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

강용석 장인어른 윤재기 전 국회의원의 경력과 혼사관계

강용석의 장인어른은 바로 윤재기 전 국회의원입니다.

윤재기 전 의원은 바로 제 13대 국회의원선거(임기는 1988530~ 1992529)년에서 공주시, 공주군 선거구에서 신민주공화당으로 출마하여 당선됩니다.

신민주공화당은 원래 공화당계 정당의 최후 직계정당으로 존재하다가 19903당 합당으로 민주자유당(민자당)에 흡수됩니다. 그 후에 한나라당, 현재의 새누리당으로 당명이 바뀝니다.

 

 

원래 윤재기는 진보정치인으로 구분됩니다. 3김시절에는 지역색이 워낙 강해서 김종필의 영향력이 강한 충청도에서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려면 공화당의 후광이 필요했죠.

어쨌든 윤재기는 박원순이 주축이었던 아름다운가게를 후원하는 등 선후배 변호사로 30년 넘게 친분을 유지해 왔습니다.

(박원순이 십년 정도 후배입니다.)

 

 

그래서 강용석이 박원순을 디스한 이후에 장인인 윤재기가 사위인 강용석을 불편한 시선으로 볼 수밖에 없었고요.

윤재기의 학력은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바로 사위인 강용석의 고등학교, 대학교 선배이기도 하죠.

(고향은 충천남도 공주이며, 넥스트로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입니다.)

 

 

경력

1996년 한몽인천협회 대표

1992년 신한국당 창당발기인

1992년 민자당 원내부총무

1992년 민자당 공주지역구 위원장

1988년 제13대 국회의원(공주)

1981년 변호사 개업(대전)

1980년 서울지방검창청 검사

1978년 서울지방검찰청 인천지청 검사

1975년 서울지방검찰청 검사

1973년 제15회 사법시험 합격

 

강용석이 예전에 아내를 공개한 적이 있었죠. 부인의 리즈 시절이 바로 이보영 살짝 닮은꼴이었다고...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죠.) 

 

뭐,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 강변의 아내가 바로 전 국회의원 윤재기의 딸입니다.

윤재기가 정치인 출신일 뿐만 아니라, 법조계에서도 명망 높은 사람입니다. (즉, 강용석의 처가 집안은 상당합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바로 이 윤재기가 이명박과 사돈관계라는 점입니다.

바로 이명박은 막내 처남 김재정(이명박의 재산관리인이라는 설이 많이 나돌았던 인물이죠)의 딸(이름은 김지현)과 윤재기의 아들(, 강용석의 둘째 처남)인 윤호상이 서로 결혼을 해서 부부관계가 된 거죠.

결국 이렇게 집안끼리 혼사가 되고, 강용석이 이명박과 좀 거리가 먼 친인척관계가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