으로 스타 부부에 합류했습니다.

그런데 인교진 집안, 인교진 아버지 등에 대한 이야기들이 흥미롭네요.


인교진 서우 결별이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서우 인교진 결별이유- 소이현 서우 성형전 사진 심경고백


(스폰서 링크)


# 목차

*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인교진 집안공개)

* 인교진 어린 시절 고백

* 인교진이 성격을 바꾼 이유

* 인교진 무명배우의 시절을 넘기며

* 인교진 소이현 결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인교진(본명, 과거 예명은 도이성)은 1980년 8월 29일 충청남도 연기군 조치원읍에서 태어납니다(인교진 고향 연기군 조치원).

올해 36살이죠(인교진 나이).

(인교진 키 몸무게 혈액형) 180cm, 68kg, A형

(인교진 학력 학벌) 조치원 교동초등학교, 조치원중학교, 천안북일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인교진 프로필 및 경력) 2000년 MBC 2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도이성이란 예명 사용)


드라마 전원일기, 얼마나 좋길래, 애자 언니 민자, 선덕여왕, 해피엔딩, 로맨스가 필요해 2012, 굿닥터, 앙큼한 돌싱녀, 미녀의 탄생, 여자를 울려 등과 영화 원탁의 천사, 신기전 등에 출연합니다.


인교진 소이현 사진


*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인교진 집안공개)


잘 알려지다시피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은 성원산업의 CEO입니다.

성원산업은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체로 주로 선박선, 전선, 케이블 소재를 생산하는데, 일본, 중국, 동남아 등에도 수출하는 기업이며 연매출이 200억입니다.


인치완: "아내에게 미안하다. 지난 10년간 일요일에 제대로 쉬어본 적이 없다."


참고로 인치완은 2014년에 몸범 납세자에 선정되기도 합니다.


인교진: "주변에서 아버지에 대해 좋은 평을 많이 해서, 아버지가 존경스럽고, 또 닮고 싶다."


인교진 과거 사진


인교진: "재벌은 아니다. 200억원 매출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남는 거는 많이 없다.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기준만큼의 매출은 아니다."


인교진이 재벌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하지만, 그 정도는 아니라고 해명하는 인터뷰였죠.

사실 중견기업이긴 한데 그래도 업계 1위라면, 순이익이 많이 남을 것 같네요.


참고로 기업과 관련하여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의 재미있는 발언이 있습니다.


인치완: "아들이 촬영이 없는 날에는 회사에 내려와서 경영 수업(후계자 수업)을 하고 있더라."


인교진이 연기뿐만이 아니라 회사 경영에도 관심이 많은 것 같네요.



* 인교진 어린 시절 고백


그리고 인교진은 고등학교 3학년 동안 장학금을 받은 모범생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죠.


인교진: "학창시절만해도 사실 조용한 성격이었다. 중학교 때까지는 공부만 했고, 고등학교 올라와서는 나혼자 멋진 척도 많이 했다. 당시에는 내가 '영웅본색' 주인공인줄 알았으니까..."


인교진: "당시에 코피가 터지면 주변에서 여학생들이 ‘어머, 교진아 코피나’ 이러면 솜으로 안 막고 그냥 피를 뚝뚝 흘리고 멋지게 훔쳤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 셀린디온의 '파워 오브 러브'에 꽂혀 이어폰으로 들으며 책 읽고 앉아서, 여학생들로부터 주목받는 거를 즐겼다. 사실 그 모든게 연출이었다. 하하하."



인교진: "내가 천안 북일고등학교를 나왔는데, 그 옆에 북일여고가 새로 생겼다. 사립학교 기숙사에서 살았는데, 하루는 여학생으로부터 편지를 받고는 할아버지 제사라고 거짓말을 하고 외출을 나갔다."


인교진: "그런데 그날 마침 아버지가 친구분이신 씨름선수 이봉걸씨와 함께 기숙사에 방문하셨다가 딱 걸렸다. 굉장히 혼났다."


인교진이 학창시절부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것 같네요.


인교진: "단국대학교에 입학했는데, 2학년 무렵에 어느날 TV를 보다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연기학원에 등록해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인교진: "SBS공채 탤런트 시험에는 떨어지고, (2000년) MBC 공채에 합격했다. 그 당시에 탤런트가 되면 바로 스타가 되는 줄 알았는데, 이후 2년간 단역만 했고, 오랫동안 (이름없는) 조연만 했다."



참고로 인교진은 군대를 무명시절에 다녀옵니다(인교진 군 복무 2008년).


당시 도이성이란 예명으로 2008년 12월 1일 군에 입대했고, 4주간의 기초 군사훈련 후에 공익 근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수행했죠.


* 인교진이 성격을 바꾼 이유


이 당시 인교진은 도이성이란 예명으로 활동했는데,

약 13년간의 무명생활을 하다가 결국 도이성이란 예명을 버리고,

인교진이란 이름을 되찾게 됩니다(2012년부터 인교진으로 활동).


인교진: "전 소속사 사장님이 무협지를 좋아해서 '도이성'이란 이름을 지어주셨다. 하지만 도이성이라고 불리며 사니까, 왠지 내가 아닌 것 같았다. 결국 내 이름으로 활동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다."


참고로 인교진은 약 13년이라는 무명생활을 통하여, 스스로 성격을 바꾸게 됩니다.


인교진: "원래 넉살 좋은 성격은 아니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학창시절에는 조용한 편이었다. 그러다가 21살에 MBC 공채 탤런트가 됐는데, 단역 연기를 하면서 매일 욕먹었다. 치열했고 또 괴로웠다."



인교진: "(사람들에게) 내가 먼저 다가가고 내가 먼저 밝아져야 (어려운 시기를)버틸 수 있겠다는 걸 깨달았다. 결국 서른 세 살쯔음에 지금 같은 코믹한 성격이 완성됐다."


인교진의 밝은 성격은 과거 힘들었던 시기를 버티려는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네요.

참고로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식들의 탤런트 활동을 (초창기에는) 반대를 합니다.

하지만 인교진 집안은 경영 가문이면서도 상황이 조금 달랐네요.


인치완(인교진 아버지): "원래 젊은 시절 꿈이 가수였다. 당시에 집안 반대로 이루지 못했는데, (아들) 교진이가 대신 (내 꿈을) 이뤄주고 있다."


인교진의 긴 무명생활 동안 집안의 지지가 큰 힘이 되었던 것 같네요(인교진 연기력).


소이현 사진

* 인교진 무명배우의 시절을 넘기며


그러다가 인교진은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해피엔딩, 로맨스가 필요해 2012, 마의 등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는데 성공합니다.


인교진: "그동안 깨알 같은 역할을 많이 했다. 이쯤하면 (대중들이 내 이름을) 알아볼 만도 한데 못 알아보신다."


이제 어느 정도 얼굴을 알렸기에, 대중들이 얼굴을 보고 이름까지 떠올릴 수 있는 배우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인교진 연기력).



* 인교진 소이현 결혼


인교진과 소이현의 인연은 아주 오래 되었네요(인교진 아내(부인) 소이현).


인교진: "내가 처음 소속사에 들어갔을 때 소이현구도 처음 소속사에 들어왔다. 당시 내가 대학교 3학년 때쯤 이었고, 소이현은 고등학교 2학년때였다."


인교진: "처음에는 소이현의 교복입은 모습을 많이 봐서 여자로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완전 어리다고만 생각했기 때문이다."


인교진: "그러다가 드라마 '애자언니 민자'에서 소이현과 연인 연기를 했는데, 그때 '우리가 연인이었으면 이랬겠구나'라는 생각에 가슴이 떨렸다."


인교진 배우자(와이프)소이현

인교진 소이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포스팅 (새창보기)

소이현 성형전 사진, 소이현 인교진 한달만에 결혼한 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