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미스코리아 장윤정 전남편 이혼사유와 폭로전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미스코리아 장윤정 전남편 이혼사유와 더불어, 당시 양측에서 폭로전을 벌이면서 진흙탕싸움을 하기도 했었죠.


장윤정의 미스 유니버스 대회때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더불어, 미스코리아 장윤정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장윤정 김선령)

김성령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성령 남편 이기수- 불쌍한 영혼


(스폰서 링크)

, ,


# 목차

* 장윤정 미스코리아 시절 비하인드

* 장윤정 미스유니버스 대회 사건

* 안타까웠던 통역자의 자질

* 장윤정 전남편 집안

* 미스코리아 장윤정 이혼사유 폭로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미스코리아 장윤정(본명)은 1970년 8월 16일 대구에서 태어납니다(미스코리아 장윤정 고향 대구). 올해 47살이죠(미스코리아 장윤정 나이).

(미스코리아 장윤정 키 몸무게) 172cm, 53kg

(미스코리아 장윤정 학력 학벌) 경북예술고등학교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장윤정 프로필 및 경력) 1987년 제31회 미스코리아 진으로 데뷔


이후 1988년 제41회 미스유니버스 2위(이하늬가 2007년 미스유니버스 4위에 오르는 등, 장윤정의 기록이 현재까지 한국인중에서 최고 성적)


그리고 TBC 즐거운 운전석, MBC 토크쇼 스타가 되기까지, 생방송 아침, KBS토요대행진, '하나 둘 셋 우리는 하이틴' 등 주로 MC(진행)쪽으로 두각을 나타내다가 결혼과 함께 연예계에서 은퇴합니다.


미스코리아 장윤정 사진


* 장윤정 미스코리아 시절 비하인드


사실 미스코리아 장윤정 결혼과 이혼 등은 무척 많은 일들이 얽혀 있는데,

그 전에 장윤정의 과거 얼굴과 미모를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네요.


고균대 기자: "1988년도 미스코리아 진 김성령은 원래 1987년도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87년도 대회 당시 (미모가 뛰어난) 장윤정이 우승할 것 같다는 소문이 돌았고, 결국 김성령은 장윤정을 피해 88년도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해서 진이 되었다."


김성령(88년 미스코리아 진): "엄마 친구 중에 패션디자이너 분이 계셨다. 그래서 리포터를 하고 싶어서 찾아갔더니 저를 보자마자 "넌 미스코리아 감이다"라고 말씀하셨다."


김성령: "그래서 명동에 미스코리아를 많이 배출하는 유명한 미용실에 가니까, 나를 보자마자 파란 수영복(당시 미스코리아 수영복 심사)을 입어보라고 하더라."


김성령: "하지만 도저히 용기가 안 나서 그 해인 87년엔 못 나갔다. 만약 그때 그대로 나갔으면 장윤정과 진(眞)을 두고 붙을 뻔했다."


김성령: "(장윤정을) 살짝 피해서 88년도에 출전했다."


김성령이 마지막 말을 농담조로 하는데, 어쨌든 당시 미스코리아 진이 되기 전부터 장윤정 미모에 대한 소문이 널리 퍼진 것으로 보이네요.


미스코리아 장윤정 수영복 사진


* 장윤정 미스유니버스 대회 사건


또한, 장윤정은 1988년 미스 유니버스대회 2위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까지 한국인중에서 최고 기록)


사실 당시 장윤정이 88서울올림픽 덕분에 주목을 받은 면도 없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윤정의 미모는 당시 대회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장윤정: "호명이 되는 순간 눈앞이 아득해지고 자리에 주저앉는 줄 알았다. 엄마! 하는 소리만 질렀다. 그 당시에 내가 입상을 하고 2위가 된 것도 대단한 것으로 막연하게 느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왜 1위를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생기더라."


장윤정: "심심하면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있어서 둘째와 셋째 손가락이 울퉁불퉁하게 못생겼다. 그리고 코는 복코라고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다.


장윤정: "성형 수술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심사위원들이 점수를 더 준 것 같다."


참고로 당시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성형수술 미인들도 꽤 많아서 한동안 논란이 되기도 했죠.



당시 2위였던 장윤정과 1위였던 카녹양의 점수 차이는 0.217로 거의 박빙이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본선 대회 최종 인터뷰에서 통역이 엄청난 실수를 연달아 했죠.



* 안타까웠던 통역자의 자질


진행자: "(영어로) 한국민속무용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까?"


통역녀: "한국춤에는 뭐가 있어요? (전혀 다른 질문)"


장윤정: "(어리둥절해서) 네?... 한국무용에는 전통과 현대가 있는데 저는 현대무용을 배우고 있어요."


통역녀: "지금 중국전통무용을 배우고 있어요. 전통민속무용에는 두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쇼를 위한거고, 다른 하나는 여자의 ???를 위한 거에요."


진행자: "...(예?)"


통역녀의 통역에 진행자마저도 잠깐 이해하지 못하다가, 임기응변으로 상황을 넘깁니다.

그리고 장윤정이 서울 올림픽에서의 활동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는데,

통역녀는 이 부분을 통채로 들어내고는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하고 통역을 끝냈죠.



참고로 이 통역사는 당시 주 대만 한국대사관 자녀로 금수저중의 한명입니다.

부모의 후광을 입은 자식들의 무임승차, 그리고 무능력이 오늘날 '헬조선'을 만들었다는 사실의 전형을 보여주었죠.


미스코리아 장윤정 과거 사진(장윤정 젊었을때 사진)


* 미스코리아 장윤정 전남편 집안


아무튼 미스코리아와 미스 유니버스 대회 이후 장윤정은 연예계 활동을 하다가 1994년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미스코리아 장윤정 전남편 이모씨 집안은 전 국회의원을 지낸 정치가(아버지가 전 국회의원 이필*) 겸 신한은행과 관련된 집안입니다.

(장윤정 신한은행 관계)


미스코리아 장윤정 전남편 직업은 은행원(신한은행 근무)이었고,

나이는 4살 연상이었습니다.

(결혼당시 장윤정은 24살, 이모씨는 28살)

(장윤정 배우자 신랑 이모씨)


그런데 둘은 결혼 불과 1년만에 별거를 했고, 3년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미스코리아 장윤정 이혼 1996년)

이때 인터뷰로 서로간에 공격을 하는 등, 진흙탕 싸움을 벌이기도 했죠.


미스코리아 장윤정 사진


* 미스코리아 장윤정 이혼사유 폭로전


장윤정 전남편 이모씨: "윤정이가 미스코리아 되기 전까지 집안이 어려워 봉지쌀을 사다 먹었다는 얘기를 들었다. 아무래도 여자니까 힘들었을 것이다. 조금만 더 기다려줬으면 이런 사태까지 오지는 않았을텐데... (장윤정) 친정의 빚때문에 마음 아파하더니 가정도 깨고, 이혼까지 하게 됐다."

(미스코리아 장윤정 이혼사유)(미스코리아 장윤정 이혼이유)


이처럼 이모씨는 이혼사유가 장윤정에게 있다고 주장하면서 장윤정 친정의 돈문제도 얽혀 있다고 밝힙니다.

그외에도 '방송활동 중단 약속 파기, 무단 가출, 임신중절, 불륜(외도, 다른 남자와의 관계) 등 여러가지 주장을 합니다.


이에 장윤정 역시 남편의 상습적 구타 등을 들먹이게 됩니다.


장윤정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미스코리아 장윤정 재혼 남편 김상훈 나이차이가 엄청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