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삼각 스캔들과 비호감

(2/8) 총 8개의 글중 두번째 글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삼각 스캔들의 결과,

그리고 주영훈이 작곡가로 성공한 이유를 짚어봅니다.


# 목차

* 주영훈 데뷔 성공 이유

* 주영훈의 전성기 시절

* 주영훈 예능인으로도 대성공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주영훈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8)  주영훈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주영훈 나이 집안 목사의 길


(스폰서 링크)
. .

* 주영훈 데뷔 성공 이유


주영훈: "그때 음악하는 형들을 알게 되었고, 그 형들 통해서 

가요계 관계자들도 소개를 받았다. 그러다가 심신 3집 앨범에 참가하면서 데뷔하게 되었다."


당시 주영훈이 1년 정도 어려운 생활을 하긴 했지만, 곧이어 '최고의 작곡가'로 등극하게 되는 데에는, 대략 2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주영훈의 재능이 뛰어났다는 점이고,

두번째는, 주영훈이 미국 출신(?)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주영훈: "내가 미국에서 온 작곡가라는 부분이 사람들에게 어필을 했다. '주영훈이라는 애가 있는데, 미국에서 와서 음악을 제대로 한다'라는 소문이 제작자들 사이에서 퍼졌다."


주영훈: "사실 그냥 가요인데, 미국에서 왔다고 하니까, 음악 제작자들에게 신선하게 먹혔던 것 같다. 당시에는 미국에서 왔다고 그러면, 일단 먹고 들어갔을 때였다."

(이 부분은 밑에서 설명하게 될, '주영훈의 학력위조'와 맞물리면서 주영훈이 큰 이득을 보게 됨)

가수 작곡가 주영훈 사진

* 주영훈의 전성기 시절


이후 90년대는 주영훈의 시대가 됩니다.

아마 사람들이 인기 가수의 이름과 노래 제목외에 작곡가 이름까지 신경을 썼더라면, 주영훈의 굉장했던 히트곡들을 제대로 알 수 있었을 겁니다.


주영훈: "한때 '가요톱 10' 10위권 내의 7곡이 내 곡이었다. 그때 1위 후보곡이 육각수의 ‘다시’,  터보의 ‘트위스트 킹’, 성진우의 ‘너의 일요일’이었는데, 모두 내 곡이었다."


정말 엄청난 히트곡들이 아닐 수 없네요.

주영훈: "현재까지 쓴 곡이 430곡이 넘는다. 거의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곡을 만들었지. 솔직히 데모 만들 시간도 없었어."


주영훈: "어떤 날은 곡 주기로 한 날짜를 까먹은 바람에, 바로 그 자리에서 만들기도 했어. 화장실에서 가사 쓰고 바로 기타 연주해서 만든 곡이 바로 '우리 사랑 이대로'였다."


이처럼 주영훈의 다작 능력은 굉장했습니다.

물론 주영훈이 표절 의혹을 간혹 받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곡들은 그가 직접 만든 곡이었죠.


또한, 주영훈은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하면서, 방송인으로서의 인지도도 쌓아갑니다.

. .
* 주영훈 예능인으로도 대성공


주영훈: "작곡외에 방송도 시작했다. 첫 방송이 ‘서세원쇼’였는데, 내가 말할 때마다 웃음이 빵빵 터지니까 섭외가 끊이지 않더라고. 그때 TV프로그램을 8개, 라디오를 5개나 했다."


주영훈: "시간이 없어서, 방송국을 갈 때는 항상 퀵 서비스 오토바이를 이용했다. 차가 워낙에 막히니까. 그 당시에는 두발 뻗고 잠을 잔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일주일에 13개 프로그램을 출연할 정도라니, 정말 한때 대세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2000년대 이후 음악적인 흐름이 바뀌고, 또한, 주영훈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가 커지게 되면서, 주영훈은 방송 출연도, 작곡가 활동도 중단하게 됩니다.


주영훈이 비호감 이미지를 구축하게 된 데에는 크게 3가지 사건이 벌어졌죠.


첫번째는,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삼각 스캔들이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죠.


(이전글 참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사건 후 주영훈의 이윤미 손태영 평가


 주영훈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8)  

(아래글은 11월 23일 발행)

 [스타 - 사건사고] - 주영훈 군대 면제 사유와 학력위조,주영훈 손예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