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조이 육성재-조이 키와 과거 일화들

레드벨벳 조이가 육성재와 함께 우결에 출연했네요.

역대 최연소 출연자다운 풋풋함을 방송에서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런 조이의 키와 과거 일화들이 궁금하네요.


조이와 육성재가 우결에 출연하기는 하는데, 사실 육성재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육성재의 과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육성재 여친 이상형이 오락가락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이 어린 시절

* 조이 과거 성격 변화를

* 조이 레드벨벳중에서 제일 담대한

* SM의 전략이 수정되었나?

* 조이 육성재의 케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본명 박수영)은 1996년 9월 3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조이 고향). 올해 20살이죠(레드벨벳 조이 나이).

(가수 조이 키 혈액형) 166cm(조이 실제키로 추정), A형

(조이 학력 학벌) 서울신화초등학교, 신창중학교, 염광고등학교(전학),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

(조이 프로필 및 경력) 2014년 8월 디지털 싱글 〈행복 (Happiness)〉로 데뷔


2014년 10월에는 디지털 싱글 〈Be Natural〉을 발매

2015년 3월 미니 앨범 1집 <Ice Cream Cake>을 발매


(레드벨벳 멤버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원래 조이가 막내였다가 예리가 합류하면서 밑에서 두번째 멤버가 됨


레드벨벳 조이 사진


조이 노래 모음 2편

(레드벨벳 노래 모음)

[HIT] 뮤직뱅크 - 레드벨벳, 한층 성숙해진 소녀들 '아이스크림 케이크'. 20150320



[레드벨벳 (Red Velvet)] 행복(Happiness) @인기가요 Inkigayo 140803


141015 주간아이돌 Full version @ Red Velvet 레드벨벳 1080p KHJ


* 조이 어린 시절


조이는 중학교 2학년때부터 가수가 되기를 꿈꿉니다.


조이: "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섰다가, 그 매력에 빠졌어요. 이후에 고등학교 1학년 때 (SM) 오디션을 보고 합격했어요. 사실 기대는 조금 했지만, (오디션에서) 편한 마음으로 노래했어요. 그리고 좋은 결과가 나와서 깜짝 놀랐죠."


조이 가족관계는 아버지와 어머니, 여동생이 2명이 있습니다.


조이: "초등학생 때 여동생들한테 카레떡볶이를 해줬는데, 그게 다 남아서 제가 억지로 꾸역꾸역 다 먹었거든요. 그러다가 체해서 다 게워냈어요. 그 이후론 카레를 절대 안 먹어요. 냄새만 맡아도 싫어요."


조이가 맏언니로 책임감이 있는 성격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레드벨벳 데뷔를 연습하면서는 막내가 되면서,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예리가 합류하기 전까지는 조이가 막내였음)

레드벨벳 조이 졸업사진


* 조이 과거 성격 변화를


조이: "저는 여동생들이 있어서 계속 언니였어요. 그래서 남들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기대는 것을 잘 몰랐죠. 사실 연습생 초반에는 마이웨이라고 해야 하나, 저 혼자 다 하려고 했어요. 그런 저를 언니들은 답답했을 거예요."


조이: "말도 없고 혼자서만 해결하려고 하니까요. 그런데 제가 지쳐 있던 와중에 언니들이 와서 하나둘씩 도와주기 시작했어요. '아, 이래서 언니 좋다는 말이 있는 거구나' 싶었죠."


나이에 따른 역할 변화가 흥미롭네요.


조이: "그리고 저희 네 명(레드벨벳 멤버들)은 계속 같이 연습을 해왔어요. 그래서 저는 언니들하고 같이 (한 팀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중간중간에 저희랑 어울릴 수 있는 다른 친구들이 들어왔어요."


조이: "그 애들이랑도 연습을 같이 해보고 계속 맞춰나가는데, 그럴 때마다 솔직히 저는 너무 질투가 났어요. 새로 들어온 아이들한테 언니들의 사랑을 뺏길까 봐서요. 사실 언니들한테 말한 적도 있어요. 제가 질투가 난다고요. 그리고 (다른 친구들을) 좀 덜 예뻐해 줬으면 좋겠다고요."


조이는 약 2년동안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다음에 레드벨벳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런데 조이와 웬디는 2년이었떤 반면에, 슬기는 7년만에, 아이린은 5년의 연습생 생활을 거쳤죠. 둘에 비하여 연습 기간이 짧은 편이었네요.


조이 과거사진(보통 걸그룹은 데뷔할 때 성형수술로 논란이 많은데, 조이의 경우는 살이 많이 빠졌을 뿐, '조이 성형전'등의 논란은 없을 것 같네요.)



* 조이 레드벨벳중에서 제일 담대한


멤버들중에서 나이도 어리지만, 제일 겁이 없는 멤버이기도 합니다.


조이: "제가 무대도 좋아하고, 또 저 자신을 표현하는 걸 되게 좋아해서 잘 긴장하지를 않아요. 사실 데뷔 무대때도 저를 처음 보여드린다는 생각에 엄청 신났죠."


조이: "과거에 회사에서 평가회 같은 걸 하면, 슬기 언니나 아이린 언니는 긴장해서 손을 막 떨었거든요. 그러면서 저한테 “너는 안 떨려?” 이렇게 물었어요. 신기하다고요. 하지만 저는 언니들이 더 신기했어요. 왜 이걸 이렇게 떨까, 하고요."



확실히 조이가 무대체질인 것 같네요.


조이: "여동생들은 제가 연예인이라고 좋아한다기보다는 저한테 충고를 많이 해줘요. 방송 모니터링해주면서, "언니 왜 그런 표정을 지어?" 라고요."


사실 레드벨벳 멤버중에서 조이의 키가 가장 큽니다.

조이 떡대가 좀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갸날픔과는 거리가 먼 몸매인데, 밑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운동을 열심히 해서 몸짱이 되겠다는 발언이 흥미롭네요.


조이는 몸매를 유연하게 만드는 운동을 하는 것이 본인에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 SM의 전략이 수정되었나?


아무튼 레드벨벳은 에프엑스 이후에 5년만에 SM이 선보인 걸그룹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다국적 그룹이 아니라, 한국인들로만 구성이 되었네요(웬디는 고향이 한국이고, 이후에 캐나다에서 성장함).


원래 SM의 전략 중의 하나가 외국인 멤버(특히 중국 국적의 멤버)들을 활용하여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것이었는데, 최근에 엑소 사건(중국인 멤버들의 탈퇴)으로 곤궁에 빠졌죠.


엑프엑스에도 빅토리아와 엠버 등의 외국인 멤버들이 있었는데, 레드벨벳은 전원이 한국 국적이라는 점이 무척 흥미롭네요.



또한, SM내부에서 멤버들에 대한 관리를 더욱 보강한 것 같습니다.

레드벨벳 멤버들의 인터뷰를 보면, 가족같은 유대감이 훨씬 강해진 것을 알 수 있죠.


조이: "회사에 대한 믿음이 커요. 저희들이 연습생 때부터 가족처럼 화목한 분위기에서 (저희들을) 한 명 한 명씩 일일이 살펴주면서, 거의 키워주신 거란 말이죠."


조이: "또한 뮤직비디오 촬영장에 갔을 때나 콘셉트 회의를 할 때나 ‘(회사 관계자들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 ‘우리가 뭐라고 이렇게 다 해주시는 거지?’ 그런 생각이 들 정도에요."


조이: "그리고 안무 연습을 할 때도 심재원 선생님이 항상 저희들의 힘을 북돋워주시면서,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주셨어요. 덕분에 저희들은 스트레스도 별로 받지 않고 즐기면서 (연습)할 수 있었죠. 그렇게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퍼포먼스는 완성되어 있었고요."



이렇게 레드벨벳 멤버와 회사와의 관계외에도 레드벨벳 멤버끼리의 관계 역시 무척 돈독한 것 같습니다. 대기실이나 음악 방송 출근길에 멤버들끼리 손을 꼭 잡고 다니는 모습이 자주 목격될 정도죠.


조이: "처음에는 모든게 낯설고 어려웠어요. 그래서 믿고 기댈 곳이 언니들 밖에 없었죠. 그리고 우리 멤버들 모두 되게 작은 편이에요. 손을 잡지 않으면 길을 잃을지도 몰라요. 그렇기 때문에 잡고 다녔는데, 그게 화제가 돼서 살짝 놀랐어요."


웬디: "우리들끼리는 평상시에도 함께 팔짱 끼고 손도 잡고 다녀요. 그게 돈독해보여서 다행이네요. 이제 왠지 (멤버들의) 손을 잡지 않으면 불안해져요."


여러번의 멤버 탈퇴 사건으로 곤욕을 치룬 SM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이런 부분들을 보강을 한 것 같습니다.



우결 육성재 조이 길거리 포착사진


* 조이 육성재의 케미


레드벨벳의 조이가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게 되는데, 십대 출연자로는 최초가 아닌가 합니다. (만 19세)

(우결 조이 육성재)


가상 부부를 이루는 조이와 육성재가 20살, 21살이기에 풋풋한 커플의 모습을 잘 보여줄 것 같네요.


조이

- 레드벨벳 멤버들과 함께 '여자는 기다려야 한다'는 아버지의 말씀에 따라 육성재의 연락을 기다림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육성재의 연락이 없자 멤버들이 육성재의 험담을 함

"육성재가 소심한 남자인 것 같다."


그러자 조이가 "내 남편 욕하지마!"라면서 발끈하게 되는데, 20살 새신부의 반응이 무척 순수한 것 같네요.


사실 나이가 나이니 만큼, 육성재는 조이에게 남자친구(남친) 정도가 적당한 것 같은데, 어쨌든 스무살 어린 신부의 결혼생활은 어떤지 기대가 됩니다.


조이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조이 이상형과 과거 민망한 사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