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효성 조현문 부인(아내)결혼과 집안 이야기

(5/11) 총 11개의 글중 다섯번째 글


효성 조현문 부인(아내)이여진과의 결혼 계기, 조현문과 이여진이 어떻게 처음 만나게 되었는지를 짚어봅니다.


# 목차

* 조현문 무한궤도 이름의 유래

* 무한궤도 조현문 부인 이여진 직업

* 조현문 아내 이여진 첫만남과 결혼 계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조현문 이전 글 4편 새창보기 (4/11)  조현문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무한궤도 조현문 신해철 과거 친분


(스폰서 링크)
. .

* 조현문 무한궤도 이름의 유래


신해철: "우리 밴드 이름은 조현문이 제안한 ‘무한대’를 내가 ‘무한궤도’로 수정하여 만들었다는 것은 내 생각이고, (조현문) 지 혼자 다 지었다는 게 조현문의 생각이다."


결국 신해철 정석원 등은 전문 뮤지션의 길을 걷게 되었고, 조현문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서 미국 변호사로 활동을 하다가 1999년 귀국하여 효성에서 후계자 수업을 받게 됩니다.


이후 효성판 왕자의 난이 벌어졌고, 조현문은 사실상 후계 구도에서 배제되는데, 이 당시의 조현문의 재벌 비판은 눈여겨 볼 점이 많네요.

현재 이재용의 삼성 사건을 생각하더라도, 꼭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효성 조현문 부인(아내) 사진


* 무한궤도 조현문 부인 이여진 직업


이 부분을 짚기 전에 먼저, 조현문 결혼 생활을 살펴봅니다.

지난 2003년 조현문은 이여진과 결혼하게 됩니다.

(당시 조현문 아내 이여진 직업은 청와대 의전비서관실에서 일하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영어 통역을 담당했음)

(나이는 조현문보다 5살 연하)


참고로 조현문 형 조현준 부사장은 2001년 이미경과 결혼하게 됩니다. (이미경은 한국제분 회장의 셋째딸 집안 - 효성 사돈가)


그런데 조현문 부인 이여진 집안은 공무원 관료 집안이었죠.

(참고로 이여진 아버지 이부식은 과학기술처 차관과 해운항만청장 등을 지냈고, 딸의 결혼 당시 교통개발연구원장을 역임했음)


그리고 이여진 역시 서울대 불문과,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고, 1997년 외무고시에 합격하여 외교통상부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2년 연수를 통하여, 미국 콜럼비아대 로스쿨을 졸업했고, 법학박사 학위 및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음)

효성 조현문 결혼 사진

* 조현문 아내 이여진 첫만남과 결혼 계기


그러다가 효성의 조석래 회장이 한미재계회의 등에 참가했을 당시에 로펌의 인턴 자격으로 참가한 이여진을 눈여겨 보게 됩니다. 원래부터 이여진의 아버지 이부식 교통개발연구원장을 잘 아는 사이이기도 했죠.


결국 조석래 회장은 아들 조현문에게 이여진을 소개시켜줬고, 이것이 결혼으로 연결되었죠.

. .
조현문: "지난 2002년 봄 대학로 카페에서 처음 만났는데, 여진씨는 삶을 적극적이고 열심히 사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현문: "또한, 여성적인 면도 많고, 예의도 바르고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이야기가 잘 통했어요. 당시 저녁도 먹지 않고 6시간동안이나 이야기를 나눌 정도였죠."


조현문: "첫만남에서 제가 어색함을 없애기 위하여 농담을 많이 했는데, 그 우스개소리에 여진씨가 조용히 고개를 숙이고 웃는 모습이 무척 귀여웠어요."


조현문: "아내와 연애시절부터 토론을 자주했어요. 아내는 정통 관료 집안에서 자랐기에, 사회에 대한 봉사나 국가 발전 등의 공적인 시각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효성 조현문 배우자(와이프)이여진 직업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공무원)


이제 본격적으로 효성에서 벌어진 '형제의 난'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짚어봅니다.


 조현문 다음 글 6편 새창보기 (6/11)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효성그룹 조현문 조현준 조현상 조석래 사건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