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사건사고

장정진 사고 동영상,장정진 떡 부인 응급처치 방법만

성우 장정진 사고 상황, 장정진 떡 먹게 된 것이 단순한 사고인가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 목차

* 장정진의 안타까운 죽음

* 성우 장정진 사고

* 성우 장정진 부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장정진 강호동)

강호동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강호동 아내(부인) 이효진 유재석 덕분에 결혼 성공


성우 장정진은 1953년 1월 24일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나서 2004년 10월 11일 사망합니다. 사망 당시 향년 52살이었죠(성우 장정진 나이).

(성우 장정진 학력 학벌) 명지대학교 졸업

(성우 장정진 프로필 및 경력) 1977년 KBS 15기 성우로 데뷔(원래는 TBC 방송국이었지만, 방송국 통폐합이 되었음)


원피스의 쥬라클 미호크, 코난 1기의 유명한, 달려라 허니의 홍두깨, 삼국지의 장비, 요리왕 비룡의 장룡 사범, 란마1/2의 남궁 민, 매트릭스의 스미스 요원 등 수많은 성우 연기를 합니다.


하지만 2004년 9월 13일  KBS 2TV의 프로그램 《일요일은 101%》 〈골목의 제왕〉코너 녹화중 찹쌀떡을 먹는 게임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기도가 막혀 뇌사 상태가 되었고, 결국 동년 10월 11일 향년 52세로 사망하게 됩니다(가래떡 장정진 사망 사건)(일요일은 101% 장정진)(떡먹다 죽은 성우 장정진).장정진진

성우 장정진 사진

* 장정진의 안타까운 죽음


성우 장정진은 사고 전후로 인생의 절정기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내레이션, 방송 진행, CF 등 여러 방면에서 큰 활약을 했었고,

사망 전해인 2003년에는 KBS 연예대상에서 최우수 성우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죠.


장정진: "TV 영상시대에 성우에게 이런 큰 상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앞으로 최선을 다하는, 성우다운 성우가 되겠습니다."


이랬던 장정진이 불과 1년만에 유명을 달리하고 말았네요.

한국 성우계로서는 큰 손실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성우 장정진 사고 동영상은 방송되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사망한 불행한 일이었기 때문이죠.


다음은 고인이 남긴 대표적인 작품들입니다. 

성우 故 장정진님 쥬라클 미호크 동영상


[3분극장] 달려라 하니 4화


* 성우 장정진 사고


그런데 성우 장정진 떡 먹다가 죽은 사고는 단순한 사고였을까요?

당시 '골목의 제왕' 프로그램은 진행자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10번 외치는 동안, 참가자들은 도시락에 있는 떡을 모두 먹는 게임이었습니다.


목이 막히기 쉬운 떡을 먹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전부터 위험성을 지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안전 불감증', '시청률 지상주의'때문에 이런 부분을 무시했죠.


또한, 담당 PD는 응급처치반 등도 준비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했습니다. 이런 부분이 '사고'가 아니라 '인재'가 아니었나 합니다.


또한, 사고 이후 사고 소식을 축소 보도하고, 마치 사고의 원인이 장정진의 잘못인양 보도를 하기도 합니다.

이 사건은 장정진 개인의 잘못이나 실수가 아니라, 방송국에서 책임을 져야 할 사건이었죠.

* 성우 장정진 부인


이에 대하여 KBS에서는 장정진의 사망에 대하여 사과문을 발표하지만,

장정진 유족들에 대한 보상금 협상에서는 난항을 보이게 됩니다.


기사 발췌

- 13일 밤 KBS관리운영팀장이 빈소를 찾아가서 보상금을 제시했다.

하지만 이 보상금은 유족들의 요구에 크게 못 미치는 액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 유족 측에서는 "KBS가 터무니없는 액수를 제안해서 난리가 났고" 이 광경을 지켜보던 미망인 (장정진 부인(아내) 전명희(50)씨는 실신한채로, 병원 응급실로 실려갔다."


이후 후속보도는 없는데, 아마 유가족들과 조용하게 협상을 마무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당시 장정진이 어이없는 사고만 당하지 않았더라면, 아직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할 나이 및 능력이었는데, 너무 허망한 죽음이 아닌가 하네요.



참고로 떡때문에 기도가 막혀 사망하는 사건들이 가끔씩 일어납니다.

이럴 때의 응급처치 방법을 알아두면, 본인 혹은 가깝고 소중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에게는 절대 그럴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방심이 나중에 천추의 한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5분 동안 읽고 방법을 외워두는 것이, 나중에 어떻게 돌아올지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장정진외 정정아 박세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6/05/24 - 정정아 아나콘다 동영상 없는 이유와 진실

2015/09/29 - 박세준 오지형 이유와 박세준 사자 사건의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