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니안 인생 이야기

지오디의 데니안을 보면 참 불쌍합니다.

이기주의자란 어떤 모습인지를 제대로 보여주면서,

본인은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죠.


이런 사람을 흔히 무뇌아라고 부르는데, 사실 이 문제는 데니안의 어린 시절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네요.


데니안 사진


god 데니안(본명 안신원)은 1978년 12월 22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태어납니다(데니안 고향). 올해 38살이죠(데니안 나이).

(데니안 국적) 미국

(데니안 종교) 개신교(기독교)

(데니안 키 몸무게) 181cm, 60kg

(데니안 학력 학벌)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졸업, 한국켄트외국인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데니안 프로필 및 경력) 1999년 god 1집 앨범 [Chapter 1]로 데뷔


이후 지오디 소속의 가수로 활동했고, 영화 기다리다 미쳐, 헤드 등과 드라마 추노, 환상거탑, 달래된 장국 등과 연극 클로저, 벚꽃 동산 등에도 출연합니다.


# 목차

* 데니안 박준형 사촌 관계 어릴 적 일화

* 데니안 영어 못하는 이유

* 데니안 군대 문제

* 데니안 조공논란



* 데니안 박준형 사촌 관계 어릴 적 일화


데니안이 태어나기도 전에 데니안 부모님은 미국으로 이민을 갑니다.


데니안: "아버지는 MBC 1기 공채 탤런트 출신, 어머니는 모델 출신이다."


또한 데니안 박준형은 사촌 관계입니다.


박준형: "데니안이 아기였을 때, 그의 기저귀를 직접 갈아준 적이 있다."


박준형: "형은 아직 너(데니안)의 기저귀 갈아 줄 때랑 네가 애기였을 때 팬티차림으로 야구 한다고 폼 내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 애기였을 때 볼이 무척 통통해서 옆에서 봤을 때 코보다 더 튀어 나와서 참 귀여웠는데. 세월이 진짜 빠르구나~ 앞으로도 계속 하는 일들 다 잘되고 더욱 더 멋진 데니가 되길~ ."


참고로 박준형은 1969년생으로 데니안보다 11살이 더 많습니다.

어릴 때 박준형이 사촌동생을 많이 돌봐주었던 것 같네요.



* 데니안 영어 못하는 이유


그러다가 데니안이 6살때, 데니안 가족들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데니안: "이름은 데니지만 자막 없이 외화는 못본다(영어는 잘 못한다)."


데니안: "어릴 때는 데니란 이름이 외국이름인지도 몰랐다. 하지만 처음 한국에 올 때만 해도 영어밖에 못해서 영어가 서툰 엄마와는 대화를 못할 정도였다. 그런데 이제는 내가 영어를 잘했다는 사실이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


결국 6살 이후 데니안은 한국에서 성장하게 되었죠.

아마 사용하지 않다보니, 영어를 까먹은 모양입니다.


미국에서 태어난 데니안은 한국과 미국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다가, 2000년 7월 28일 한국 국적을 포기하면서 병역의 의무를 상실하게 됩니다.


한국땅에서 살고, 또 대중의 사랑을 받고 살아가는 연예인으로서 무책임한 행동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런데 데니안은 후에 영화 '기다리다 미쳐' 시사회에서 이런 말을 합니다.



* 데니안 군대 문제


데니안: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 시나리오 받았을 때 그 문제(병역문제)에 대해 생각하지 않은 건 아니다. 그런데 주제가 군대지만 군대 영화라기 보다는 군대는 하나의 설정이다. 군대로 인해서 사랑하는 연인들이 떠나게 됨으로서 벌어지는 헤프닝에 대한 영화라고 생각했다."


병역 미이행자(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스스로 한국 국적을 버린 사람)으로서 한국 군대의 군인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하여 이렇게 말한 것이죠.


데니안: "군인 역할을 맡으려면 꼭 군대에 가야 하는 것은 아니다. 소방수 역할을 맡으려면 소방서에서 일해야 하나."


확실히 데니안의 말처럼 소방관 역할을 맡기 위하여,

소방서에서 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살인자 연기를 한다고, 배우가 직접 살인자가 될 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니안의 말에는 큰 문제가 있습니다.

배우들이 소방관 역할을 굳이 소방관이 아닌데도 할 수 있는 건 대다수의 관객들이 소방관이 아니고, 또 소방관의 역할을 자세히 모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이 그냥 피상적으로 불 끄는 사람이라고만 인식하죠)



하지만 병역에 있어서는 거의 대부분의 한국 남자들은 군대를 다녀왔기에, 누구보다 군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 점이 크게 다릅니다.

그런 관객들 앞에서 데니안 같은 군대 무경험자가 군인 연기를 하는 모습은 확실히 이상하네요.



예를 들어서, 1980년대, 90년대 헐리우드 영화에서는 중국인들이 한국인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헐리우드에 한국계 배우가 많이 없었기 때문이죠.


미국 관객들이야 한국인과 중국인을 거의 구분하지 못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딱 보면 저것이 한국인인지 중국인인지 단번에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한국말 대사는 처참하기 그지 없고, 우리의 문화와 관습 역시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중국계 배우의 '어설픈 한국인 연기'나 우리나라 관객들이 바라본 데니안의 '어설픈 군인 연기'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데니안 과거 사진


게다가 데니안이 6살 이후에 한국에서 살면서 온갖 혜택(국방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 시스템)을 받았다면, 군대를 가지 않았다는 점에 대하여 최소한 미안한 태도라도 취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데니안은 너무나 당당하네요.

아마 조금의 미안함도 없는 모양입니다.



* 데니안 조공논란


이런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모습은 데니안 조공 논란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2013년 9월 29일 데니안은 자신의 SNS에 문제가 되는 글을 올립니다(일명 데니안 구걸 사건).


- (LG트윈스의 유광점퍼)를 구하고 싶다.

- 으하하하 드디어 구했다 유광잠바. 팬이 어렵게 구해서 선물해줌. 피규어와 함께. 이제 플레이오프 티켓만 구하면 된다.



자신을 사랑하는 팬들을 조공으로 활용하는 것이 과연 정당할까요?

팬은 스타를 좋아하기에, 스타가 그 마음을 이용해서 원하는 것을 구하는 것이 옳은 일일까요?



LG트윈스의 유광잠바는 겨우 10만원 안팎입니다.

한때 조기품절이 된 적이 있긴 하지만, 재판매와 예약판매를 하기 때문에, 구할 수 없는 상황이 아니었죠.

데니안은 자기 돈을 아끼고, 그것을 팬으로부터 얻어내려는 '이기적이고 무책임한 모습'이 분명히 있는 것 같네요.

(일부는 '데니안 거지 근성'이라고 비난하기도 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주변은 어떻게 되든지 상관없이,

오직 본인과 가족들만 잘 살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이기적인 사람들이 있기에, 원정출산이 더더욱 기승을 부리는 것이죠.

그들의 마음속에는 한국이야 망하든 말든, 내 아들만은 군대에 보내지 않겠다는 이기심이 가득합니다.


모두가 지키는 대한민국이 아니라,

너희들은 지켜라, 우리 가족은 호의호식하겠다는 마인드죠.



하긴 미국인인 데니안은 한국이 망하든지 말든지, 병력 자원이 모자라든지 말든지 상관없는 일이겠죠.


아니, 자신이 돈을 버는 한국이 망하면, 조금은 가슴 아파할까요?

.. ..

댓글
  • 프로필사진 톡톡 정보 다녀갑니다.
    편안한 마무리 되시고 행복한 밤 보내세요^^
    2015.03.12 22:36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2015.03.13 22:55 신고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가 해피투게더에 god가 나온다고 해서 검색을 해보다가 들어와 보았습니다. 먼저 저는 god의 팬임을 밝힙니다.저는 팬이니까 최소한 님이 알고계신것보다는 더 많이 알고 있구요.글쓴이님께서는 오직 몇가지 글과 기사를 보며 극단적으로 이기적이라고만 하시는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군대에 다녀오지 못한것, 저도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당연히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의 마음을 이해합니다. 이 점은 저도 안타까운 마음이 있구요. 그래도 글쓴이님도 어느정도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기자분들이 얼마나 자극적으로 글을 쓰시는지 아실겁니다. 실제 인터뷰에선 나쁜 의도와 뉘앙스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데니안은 어린 시절에 부모님이 헤어지시고 나서 어린나이부터 혼자 돈벌며 어머님이랑 누나 부양하며 정말 힘들게 살았습니다. 그러니 미국에 가서 산다는것은 생각도 못하고 한국에서 살 수 밖에 없었던 것 같구요. 유광잠바 사건. 오해가 너무 많이 퍼져서... 트위터와 카카오스토리는 구분하셔야죠. 당시, LG가 성적이 상승세다보니 유광잠바가 매진이 잦았습니다. 들여놓은면 매진되고 그런식이었죠. 그 때 유광잠바 매진 기사가 많았고 LG야구로 매일매일 좋아하던 데니안도 그 기사를 보고 트위터에 갖고싶다고 올린겁니다. 본인도 팬으로써 올린거라고 해명했고요. 팬들이 볼 수 있는건 거기까지었습니다. 나머지 사진들은 데니안 연락처를 가지고 있는 누군가가(연예인이다 보니 관련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알겠죠.) 카카오스토리를 캡쳐해서 올린겁니다. 카카오스토리 그걸 팬들이 어떻게 보겠습니까. 그리고 그 트윗 며칠 전에도 늘 방송 조심해야겠다 이런 트윗도 있었고 솔직히 god에서 팬들 챙겨주고 신경써주는건 박준형 다음이 데니안입니다. 이건 팬이 아니시니 아실리가 없겠지만... 미워하시는건 상관없지만 글쓴이님께서 쓰신 글이 너무 감정적,극단적이어서 저같이 지나가다 보시는 일반인분들의 오해가 깊어질까 염려되어 글 씁니다. 2015.03.12 23:23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팬이시군요.
    쓰신 글을 잘 읽었습니다만, 한국에는 데니안 가정보다 더 어려운 형편의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밖에 없네요.
    2015.03.13 22:56 신고
  • 프로필사진 빠순아 니 앞가림이나 잘하세요. 세상에서 제일 뻘짓이 연예인 걱정이지요. 그리고 군대를 안갔다온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이 있다? 별..주인장이 헛소리한 것도 아니고 냉정하게 지적한 걸 가지고 안타깝다? 넌 안타깝다란 수준에서 무마할 수 있을 일이라 생각하나? 무뇌아 팬이다보니 본인도 무뇌아가 되는건가? 우리가 사는 공동체, 우리가 살아가는 국체를 지키고자 하는 의무도 행하지 않은 자가 많아진다면 그런 이들이 많아지는 곳에서 누가 공동체를 유지하기 위해 이행해야 할 의무를 다하려고 할까? 그러한 행위를 하고도 버젓이 여기서 영어도 못하는 미국인인 외노자로 살아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보나? 그러한 행위가 곧 우리의 공동체나 국체의 균열과 파괴를 초래하는 근간이 되는거다. 왜..다시 정신대로 한 번 더 끌려가봐야 내가 뻘소리했구나란 생각이 들까..다시 오키나와로 징용을 끌려가봐야 이래서는 안되는거구나란 생각이 들까. 옹호한 걸 옹호해야지. 아무리 빠순이라도 기본적으로 당신이 안전하게 살아가고 당신의 꿈을 쫒아갈 수 있는 건전한 사회, 튼튼한 공동체는 어디에서 비롯되어서 나오는지 한 번 생각하고 이야기해야 하는 것 아닌가? 2015.10.25 04:16 신고
  • 프로필사진 zx 팬이 쓴 댓글도 읽어보았지만, 그래도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병역 피한 건 정말 비호감이네요. 박준형, 손호영도 군면제자죠. 그래서 일반인들을 god를 외국인노동자그룹이라고 비웃기도 합니다. 데니 뿐 아니라 다른 연예인들도 마찬가지구요. 연예인들에겐 이미지가 참 중요한데 이런 행동이 당연히 비호감에 한몫 하겠죠. 카스 통해 잠바 얻고 하는 건 별 관심도 없구요. 2015.03.13 02:20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본인의 위치를 잘 안다면, 좀 더 책임감 있게 행동할 수 있었을텐데...
    참 안타깝네요.
    2015.03.13 22:57 신고
  • 프로필사진 우연히봄 용감하고 신랄한 비평 잘 읽었습니다. 저는 탑기어 코리아를 보면서 데니안의 여러장면을 보았는데 이전 어디선가 영어못하는 데니안이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네요. 이름은 영어이름인데 영어를 못한다. 코스프레 같기도 했는데 님 글 덕에 세세히 알았네요. 팬분이 쓴 글도 읽어보았지만 방송에 임하는 사람으로의 그는 비판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저는 봅니다. 지금도 군대에서 의도하지 않은 죽음을 맞이하는 꽃다운 청춘들에게 최소한 미안한 마음을 표현한다면 행동과 말에 자존심을 세우기 보다 사죄하는 말을 진작에 했다면 더욱 인기몰이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탑기어코리아를 보면서 진정성 있는 모습도 몇몇 보이긴 했지만 사람이 과거의 해결하지 못한 문제는 꼬리가 되어 따라다니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2015.03.19 23:31 신고
  • 프로필사진 외노자추방 참..미국인인데 모국어 못하고..ㅡ.ㅡ; 미국인인데 자기네 모국에 몸하나 의지할 곳 없고..미국인인데 막상 모든 사회와 경제활동은 대한민국에서 하고. 한 마디로 의무는 하지 않고 권리와 혜택만 누리려는 자가 왜 이 사회에서 기생하고 있으며 생각없는 빠순이들의 옹호를 받는지 알 수가 없군요. 2015.10.25 04:18 신고
  • 프로필사진 정근 관심이없는 사람이라 그동안 몰랐네요 이런 비호감인지는....뭔가 배신감도 느껴지고 억울하기도 하고...그렇네요 2015.12.20 13:09 신고
  • 프로필사진 정근 관심이없는 사람이라 그동안 몰랐네요 이런 비호감인지는....뭔가 배신감도 느껴지고 억울하기도 하고...그렇네요 2015.12.20 13:09 신고
  • 프로필사진 정근 관심이없는 사람이라 그동안 몰랐네요 이런 비호감인지는....뭔가 배신감도 느껴지고 억울하기도 하고...그렇네요 2015.12.20 13:09 신고
  • 프로필사진 ElectricShock 방송계에서 필터링 못하나?
    어제적 GOD야
    2016.04.11 10:39 신고
  • 프로필사진 안녕 판듀 검색하다가 생각지도 못하게 들어왔는데 솔직히 미필이면 빠심떠나서 검은머리 외국인에 대해서는 아쉬움조차 표현하지말고 그냥 입닫고 있어야되는 주제라고 생각함 그게 억울하면 대다수의 군필들과 동등한 역할을 수행하면되는거임 데니인지 대니인지 걔보다 무한쉴드치는 모지리들이 이꼴만든거같음 2016.09.04 02:36 신고
  • 프로필사진 보아열애 보아 글 읽다가 링크가 여기로.. ㅎㅎ
    국적포기는 완전 비호감이네요.
    2017.01.19 08:52 신고
  • 프로필사진 산수 69년 78년이면 11살 차이가 아니라 9살 이네요.... 2017.10.25 16:0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