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mc김성주 아내(부인)진수정의 배신한 남자와 결혼전략

MC 김성주는 19721010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2살이죠.

 

학력

청석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석사

경력

1997년 케이블 한국스포츠TV(SBS ESPN)에 입사하여 스포츠 캐스터로 활동을 시작한 이후, 지상파 TV방송인 1999MBC에 공채로 입사합니다.

 

케이블 TV에서 다져진 스포츠 중계 실력이 밑바탕을 이루고 있으며,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는 차범근-차두리 부자와 함께 중계하면서 현장감을 잘 살린 중계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 후 2007년 갑작스럽게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문화방송(MBC)에서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을 하차하고 약 8개월가량 방송을 쉬게 됩니다. 그 이후 20082월에 파일럿 프로그램인 퀴즈쇼 부릉부릉으로 MBC에 복귀하면서, 현재는 각종 예능과 오디션 프로그램 MC를 보면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김성주의 아내인 진수정은 김성주보다 1살 연하입니다. 올해 나이가 41살이죠.

진수정 역시 김성주 못지 않은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학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경력

동아일보 경영전략실 미디어 전략팀에 재직

언론계의 엘리트 출신이죠.

 

 

둘은 대학 선후배 사이입니다. CC(캠퍼스 커플)였던 셈이죠.

진수정이 대학 신입생이었고, 김성주는 복학생이었습니다. 여자였던 진수정이 먼저 첫눈에 반해서 사귀자고 대쉬합니다.

진수정: "처음부터 제가 찍었어요. 처음 본 순간 , 이 사람이다하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때 오빠 하숙집과 제 하숙집 창문이 대각선으로 놓여 있었는데, 하루는 창문에 돌을 던졌어요. 그랬더니 러닝셔츠만 입은 오빠가 나와서 누구냐고 물었어요. 그래서 제가 우리 사귀어볼래요하고 먼저 제안했죠. 그게 93927일이었어요."

(김성주 진수정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진수정의 성격이 거침이 없네요. 복학생들을 그냥 아저씨라고 부르는 일반적인 새내기 여학생과는 좀 다른 모습입니다. 하긴 1살밖에는 차이나지 않으니...

 

 

 

진수정은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좋은 회사에 취직하지만, 김성주는 그렇지 못합니다. 결국 모든 데이트비용 뿐만 아니라 용돈까지 진수정이 대주죠. 김성주는 아나운서 시험에 계속 떨어지다가, 위에서 언급한대로 케이블 TV에 어쩔 수 없이 들어갑니다.

 

그냥 현실에 안주하고 그 회사를 계속 다닐 수도 있었지만, 진수정이 김성주를 계속 격려합니다.

"오빠는 최고다."

"오빠를 뽑지 않은 걸 후회할 날이 올 거다."

결국 여기에 힘을 얻은 김성주는 회사일을 하면서도 계속 아나운서 시험에 도전하고, 마침내 2년 뒤인 1999년에 MBC 공채 시험에 합격합니다.

 

 

김성주와 진수정이 사귄지 6, 진수정이 김성주의 뒷바라지를 한지 2년이 지난 때였죠.

그런데 MBC에 합격한 김성주가 흔들립니다. 본인이 직접 고백했죠.

 

김성주: "아나운서가 된 이후 대우가 많이 달라져 고민했다. 방송사에 합격한 후에 오랫동안 사귀어 왔던 아내에게 잠시 시간을 갖자고 말했다."

김성주는 진수정에게 이별 통보만 한 것이 아닙니다.

 

"아나운서 시절 남자 아나운서가 저 밖에 없었고 주변에서 좋은 조건의 소개를 해 줬다. 병원장 딸, 피아니스트도 소개 받았다면서 진수정보다 다 별로였다. 근데 갈등은 조금 있었다."

병원장 딸이라면 진수정 집안보다는 훨씬 좋겠네요.

 

그런데 진수정은 김성주를 그냥 포기하지 않습니다.

진수정: "결혼하자는 말 안할 테니 1년만 더 사귀어보자."

 

 

 

결국 김성주는 진수정을 완전히 버리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진수정 역시 계략(?)을 세웁니다.

진수정: "김성주의 생일날 이벤트 회사를 동원해 MBC 아나운서실에서 풍선을 날리고 자신의 영상 메시지를 보내는 등 이벤트를 벌여 김성주는 임자 있는 남자라는 사실에 쐐기를 박았다."

 

, 김성주는 임자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회사 내에 완전히 퍼지게 한 것이죠. 그리고 김성주는 2002927일 진수정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진수정이 먼저 사귀자고 대시한지 정확하게 9년만의 일이었고, 김성주가 MBC에 입사한지 3년만의 일이었습니다.

 

 

, 진수정이 지금은 웃으면서 과거일을 이야기하지만, 자신이 뒷바라지하던 남자가 MBC에 합격한 다음에 자신을 버렸던 3년 동안은 정말 간이 녹았을 시간 같네요.

 

하지만 김성주와 결혼한 여자는 진수정이었으니, 최후의 승자가 되었습니다. 또한 처음 대시는 자신이 먼저 했지만, 나중에 프러포즈는 김성주가 하도록 만들었으니, 아주 현명한 여자이기도 하고요.

김성주 진수정 부부의 사이에는 21녀가 있습니다. 아들의 이름은 김민국과 김민율, 딸은 김민주이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