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5) 총 5개의 글중 다섯번째 글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부부의 근황과 더불어, 과거 신은경 아나운서의 전설적인 '정치인 아내 내조'의 한 장면을 소개합니다.


# 목차

* 신은경 아나운서의 내조 활동

* 더 큰 추락

* 박성범 아나운서 근황

* 신은경 아나운서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박성범 신은경 이전 글 4편 새창보기 (4/5)  신은경진

신은경 아나운서 남편 이혼 루머 이유


(스폰서 링크)
. .

* 신은경 아나운서의 내조 활동


참고로 박성범의 정치 인생을 이야기할 때, 신은경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가 없습니다.


원래 박성범은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시 야당의 중진 의원이었던 정대철을 꺾고 서울 중국 국회의원이 됩니다.


이 당시 박성범이 비록 앵커 출신이기는 하지만, 정치 신인이었기에, 이 결과는 '파란'이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사실 신은경의 공이 적지 않았죠.


신은경은 동네 목욕탕에서 아주머니 등을 밀어주며 한표를 부탁하고, 또 동네 양로원과 상갓집 등을 찾아가서 설거지와 빨래 등을 하면서 남편을 홍보할 정도로, 인상적인 선거 운동을 합니다.

박성범 신은경 사진

* 더 큰 추락


원래 9시 뉴스의 신은경 앵커로 잘 알려진 사람의 이런 '낮은 자세의 노력' 덕분에, 사람들은 더 크게 놀라게 되었고, 이런 부분이 박성범의 당선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죠.


사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정도의 헌신적인 지원 유세를 하기 힘듭니다. 그런 면에서 '성공 지향적인' 신은경 아나운서의 성격이 오히려 잘 드러난 에피소드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이런 헌신적인 이미지는 나중에 명품 핸드백과 모피코드, 고급 양주 등 1500만원 상당의 선물을 받은 혐의때문에, 더 크게 추락을 하기도 했고요.

* 박성범 아나운서 근황


박성범은 제 17대 국회의원을 끝으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있습니다. 현재는 나이가 나이이니만치 외부 활동은 거의 하지 않고 있네요.

(참고로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하고는 아내 신은경을 자유선진당 소속으로 선거에 출마를 했는데, 결국엔 패하고 말았음. 그리고 다시 아내 신은경 아나운서와 함께 새누리당으로 복당을 한 상태임)


박성범 아나운서 사망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박성범 아나운서가 외부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 생긴 루머일 뿐이죠(이와 마찬가지로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이혼 역시 루머임).

. .
* 신은경 아나운서 근황


반면에 신은경 아나운서는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듀오정보의 대표이사 겸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초빙교수), 차의과대학교 의료홍보영상학과 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박성범이나 신은경의 인생을 보면, 초창기와 중반기는 굉장히 화려하기 그지 없는 반면에, 현재의 상황과 사람들의 기억에 남은 그들은 모습은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한창 잘 나갈 때 스스로를 절제하고 욕심을 자제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박성범 신은경외 변웅전 손석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 변웅전 아나운서 나이와 과거에

[정치인 이야기] - 변웅전 부인(아내)와 정치 활동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손석희 아내(부인)신현숙와 손석희 파업 일화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손석희아들결혼 적령기에, 손석희가 버스타지 않은 이유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