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박남정 아내(부인) 허은주 4년연애 4년동거끝에 결혼

박남정은 1966419일에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가 48살이죠.

 

(학력)

상문고등학교

성결대학교 신학 (중퇴)

 

(프로필)

19881집 앨범 [! 바람이여]로 데뷔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끕니다. 그리고 19892집 널 그리며와 사랑의 불시착을 연달아 빅히트시키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립니다.

1989KBS 10대가수상과 MBC 가요대상을 수상하는 등, 당시 댄스 가수가 별로 없었던 한국 가요계에 큰 획을 그었죠.

 

박남정 아내 허은주 사진 

 

하지만 1992년부터 음악적인 하향세를 겪기 시작합니다. 여전히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마니아는 남아 있었지만, 대중으로부터 예전과 같은 환호를 받지는 못하죠.

음악적인 성향이 바뀌기도 했고, 서태지와 아이들을 비롯한 여러 댄스 가수들이 많이 배출하기도 했기 때문이죠.

 

박남정이 그렇게 음악적인 방황을 할 무렵 아내인 허은주를 만나게 됩니다.

19921019일이 바로 둘의 첫만남이 이루어진 날인데, 당시 허은주의 직업은 잡지 모델이었습니다.

(당시 허은주의 나이는 19, 현재는 40살입니다. 허은주가 박남정보다 8살 연하죠.)

친구의 소개로 허은주를 보게 된 박남정은 첫만남에 반하고 맙니다.

 

허은주 최근 모습 사진

 

박남정: "은주를 처음 본 순간 이 여자다 싶었어요. 첫날 장미꽃을 준 것도 그 때문이었어요. 내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거든요. 헤어질 때 용기가 나지 않아서 직접 전화번호를 못 물어보고 친구를 통해서 알아내 만나자고 몇 번 연락을 했죠."

 

반면에 허은주는 박남정을 덤덤하게 대합니다. 열렬한 팬은 아니었지만 TV에서만 보다가 직접 만나니까 반가웠고 첫인상이 눈매가 선한 사람이라는 생각만 했을 뿐, 아무 감정이 없었던 거죠.

 

 

하지만 몇달만에 둘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고, 급기야 동거까지 하게 됩니다(박남정 러브스토리).

음악작업으로 인해 그가 녹음실에서 지내는 날이 많다 보니 그녀가 자주 찾아왔고 차라리 이럴 바에야 같이 사는 게 낫겠다 싶어 동거부터 하게 된 거죠.

 

여기에는 박남정 어머니의 결혼 반대도 포함이 됩니다. 4년간의 연애끝에 박남정이 결혼을 하기를 원했지만, 직업이 목사인 박남정 어머니가 불교 집안의 허은주를 반대했고, 둘은 결국 무작정 동거부터 들어가게 됩니다.

 

결국 4년 동거끝에 박남정의 어머니도 허은주를 며느리로 인정하게 되고, 둘은 1999년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4년 연애와 4년 동거, 총 8년간의 만남 이후였네요.

 

 

허은주의 집안이 꽤 잘사는 집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박남정은 1990년대 중반 이후로 음악적으로 거의 수입이 없다시피한데다가 영어 랩 사업을 하다가 망하기도 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대한 박남정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워낙 벌어놓은 돈이 많다보니까... 밤무대활동을 꾸준히 해왔고, 처갓집 도움을 받기도 했다."

 

박남정과 큰 딸 박시은 사진

 

박남정과 박시은 박시우 사진

 

박남정과 허은주 부부 사이에는 딸 박시은과 박시우가 있습니다. 올해 13살인 박시은은 아빠인 박남정과 함께 유자식 상팔자를 통하여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