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11) 총 11개의 글중 열번째 글


가수 신해철 의사(집도의)강세훈 원장 근황과 관련된 사망 환자들을 짚어봅니다.


# 목차

* 신해철 집도의 강세훈 원장 환자들의 사건 사고들

* 신해철 의사 강세훈 근황(재개원)

* 신해철법 시행

* 의료계의 신해철법 반대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신해철 이전 글 9편 새창보기 (9/11)  신해철진

[스타 - 사건사고] - 신해철 사인 사망 원인


(스폰서 링크)
. .

* 신해철 집도의 강세훈 원장 환자들의 사건 사고들


그런데 단순히 '업무상 과실치사'라고 하기에는, 이미 너무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강세훈 원장으로부터 수술을 받은 호주인이 사망했고, 또다른 캐나다인은 합병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호주인은 강세훈 원장으로부터 고도비만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후 봉합 부위에 틈이 생겨서 3차례나 재수술을 받게 돕니다. 결국 한달만에 다른 병원으로 옮겼지만, 3일만에 사망하게 됩니다.(호주인 사인은 패혈증)


그리고 국내인 A씨(여성)도 봉합부위 틈때문에 대학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았고, 외국인 B씨(여성) 역시 다른 대학병원에서 재수술을 받게 됩니다.


신해철 사건이 그냥 한번 우연찮게 일어난 것이 아니라, 비슷한 사건들이 여러 차례 되풀이 발생한 것이죠.

신해철 의사 사진

* 신해철 의사 강세훈 근황(재개원)


결국 보건복지부가 강세훈 의사에게 수술 중단 명령을 내립니다. 강세훈이 재판 중에도 관련 환자들이 사망을 하는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강세훈은 이에 불복해 서울행정법원에 소송을 내게 됩니다.



참고로 강세훈은 기존의 신세계 병원을 폐업한 후 인근 건물로 병원을 옮겨서 새로 개원을 합니다.

또한, 최근 자신이 살고 있던 아파트가 경매로 넘어가는 등, 의사 개인적으로 재정난에 빠진 것 같습니다.


신해철 유족들이 형사 소송 및 민사 소송을 진행하고 있는데, 재판에서 이겨도 실제로 배상받을 수 있는 금액은 그리 크지 않아 보이네요.


여기서 신해철법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해철 집도의 사진

* 신해철법 시행


신해철법은 지난 2016년 5월 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곧 시행이 됩니다.


신해철법 내용(뜻)

- 의료사고의 내용이 사망 또는 중상해에 해당하는 경우 피신청인(의사 및 병원 등)의 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조정절차가 개시됨


이에 대하여 대한의사협회측은 오랫동안 강경하게 신해철법을 반대했는데, 그들은 왜 신해철법을 이토록 반대한 것일까요?

. .
* 의료계의 신해철법 반대이유


일부 의사의 주장

- 나는 중증외상 환자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1년 동안 약 5~10명 정도 사망 환자가 발생한다.


- 신해철법에 따라 만약 모든 사망 환자가 앞으로 강제의료분쟁조정 신청을 할 경우, 난 1년 내내 진료보단 자료 준비 절차에 모든 시간을 보랠 것 같다.


- 앞으로 어느 의사도 (사망할 가능성이 있는) 중증 환자와 외상환자를 진료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신해철법은 이름이 좀 잘못되었습니다.


 신해철 다음 글 11편 새창보기 (11/11)  

(아래글은 11월 22일 발행)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신해철법이란? 내용과 반대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