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조현문 우병우 관계와 재벌3세 비판

(8/11) 총 11개의 글중 여덟째 글


최근 불거진 효성 조현문 변호사와 우병우 수석간의 관계의 의문점을 짚어봅니다.


# 목차

* 효성 조현문 우병우 수석간의 관계

* 조현문이 외국에 거주하는 이유

* 조현문의 발언중 긴급한 문제들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조현문 이전 글 7편 새창보기 (7/11)  조현문진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조현문 변호사 재산 주식판 돈 1300억원과


(스폰서 링크)
. .

* 효성 조현문 우병우 수석간의 관계


(생략)... 우려한 형(조현준)과 동생(조현상)은 막대한 돈을 동원하여 시장에서 주식을 사들이게 됩니다.


또한, 조현문은 형과 동생이 경영하던 계열사들을 검찰에 고소까지 합니다. 이들의 배임과 횡령 혐의가 고소장에 그대로 드러났죠.


그런데 여기서 묘한 지점이 있습니다.

바로 조현문과 우병우 수석(청와대 민정수석)의 관계이죠.


원래 우병우가 변호사 시절이었을 때 조현문과 만난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조현문이 교회를 다녔는데, 같은 교회에 김준규 전 검찰총장이 다녔고, 그가 조현문과 우병우를 서로 소개시켜 준 것으로 알려짐)


결국 조현문은 우병우 변호사를 고용하여 2014년 2월부터 소송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우병우가 2014년 5월에 청와대 수석으로 임명되어서 들어갔고, 조현문은 6월에 형과 동생의 회사를 고소하게 되었죠.


(즉, 우병우가 사건을 맡았다가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들어갔고, 그 한달뒤에 조현문이 실제 행동을 개시함)

조현문 우병우 사진 및 관계도

* 조현문이 외국에 거주하는 이유


원칙대로라면 우병우가 청와대에 입성한 순간부터 조현문의 소송에서는 손을 떼야 하는데, 여기에는 의혹이 존재합니다.

즉, 원래는 서울중앙지검 조사부에 배당되었던 사건이, 우병우가 민정 수석이 된 다음에 특수 4부로 재배당이 되었습니다.

이런 일은 검찰에서도 무척 드문 일이죠.


현재 조현문은 외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검찰은 박수환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 수사를 위하여 조현문에게 출석 요구를 했지만, 조현문이 외국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조사가 불가능하죠.

(참고로 박수환은 2013년 효성 형제의 난때, 조현문의 편에서 홍보 창구 역할을 함)


조현문에 대한 평가는 아직 이릅니다.

. .
* 조현문의 발언중 긴급한 문제들


그가 효성을 다시 장악하기 위하여 술수를 부린 것이라고 보기에는 이미 주식을 모두 파는 등의 행동을 통하여 다시 효성으로 돌아갈 뜻이 없음 밝혔고,

효성 내부의 부패와 비리를 근절하기 위하여 행동했다고 보기에는 우병우를 비롯하여 '왠지 모를 냄새'가 나기 때문이죠.

(또한 혼맥으로 효성 조현문과 이명박이 서로 얽힌 관계이기도함)

사실 조현문 개인에 대한 평가는 그리 급한 것이 아닙니다.

먼 훗날 좀 더 많은 기록들이 드러나면 종합적인 판단이 가능할테죠.


보다 급한 것은, 조현문이 비판했던 재벌 3세들의 문제를 좀 더 경각심있게 판단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재벌 3세들이 CEO로 전면 등장하여 재벌 대기업들이 위기를 맞게 된다면, 우리나라에 큰 경제적인 위기가 올 것은 자명하니까요.


요즘 삼성 이재용의 위기가 왠지 삼성 하나만의 위기같지가 않네요.


 조현문 다음 글 9편 새창보기 (9/11) 

(아래 글은 11월 15일 발행) 

[스타 - 사건사고] - 신해철 사인 사망 원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