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사건사고

주영훈 군대 면제 사유와 학력위조,주영훈 손예진

(3/8) 총 8개의 글중 세번째 글


작곡가 주영훈 군대 면제 사유, 주영훈 학력 위조 사건과

과거 주영훈 손예진 관계 역시 짚어봅니다.


# 목차

* 주영훈 군대 면제 사유

* 주영훈 학력 위조 사건(신정아 사건때)

* 주영훈 손예진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주영훈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6)  주영훈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삼각 스캔들과 비호감


(스폰서 링크)
. .

* 주영훈 군대 면제 사유


두번째는 주영훈의 군대 면제 이유였습니다.

주영훈: "제가 군대를 안 가서 안티가 많은 것도 사실이에요. 사실 저만 유독 시끄러운 이유는, 제 병명때문이죠. 병이름이 WPW증후군(심실조기흥분증후군)인데, 이게 '조기흥분증후군'이라는 이름으로 소개되면서, 남성분들이 화를 많이 내셨어요."


주영훈: "당시에 '주영훈은 조루라서 군대를 빠졌나? 왜 군대에 안 보내냐?', 그런 이야기들이 많았어요."


주영훈: "사실 제 병은 심장에 혈관 하나가 더 있어요. 그래서 심한 운동을 하면, 그 혈관으로 피가 새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되죠."


주영훈: "그래서 병역 비리 조사만 서너 번 받았어요. 그래서 '이럴 바에는 차라리 입대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사실 이건 주영훈의 잘못이 아닌데도, 사람들이 '특이한 병이름'때문에 오해를 한 것이죠.

가수 작곡가 주영훈 사진

* 주영훈 학력 위조 사건(신정아 사건때)


그리고 세번째는, 주영훈의 학력 위조 파문입니다.

원래 주영훈은 '조지메이슨 대학 경제학과'를 다녔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는데, 이것이 거짓말로 드러납니다.


실제로는 주영훈 동생이 다녔던 학교였는데, 마치 자신이 다닌 학교처럼 거짓말을 한 것이죠.

(실제로 주영훈은 미국 노던 버지니아 주립 커뮤니티 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중퇴함)


초창기에 주영훈이 이런 거짓말을 한 이유에는,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90년대 중반에는 미국에서 온 것만으로도 추앙을 받는 시대'였기 때문이고, 주영훈 역시 '그럴듯한 미국 간판'이 필요했기 때문이었던 것 같네요.


사실 일부에서는 '연예인들이 학력위조로 무슨 득을 보냐?'라는 주장을 하기도 하지만, 주영훈처럼 '배경을 더욱 빛나게 하기'때문에, 실질적으로는 굉장히 큰 경제적인 이득을 누릴 수가 있죠.

. .
* 주영훈 손예진 관계


아무튼 주영훈은 90년대를 가요계 전성기때의 '최고의 작곡가'라는 타이틀을 가질 정도로 맹활약을 했지만, 2000년 중반 이후부터는 변화된 가요계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작곡가나 혹은 음반 제작자로써,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주영훈이 진정 성공한 것은 바로 '결혼'이었죠.


과거 주영훈의 전성기 시절에, 고등학생이었던 손예진이 주영훈의 팬으로 TV프로그램에 등장했던 때도 있었습니다.

(당시 손예진은 배우로 데뷔하기 전이었음)

주영훈 손예진 과거 사진

(당시 손예진은 주영훈을 보자마자 달려가서 기습 포옹을 하고, 그를 위하여 춤을 추기도 함)


그런데 주영훈은 손태영 사건때문에 크게 깨달은 바가 있었는지, 본인의 이상형을 이렇게 정의합니다.

 

 주영훈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8)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주영훈 아내(부인)이윤미 결혼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