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예능)송포유

이승철의 문신 옹호 태도, 이승철과 송포유제작진의 사과를

송포유 3부가 방송되었습니다. 서혜진PD가 자신만만하게 3부까지 다 본 후에 평가해달라고 했는데, 솔직히 그 어떤 반전도 없었네요.

 

오히려 성추행범의 존재를 알고도 이를 묵과했는지에 대한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의 이전 글대로 만약 SBS와 송포유 제작진이 성추행범의 존재를 일부러 묵살했다면, 이에 대한 마땅한 책임을 져야할 것입니다.

 

(이전글)

2013/09/27 - 송포유 성추행범 출연, 서혜진PD와 SBS의 고의 은폐 논란

 

그외에 이승철의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처음에 이승철은 송포유에서 거짓말을 했습니다.

"학교다닐 때 놀았다. 고등학교 졸업할 때 전과가 딱 9범이었다. 대마초를 피워 감옥에도 다녀왔다. 지금은 대한민국 최고 가수 중 한 사람으로 살고 있다."

   

하지만 뒤에 이승철의 전과 9범은 거짓말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이승철은 이렇게 해명합니다.

"아이들에 다가가고자 전과 9범이란 선의의 거짓말을 한 거다. 어떻게 고등학생이 전과 9범이 되냐. 끝까지 방송을 다 보시면 이해하실 겁니다."

 

같은 방송을 만드는 비슷한 가치관의 사람들이어서 그런지, 이승철 역시 방송을 다 봐달라고 요구하네요.

 

 

그래서 전 방송을 다 보고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방송을 끝까지 다 봤지만, 이승철이 그 '하얀 거짓말'을 해야 할 그 어떤 이유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왜 그런 거짓말을 했는지, 오히려 학생들이 사실을 알게 되면, 어른들에 대한 더 큰 실망을 하지나 않을지 걱정부터 앞서더군요.

 

 

그리고 이승철에게는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2부의 방송도중 성지고와 과기고는 중간 점검을 위해서 만나게 됩니다.

 

합창 순서를 정하기 위한 순서 정하기에 남학생들이 팔씨름을 하게 되는데, 이승철은 갑자기 자기 학생의 팔토씨를 내립니다.

"이거 빼!"

팔에 가득한 문신(타투)을 방송 카메라 앞에서 가리기 위한 팔 토시였는데, 이승철은 오히려 그것을 제거하네요.

 

그리고 화면 자막에 문신 기선제압이 나옵니다. 

정말로 이승철의 상대방의 기선 제압을 위해서 자기 학생의 문신을 공개한 건가요?

 

아직 성인도 되지 않은 학생들에게 '문신으로 상대에게 위압감을 심어줄 수 있다.'라는 잘못된 생각을 심어주고, 아직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문신이 조장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네요.

 

 

이에 이승철의 사과를 요구합니다.

이승철은 방송 도중에 결코 해서는 안되는 행동을 했습니다.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성인이라도 문신을 드러내 놓는 것이 조심스러운데, 이승철은 어린 학생의 문신으로 상대방을 위압하기까지 했네요.

이승철의 거짓말도 문제지만, 이 문제 역시 결코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그 외에 송포유 제작진의 행동은 그냥 쓰레기같네요.

여학생들이 자기들끼리의 프라이버시도 없이 "아침에 똥쌌대요. 설사."같은 말을 카메라 앞에서 합니다.

 

아마 장난기 가득한 십대 여학생이라서 개념이 부족해서 친구의 비밀을 폭로한 모양입니다.

아직 어린 학생들이 철이 없어서 방송중에 그런 말을 한다고 해도 당연히 해당 장면을 편집해야 하는 것이 제작진의 본분이 아닐까 합니다.

방송마저도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저버리네요.

 

사실 이 문제는 당사자의 허락을 받았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아닙니다. 

송포유 제작진의 개념이 이상한 것은 오히려 다른 부분에 있습니다.

그들은 성지고 학생의 온몸 문신을 보여주면서 이런 자막을 답니다.

"상남자 폭발한다. 조심해라..."

 

상남자의 뜻이 뭡니까? 남자같은 남자, 마초같은 남자를 상남자라고 합니다.

결고 위 학생처럼 온몸에 문신한 남자를 상남자라고 할 수는 없죠.

위 학생은 일반인들 기준에 따르면 조폭에 가깝다고 할 수 있죠.

 

그외에도 송포유 제작진의 자극적인 편집과 자막은 이루 헤아릴 수가 없습니다. 

방송중에, 그것도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눈 깔자." 이런 자극적인 자막은 제가 생전 처음 본 것 같네요.

 

이승철과 더불어 송포유 제작진 역시 반드시 이 부분에 대하여 시청자들에게 사과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송포유의 마지막 부분에 보면 협찬이나 후원 기업들이 나옵니다.

(기업 리스트)마운티아, 우정사업본부, 대아고속해운, 스탠다드 펌(STANDARD FIRM), TOUCHPAY

왜 송포유 같은 나쁜 예능에 나와서 기업 이미지를 스스로 깎아먹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