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홍리나 남편 배종원 직업과 과거 술집

이 커다란 사고가 난 다음에도 진실은 유야무야 넘어가게 되었고,

아무튼 홍리나는 1998년 MBC 드라마 '대왕의 길'에서 혜경궁 홍씨 역할로 다시 복귀하게 됩니다.

(이전 글 참조)  홍리나 사고전 얼굴 사진- 거울 있나요?


그런데 더 흥미로운 것은, 복귀 이후의 홍리나의 태도입니다.

홍리나: "(그 사건은) 끔찍한 사고였지만, 워낙 산을 좋아했기에 (지금도) 기회가 닿으면 산에 가는 것을 즐긴다."


보통 이런 큰 사건을 겪으면 트라우가 남기 마련인데, 홍리나는 그걸 잘 극복한 것 같네요.


(스폰서 링크)
. .


참고로 '연기자 홍리나' 하면 2가지 장면이 떠오릅니다.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에서 엘리베이터에서 대변을 누는 장면, 그리고 대장금에서의 악역이었습니다.


사실 '똑바로 살아라'에서는 지나가는 화분 든 아줌마 (나중에 홍리나의 시어머니가 될 안재환 어머니)가 뒷처리를 하라고 나뭇잎을 떼서 주었죠.


그리고 대장금에서는 주인공 '대장금'을 괴롭히는 악역으로 나옵니다.


홍리나: "저에게는 2가지 상반된 면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시트콤‘똑바로 살아라’에서의 캐릭터처럼 푼수 같은 면도 있고요. 그래서인지 시트콤은 처음인데도 연기하기가 참 편했어요."


확실히 홍리나는 푼수 연기나 악역 모두 능수능란하게 잘 하는 연기자였습니다.


그리고 2003년 홍리나는 대장금에 출연했고, 2004년 드라마 '아내의 반란'을 마지막으로 잠정 은퇴(?)를 하게 되었죠.



원래 홍리나는 드라마 '아내의 반란'이 끝난 다음에 휴식차 미국을 방문하게 됩니다. (2005년 1월)

그때 홍리나가 남편 배종원을 만나게 되었죠.


탤런트 홍리나 남편 사진


참고로 홍리나 남편 배종원 나이는 홍리나보다 4살 연상

(2005년 기준으로 홍리나 나이는 38살, 홍리나 신랑 배종원 나이는 42살)

(참고로 배종원의 국적은 미국으로 보임. 중학교때 부모님을 따라서 미국으로 이민을 갔음)


그런데 홍리나 남편 배종원이 이혼 후 재혼한 사람이었네요.

(참고로 홍리나는 당연히 초혼이었음)

(또한, 홍리나 남편 배종원 직업은 사업가 (전자제품 운영)으로 알려졌는데, 술집에 대한 이야기도 해야겠네요. 아래서 설명)


먼저, 홍리나와 남편의 첫만남입니다.

홍리나: "(드라마가 끝난 다음에 휴식) 여행차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친구 집을 방문했어요. 거기서 친구의 주선으로 (남편을) 맘나게 되었죠. 그 사람 솔직히 키도 작고 외모도 별루예요. 제가 연예계에 몸담은 지도 어느덧 10년이 지났는데 그동안 얼마나 멋진 남자들을 많이 봐왔겠어요."


홍리나: "(첫인상에 너무 실망해서) 당시 만남을 주선한 친구의 손등을 살짝 꼬집기도 했어요."


참고로 이때 홍리나의 친구로 나오는 사람이 바로 탤런트 이주경입니다. (이때는 탤런트 활동을 접고 미국에서 치과의사와 결혼해서 살고 있을 때였음)


홍리나: "외모는 그냥 그랬는데 얘기를 나누다 보니 정이 가고, 매너도 좋고, 리더십도 있어 보이고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이 달라 보이더군요."


이렇게 홍리나는 배종원에게 실망을 했는데, 배종원이 홍리나에게 적극적으로 대쉬를 합니다.


. .



홍리나: "여자는 남자가 강하게 대시하면 끌린다는 통념이 있는데, 전 솔직히 안 그럴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인연이었는지 저 또한 그렇게 되데요."


홍리나: "(배종원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기분이 좋아졌어요. 남자다운 면도 강하고, 이해심도 많고, 게다가 성격이 저하고 잘 맞았죠."


결국 약 2개월간의 홍리나의 미국 여행동안 두 사람은 늘 만나다시피했고, 그 다음에는 배종원이 한국으로 홍리나를 보기 위하여 옵니다.


이후 급속도로 연인 관계로 발전한 두 사람은, 2006년 2월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죠.

(탤런트 홍리나 배우자 배종원)


그리고 홍리나는 딸 1명을 낳게 됩니다.

(홍리나 자녀 (자식)) (홍리나 가족 관계)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홍리나가 결혼을 한 다음에 미국의 교포 사이에서 홍리나 남편 배종원에 대하여 흘러나온 여러가지 안 좋은 소문들이었죠.


여기서 홍리나 남편 배종원이 재혼이고, 이혼한 전처와의 사이에 아이가 2명이 있다는 사실도 흘러나오게 되었죠.


사실 한국에서 술집을 운영하면 그것이 금방 소문이 날 텐데, 멀리 다른 나라 사람과 결혼할 경우에는, 이런 직업이나 사생활 관련 소문이 듣기 쉽지가 않죠.


(스폰서 링크)
. .



(다음 글 참조)  홍리나 근황 이혼 루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