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신은경 아나운서 남편 이혼 루머 이유

(4/5) 총 5개의 글중 네번째 글


신은경 아나운서 남편 박성범의 결혼은 세간의 이슈였습니다. 18살이라는 나이차이와 더불어, 박성범 아나운서 전부인의 죽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의아심을 안겨 주었기 때문이죠.




# 목차

* 신은경 아나운서 어린 시절

* 신은경 아나운서가 여대성들의 선망인 이유

* 신은경 아나운서 남편 부인 사별 후에

*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재혼 사연

*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자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신은경 박성범 이전 글 3편 새창보기 (3/4)  박성범진

[아나운서 결혼 생활] - 박성범 아나운서 전처(전부인) 사망 이유


(스폰서 링크)
. .

전 앵커 신은경 아나운서는 1958년 12월 23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신은경 아나운서 고향). 올해 59살입니다(신은경 아나운서 나이)

(참고로 신은경 아나운서 남편 박성범과의 나이차이는 18살로 당시 결혼이 굉장한 이슈가 되었음)


(신은경 아나운서 종교) 개신교(기독교)

(신은경 아나운서 학력 학벌) 진영여자고등학교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 웨일즈 대학교 석사 및 박사

(참고로 성신여대 학력으로 KBS에 입사했고, 한국외국어 대 석사 이상의 학력은 아나운서로 활동하다가 나중에 딴 것임)

(신은경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1981년 KBS 아나운서 8기로 입사

신은경 아나운서 어린 시절 사진

* 신은경 아나운서 어린 시절


가수 남궁옥분(신은경과 중학교 동창): "(학창시절) 신은경은 공부면 공부, 서예면 서예, 모든 것을 다 잘했다."


가수 남궁옥분: "신은경은 당시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굉장히 많아서, 학교를 오면 혼자 집을 가지 못할 정도였다. 그래서 당시 신은경 아나운서 어머니가 버스 정류장까지 매일 마중나와야 했다."

* 신은경 아나운서가 여대성들의 선망인 이유


1986년 KBS 9시 뉴스 앵커로 발탁이 되었고, 1991년까지 5년동안 앵커로 활동하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특히, 신은경이 1987년 주말 뉴스를 단독으로 진행한 것은, 당시 남자 중심의 뉴스 보도 구조에서 획기적인 일이었고, 또한 입사 5년만에 9시 뉴스를 진행한 것 역시 당시 여대생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다만, 이런 신은경 아나운서의 성취가, 당시 뉴스 앵커 겸 막강한 영향력을 휘두르고 있었던 박성범 앵커가 뒤에서 밀어준 덕분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끝없이 일어나게 돕니다.


이런 의혹은 1995년 박성범과 신은경이 결혼을 하게 되면서, 절정에 이르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2012년에 신은경 아나운서는 10년만에 방송에 출연하여 자신의 결혼 계기를 설명합니다.

* 신은경 아나운서 남편 부인 사별 후에


신은경: "내가 남편을 만날 때는 남편 상황이 아주 안좋을 때였다. 아내가 죽고(박성범 아나운서 전처 사별), 남편은 홀아비 생활을 하던 때였고, 또 잘 다니던 방송국도 나와야 했다."


신은경: "남편이 당시에 기차를 타고 다니며 시골 대학 강의를 했는데, 그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남편이 밝고 유연하고 긍정적으로 사는 모습에 (결혼을 해서) 함께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박성범 아나운서 전처는 1993년에 사망하게 됩니다. 원래 암으로 투병하는 중이었는데, 미국에서 스키를 타다가 사고로 갑작스럽게 급사를 했죠.

(참고로 박성범 아나운서 아들 2명과 딸 1명이 있었음)


사실 그 이전부터 신은경은 박성범과 잘 아는 사이였습니다. 함께 9시 뉴스를 진행했고, 또 수많은 스캔들이 터졌기에, 모를래야 모를 수가 없는 상황이었죠.


사람들이 이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는데, 단순히 박성범 아나운서 전아내의 사별 다음에 '만났다'는 식으로 설명을 하는 것은, 그리 현명하지 못한 태도같네요.

. .
*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재혼 사연


실제로 1995년 박성범과 신은경의 결혼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에서는 '신은경의 영국 유학도 박성범이 보낸 준 것이다', '박성범 전부인은 신은경때문에 화병이 나서 오래 앓다가 피를 토하고 죽었다'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스키를 타다가 사고로 죽은 것이니까요.


(사실 결혼 당시에 왜 신은경 아나운서가 18살이나 더 많은 박성범 아나운서와 결혼하는지, 많은 여성들이 이해하지 못했음. 신은경 아나운서의 경력이나 활동등은 이미 성공한 여성의 표상으로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임)

(이는 결국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이혼 루머로 이어지게 됨)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딸(자녀) 사진

*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자녀


아무튼 두 사람의 결혼 이후,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는 딸을 낳게 됩니다.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자녀(자식))(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가족 관계)


이 딸이 한때 '어린이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박성범 신은경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5)  

(아래글은 2016년 10월 17일 발행)

[아나운서 결혼 생활] - 박성범 신은경 아나운서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