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도희 댄스와 노래모음 10편 걸그룹 타이니지

도희 프로필 

도희(본명 민도희)1994925일 전라남도 여수 출생입니다(고향). 응답하라 1997에서도 전남 여수에서 올라온 서태지 광팬인 조윤진 역할을 맡고 있는데, 아마 이런 캐릭터를 위하여 일부러 섭외한 것으로 보입니다.

(학력)

신림고등학교

 

도희는 2012MBC 드라마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로 데뷔하는데, 원래 걸그룹 타이니지의 멤버입니다. (TINY-G, 작은 거인)

4인조 걸그룹은 걸스힙합 컨셉으로 활동하며 20128월 싱글 TINY-G(그룹 이름과 동명)으로 데뷔합니다.

 

 

리더 제이민과 도희, 민트, 명지로 구성이 되었는데, 평균신장이 154cm로 걸그룹중에서는 최단신이라는 특징외에는 특이 사항이 없습니다.

도희가 응답하라 1994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그룹 역시 같이 주목을 받고는 있지만, 소속사에서 효과 좋은 홍보 전략을 사용하는 거 같지는 않네요.

 

 

아마 드라마 몬스타로 잠깐 반짝 했던 걸그룹 글램의 다희처럼 드라마가 끝나면 잊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연기력이 좋다면 응답하라 1997의 서인국이나 정은지처럼 계속 연기를 할 수 있지만, 응답하라 1994에서 맡은 조윤진 역할이라는 것이 굉장히 강렬한 반면에 감정의 다양성을 나타내지는 못하는 역할이기에 미래는 그다지 낙관적이지 못합니다. (물론 드라마가 중후반부로 흘러가면서 도희에게 다양한 모습이 주어지고, 본인이 그것을 잘 소화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그래도 걸그룹 타이니지가 우후죽순으로 생긴 걸그룹중에서는 그나마 실력이 있는 편에 속합니다. 전략만 잘 짜면, 빈틈을 파고들어서 나름의 포지션을 만들만도 한데, 상당히 아쉽네요.

 

도희를 비롯한 타이니지의 노래와 춤, 댄스 동영상입니다.

 

TINY-G(타이니지) _ TINY-G (작은거인) MV .

 

[MV] TINY-G(타이니지) _ Miss you(보고파) .

 

TINY-G(타이니지) _ MINIMANIMO(미니마니모) MV .

 

음악중심 : TINY-G - Come out and play, 타이니지 - 놀자, Music Core 20130323 .

 

120829 송도 뮤직뱅크 - TINY-G 도희 TINY-G [DC SY GALL]

 

[투데이 직감]타이니지 "평균 키 153cm, 저희끼린 작은 줄 몰라요" .

 

깜찍 그 자체! 울트라 귀요미 '타이니지'와의 데이트 [Tiny-G] .

 

신동의 심심타파 - TINY-G' personal talent, 타이니지의 개인기 20131012 .

 

팔도청춘 7인7색 [응답하라1994] - 윤진(도희)편 .

 

타이지니, 도희 "광희 선배님이랑 친해지고 싶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