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성민 김사은 집안과 거짓말- 재벌2세는 과장

성민 김사은 러브스토리 및 인생 이야기

가수 김사은의 경우는 예전에 논란이 좀 많았습니다.

김사은의 거짓말부터 과거의 좀 모호한 말들까지 정리할 필요가 있겠네요.


남녀가 사랑하고 결혼하는 것은 결코 비난받을 일이 아닌데, 성민과 김사은의 경우는 좀 안타까운 점이 많네요.


성민 김사은 사진


가수 겸 뮤지컬배우 김사은(본명 김상미)는 1985년 4월 8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사은 고향)(김사은 생일). 올해 31살이죠(김사은 나이).

(김사은 키 몸무게 혈액형) 65cm, 43kg A형

(김사은 학력 학벌) 경복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성악과, 선화예술고등학교 성악과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성악과 학사

(김사은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바나나걸 4집 앨범 [Colorful]으로 데뷔


드라마 하숙 24번지와 영화 러시안 소설, 레디액션 청춘,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삼총사 등에 출연합니다.


# 목차

* 김사은 거짓말 의혹

* 김사은 짝 방송

* 김사은 성민 결혼

* 슈퍼주니어 성민 부인 김사은 임신

* 아이돌은 상품일까?

* 성민 김사은 부부에 대한 안타까움



* 김사은 거짓말 의혹


슈퍼주니어 성민 아내 김사은의 과거 이력이 좀 화려합니다.

언론의 주목을 받을 때부터 거짓말 논란에 휩싸였기 때문이죠.


김사은은 짝 51회에 출연하여 이렇게 말합니다.

김사은: "새침한 외모 때문에 의외로 사람들이 저한테 안 다가와요. 솔로 생활 2년 반이 넘었고요. 그런데 남자를 만날 기회도 없고 어렵네요."


김사은: "아버지가 엄하셔서 외박금지에 지금도 10시 반 통금시간을 지키고 있어요. 이번 '짝' 애정촌 행이 제대로 된 생애 첫 여행이에요."



김사은 이상형: "파이팅이 넘치는 에너지 그리고 함께 있을 때 즐겁고 웃을 수 있는 사람이 좋아요. 사실 가장 중요하게 보는 건 집착하는 남자였으면 좋겠어요."


참고로 짝 방송외에 김사은은 인터뷰때에도 이런 말을 합니다.

김사은: "집안이 보수적인 편이라 클럽도 가본적 없고, 소개팅이나 미팅도 해본 적이 없어요. 처음 기획사에 들어갔을 때 주변분들이 ‘보통 사람이 아니다’고 말할 정도였죠."

김사은은 이렇게 자신의 '조신함'을 어필합니다.



* 김사은 짝 방송


그리고 짝 방송에 김사은 아버지가 영상으로 직접 출연하여 딸의 말을 뒷받침합니다.


김사은 아버지: "우리 딸 첫 외박인데 아빠가 걱정이 많이 된다. 통금 시간 한 번도 어긴 적 없고 엄마 아빠 걱정시킨 적도 없는 큰 딸인데, 큰 마음 먹고 보내주는 거니까 아주 좋은 이상형 멋진 남자를 만났으면 좋겠다."



그런데 방송이 끝난 후에 김사은이 과거 부산과 홍콩 여행과정에서 찍은 사진이 드러났고, 또 제이슨 므라즈 공연 등 밤 늦게까지 진행된 공연 인증샷도 드러나면서 김사은의 '엄격한 통금'과 '생애 첫 여행' 등의 발언은 거짓말 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하지만 김사은은 아무런 해명없이 그냥 넘어가고 말죠.


그 대신 이런 말을 합니다.

김사은: "(과거에는 결혼에 대해서 별로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짝' 출연 제의를 받고 생각이 많이 바뀌었어요. 거긴 정말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일주일 내내 연애 얘기만 하는 곳이잖아요. 6일 동안 나와는 생각이 다른 여러 사람들을 만나 함께 먹고 자면서 그 동안 갖고 잇던 고정관념들도 많이 없어졌고. 결혼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그 때 처음 해봤던 것 같아요."


이 덕분에 슈퍼주니어 성민과 결혼까지 하게 된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 어린 시절


김사은은 일찍부터 잡지 모델등으로 주목을 받습니다.

한때 성형수술설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어린 시절 사진을 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김사은 과거 사진(김사은 성형전 사진), 17살때 사진



어쨌든 김사은은 2008년 바나나걸 4집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미쳐미쳐미쳐' '키스해죠' 등을 불렀지만, 별다른 호응을 얻지는 못합니다.


김사은: "원래 잡지 모델로 시작을 했고 연기를 하려 했지만 데뷔 당시 기획사에서 가수로 먼저 데뷔한 뒤 연기를 하자고 했다. 그런데 회사가 둘로 나뉘었고 난 바나나걸 멤버여서 내 의지와 상관없이 가수 전문 기획사 쪽으로 남게 됐다. 결국 연기가 하고 싶어 회사를 나왔다."


이 말과 더불어 김사은은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 고백합니다.


김사은: "고등학교 1학년 때 뮤지컬 `렌트`를 본적이 있어요. 노래와 연기를 함께 하는 걸 처음 봤죠. 한마디로 `쇼크`였어요. 그때부터 뮤지컬에 빠졌죠. 혼자 책도 사보고 하면서 뮤지컬에 푹 빠져들었어요. 뮤지컬이 너무 하고 싶어서 부모님께 뮤지컬을 배울 수 있는 학교로 전학가고 싶다고 말씀드리기도 했는데 대학가서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김사은: "바나나걸은 지금 생각해도 좋은 추억이지만 다시 가수를 할 생각은 없다. 노래를 한다면 드라마 OST는 해보고 싶다.



김사은이 성악을 그만두고 뮤지컬로 전향하게 된 이유를 이렇게 밝히는데,

김사은의 말이 사실이라면 고등학교는 그렇다치더라도, 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한 것은 좀 안타깝네요.

일찍부터 연기가 하고 싶었다면 성악 대신에 연극영화과를 진학하는게 훨씬 도움이 컸을 테니까요.



* 김사은 성민 결혼


슈퍼주니어 성민과 김사은은 2013년 뮤지컬 삼총사에서 호흡을 맞추면서 인연을 맺게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성민이 남자 주인공 달타냥 역을 맡았고 김사은이 여자 주인공 콘스탄틴 역을 맡았지만, 두 역할에 많은 배우들이 캐스팅되었던터라 두 사람이 같은 무대에서 공연을 한 것은 단 한번뿐이었다는 사실이죠.

(201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이후 두 사람의 인연이 결혼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는데, 정말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고 불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김사은: "둘이 별로 친하지 않았을 때도 주위 사람들이 서로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했어요."


둘은 2014년 9월 24일 열애설에 휩싸였고, 곧 이를 인정합니다.

그런데 곧바로 결혼설까지 나오게 됩니다.



단독보도

- 슈퍼주니어 성민과 뮤지컬배우 김사은의 결혼이 임박했다.


이에 대하여 김사은은 10월 1일 부인 보도를 냅니다.


김사은: "그런 얘기(결혼설)가 있냐? 지금 처음 들었다. 나는 앞으로 배우로서 활동을 열심히 할 생각이다. 결혼설은 사실이 아니다."


그런데 불과 2주 후인 10월 14일 결혼설이 사실이 되었죠.


성민

- 무겁고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편지를 전합니다. 제가 좋은 인연을 만나서 12월 13일 결혼을 합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들린 소식에 많이 당황하고 놀랐을 여러분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요.(성민 홈페이지 고백)


- 내 소중한 친구이자 나를 사랑해주는 E.L.F에게 그 누구보다 먼저, 직접 소식을 전하고 싶어서 언제 어떻게 이야기를 꺼내야 할지 고민하던 와중에 기사로 먼저 알게 해서 정말 죄송해요.(성민 결혼 발표 심정)



성민

- 사실 이 소식을 전하기까지 스스로의 결정에, 그리고 함께 해온 사람들에 대한 생각에 많이 갈등도 하고 혼자 버티는 시간들이 많았어요. 결정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 아니라 내 고마운 사람들이 한 번도 겪지 못한 이런 소식에 대해 너무 놀라진 않을까, 마음 상하진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었어요.

조금 늦었지만, 여러분이 준 너무나 큰 사랑과 믿음에 용기를 내서 직접 소식을 전합니다



성민과 슈퍼주니어 팬들이 결혼 소식을 들어서 당황하고 놀랐을까요?

아니면 불과 2주전에 부인하던 결혼설이 사실이 되어서 당황하고 놀랐을까요?



* 슈퍼주니어 성민 부인 김사은 임신


두 사람은 2014년 12월 13일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성민 배우자 와이프 김사은)



두 사람의 결혼이 워낙 초고속으로 이루어졌기에 '김사은 임신', '김사은 속도위반 혼전임신' 등의 루머가 떠돌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김사은 소속사가 반박 해명을 합니다.

"속도 위반은 절대 아니다. 진지한 만남을 갖던 두 사람이 양가 부모에게 인사하고 최근에 결혼식 날짜를 정한 것이다."




그리고 성민과 김사은이 신혼여행을 떠났는데, 이번에도 임신 의혹일 터집니다.

바로 김사은이 임산부 옷같은 것을 입고 배가 나와 있었기 때문이죠.


김사은 배 사진


그런데 다른 옷에서는 임신 기미가 보이지는 않네요.

어쨌든 열애설부터 결혼설, 신혼여행까지 논란이 끊이지 않는 부부같네요.




* 아이돌은 상품일까?


아이돌은 상품일까요, 아닐까요?

아이돌이 결혼을 하는 것은 팬들을 배신하는 것일까요, 아닐까요?


참 어려운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돌이기 이전에 한명의 사람으로서 누구에게나 연애는 물론 결혼의 자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돌은 뮤지션과 달리, 팬들에게 환상을 불어넣으면서 자신의 상품성을 극대화시켜왔고, 슈퍼주니어와 성민 역시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렇기에 수많은 슈퍼주니어와 성민 팬들이 성민의 결혼에 실망을 했고, 특히 결혼 전에 보였던 기만 등의 행위에 화가 났던 것이죠.

(성민 팬 기만, 성민 팬 농락 등)



그런데 결혼 후에 성민은 좀 조용해졌는데, 김사은이 좀 더 적극적으로 변했네요.


김사은: "요리 빼고는 남편이 뭐든 나보다 잘한다. 집안일도 많이 도와준다."


김사은: "내 손톱의 네일아트도 남편이 해준 거예요. 정말 재주가 많고 꼼꼼한 성격이죠. 저랑 여러 가지로 코드도 잘 맞아요."


김사은: "7년 전부터 머리를 자르고 싶었지만 연기자로서 역할에 맞춰 헤어스타일을 바꿔야 해서인지 소속사에서 머리를 못 자르게 했다. 그런데 신혼여행에서 남편이 ‘머리를 자르고 싶어 했는데 잘라보자. 어울릴 것 같다’고 해서 마음을 먹었다."



김사은: "남편이 군대에 가면 혼자 적응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다."


신혼부부 김사은이 결혼생활을 자랑하는 모습이 무척 행복해 보입니다.

다만 그런 행동이 팬들의 반감을 키우고 남편의 상품성을 죽이는 행동이란 것을 모르는 것이 좀 안타깝네요.



* 성민 김사은 부부에 대한 안타까움


성민 아버지 이춘화(이름)는 센드빌이라는 전자세금계산서 전문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민: "아버지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처음 만든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슈퍼주니어 멤버들과 함께 회사 CF를 찍은 적이 있다."


성민: "아버지가 하는 사업이 잘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물론 잘 될 것이라 본다."


성민: "사실 좋은 식으로 공개되긴 했는데 재벌 2세처럼 과장이 많이 됐다. 재벌 얘기 듣는 건 나쁘지 않지만 그렇게까지 재벌이 아니라 부끄럽기도 하다."



둘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해서 성민 김사은에게 이혼 등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김사은은 성민과 슈주 팬들로부터 공격을 받기도 합니다.


김사은: "간혹 내게 악플이 달린다 해도 직업병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낙천적인 성격이어서 스트레스를 안받을 수 있는 길을 찾는 편이다. 그렇다고 귀 막고 눈 감는 게 아니다. 보긴 보는데 일리 있는 말만 받아들이려고 한다."


방송에 나와서 자꾸 남편을 언급하는 것이 스타성이 떨어지는 김사은으로서는 어쩔 수가 없는 선택이겠지만, 남편과 슈주 팬들이 보기에는 그리 탐탁치 않아 보일 것 같네요.


아무튼 슈퍼주니어 팬들이 좀 불쌍한 것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