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국의 아이들 멤버들이 20101학기부터 3학기 동안 10여개의 전공과목을 30학점 넘게 이수했지만, 사실은 본인 대신에 교수와 조교가 강의를 들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원래 MBN에서 단독으로 특종 보도를 한 기사죠.

 

 

과연 이 기사가 사실일까요?

이 뉴스에 대하여 제국의 아이들(멤버 문준영, 시완, 케빈, 황광희, 김태헌, 정희철, 하민우, 박형식, 김동준) 소속사는 부인을 했습니다.

"인터넷 강의는 다 듣고 있고, 본인의 넷북을 통해 듣고 있으며, 학교의 도움을 받은 적이 없다."

 

학교측 역시 부인했습니다.

"시스템상의 오류일 수 있다. 교수가 학생들 강의를 이렇게 클릭해서 들어줬다 이게 말이 안 되는 거다."

 

 

 

하지만 현재 의옥이 불거지 교수와 조교와는 연락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교수와는 연락 두절인 상태이고, 해당 조교는 학교를 그만둔 상태인 거죠.

 

게다가 감사원이 대리 출석 사실을 확인한 뒤, 해당 대학에 학점 취소를 요구했습니다.

장수영(감사원 교육감사단 감사관)

"분의 3 이상 출석하지 않은 경우는 학점이 부여되지 않게 돼 있습니다. 대학의 지도 감독할 것을 통보했고..."

 

 

 

 

제아 멤버중에서 현재 사이버 대학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 유력한 멤버로는 박형식과 김동준이 있습니다. 둘 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 재학중이죠(학력).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데, 왜 굳이 그런 학점을 따려고 잘못된 방법을 사용했는지 의문입니다.

 

 

아마 군입대를 연기하기 위해서 대학에 적을 두고 있는 거 같은데, 그렇다고 교수와 강사까지 대리출석을 해서 학점을 좋게 받을 필요는 없죠. 아예 너무 바빠서 강의를 들을 시간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도덕적으로 아이돌그룹에게 큰 타격을 주는 범법 행위입니다.

 

게다가 박형식은 진짜사나이에 출연하면서 성실한 태도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물론 제국의 아이들 그룹이나 소속사와는 상관없이 학교측에서 마음대로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좀 더 수사가 진행되는 것을 지켜봐야겠네요.  

.. ..
댓글
  • 프로필사진 - 이미 감사원에서는 몇 달 전에 제국의아이들을 비롯한 학점취득이 부정적이게 된 학생들에 대해서는 '학교측의 임의적행동' 이었고 제국의아이들을 비롯한 학생들에 대해서는 혐의가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한 단독으로 오보를 터트렸던 종편은 튄지가 언제고 해명이 올라온지가 언제인데.... 또한 대리출석의 이유가 군입대 연기를 위해라고 밝힌적 없습니다. 자극적인것을 넘어 사실이 아닌것을 작성하신것은 허위사실 유포세요. 2013.11.08 18:16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군입대 연기란 것은 저의 추정입니다. 많은 남자 연예인들이 군입대를 연기하기 위하여 학적을 두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MBN에서는 추가로 제국의 아이들 소속사가 거짓 해명을 했다고 보도를 하더군요.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1537425

    님이 말씀하신 '단독으로 오보를 터트렸던 종편은 튄지가 언제고 해명이 올라온지가 언제인데'의 종편이 어디 종편인지가 궁금하네요.
    2013.11.09 09:49 신고
  • 프로필사진 정확히 말하면 학점관리가 아니라 교수의 이익을 위한 온라인강의이수위조인거죠..
    사이버대 특성상 이수정도에 따라 강의료가 달라지니.. 교수의 이익을 위해 이수학생수를 늘렸는데.. 이수를 위조한 한생들 중에 제국의 아이들 멤버가 껴 있었다고 합니다. 학점관리가 아니라 이수위조인거죠.
    군입대연기를 위해서라는 추측은 좀 섣부른것 같네요..
    2013.11.08 18:18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위의 답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3.11.09 09:50 신고
  • 프로필사진 김윤하 아무리 많은 남자연예인들이 군입대를 연기하기위하여 학적을 위조해도 정확한 근거없이 제국의아이들 멤버가 그렇다는 생각은 하지말아주세요... 2013.11.11 23:27 신고
  • 프로필사진 김윤하 군입대연기를 위해서라는 추측은 너무하지않아요? 정확한 근거도 없이 이런글 올리는거 팬으로써 정말 기분나쁩니다. 2013.11.11 23:27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학업을 하는 이유로 군입대 연기를 둔 것은 그냥 저의 추측일 뿐입니다. 보통 그렇게 많이 하니까요.
    기분 나쁘게 해서 죄송하지만, 그것이 이십대 남자 연예인들의 고충이기도 하죠.
    2013.11.12 09:27 신고
  • 프로필사진 최수연 형식이 좀 잘나가니까 별 걸다끄잡어내느라 고생들많은데 본인들 앞가림나 잘들하슝.ㅡ치졸하게시리.ㅡㅡㅡ 2013.12.14 21:4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