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5) 총 5개의 글중 세번째 글


sg워너비 채동하 자살이유, 채동하 사망 전의 상황을 짚어봅니다.

채동하 자살이유와 스님에 대한 비난은 너무 심한 것 같네요.



# 목차

* 채동하 자살이유와 스님

* 채동하 부검 결과

* 채동하와 스님의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채동하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5)  채동하진

[요절 스타의 진실] - 채동하 이보람 여자친구 마지막 안타까움


(스폰서 링크)
. .

* 채동하 자살이유와 스님


그런데 채동하 자살이유와 관련하여 스님이 연관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집니다.

이것때문에 종교적으로도 논란이 되었죠.


채동하 종교는 기독교로 알려졌는데, 집안은 불교를 믿었습니다.

채동하 어머니 역시 불교 신자였고, 채동하의 장례절차는 기독교식으로 치루어졌지만, 나중에 불교식으로 고인의 49제를 지내기도 합니다.


경찰 발표

- 5월 27일 오전 11시께 (채동하) 자택 옷방 행거에 넥타이로 목을 맨 채 사망해있는 것을 발견했다


- 외부 침입 흔적은 전혀 없었으며, 집에는 약봉지, 여행가방, 양주병 등이 발견되었다. 


- 약봉지에는 인근 스트레스 클리닉에서 처방받은 8일치 분량의 약이었는데, 당시에는 6일치가 남아있는 상태였다.


- (채동하에게) 경제적인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한남동 소재의 (본인) 집은 전세를 놓고, 은평구에 전세로 이사왔다. (그 까닭은) 아마 재테크의 일환으로 추정된다.

고 가수 채동하 사진

* 채동하 부검 결과


그리고 채동하의 죽음을 선뜻 받아들일 수 없는 채동하 어머니는 아들의 부검을 요구하는데, 부검 결과 국과수는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로 결론을 짓게 되었죠.


경찰 발표

- (채동하는)스마트폰을 한 손에 쥐고 있었으며 이어폰을 귀에 꼽고 있었다. (사망 당시 채동하가) 음악 감상 중이었는지, 아니면 누군가와 통화 중이었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참고로 유족들이 원하지 않았기에, 채동하의 스마트폰에 대한 정밀 검사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채동하의 마지막 통화자는 모 스님이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됩니다(마지막 문자 역시 스님을 향한 것이었음).


원래 채동하는 종교가 기독교였지만, 이 스님과 굉장히 친하게 지냈습니다. 채동하가 사망하기 전 은평구로 이사를 했는데, 채동하가 정신적으로 많이 의지했던 스님의 절과 불과 10분 정도 거리였죠.

. .
* 채동하와 스님의 관계


경찰: "(채동하는) 스님과 7~8년 동안 친하게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평상시 스님을 찾아가 함께 식사를 하는 등 매우 가깝게 지내왔고, 본인이 힘든 일이 있으면 상담을 구하는 등 스님을 많이 의지해왔다."


경찰: "스님은 (채동하가) 우울증 때문에 고통을 토로했다고 진술했다. 그런데 그 스님 역시 (채동하의) 자살때문에 충격을 받은 것 같았다."


사실 자살하는 사람은 유서를 남겨 놓거나, 혹은 마지막 만남 사람에게 속마음을 얘기하기 마련입니다.

채동하의 경우는 유서를 남기지 않았기에, 결국 이 스님이 채동하의 마지막 심경에 대하여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될 수 있죠.


경찰

- 채동하 통화내역을 조회한 결과 인이 평소 전화를 주고받은 사람은 극히 일부였다. 그 중에는 소속사 직원(매니저)과의 통화도 자주 있었지만, 가장 자주 통화한 사람은 이 스님이었다.


하지만 이 스님은 끝내 입을 다뭅니다.

"내가 알고 있어도, 말을 할 수는 없다."

그리고 채동하 마지막 문자 내용은

'부처님의 웃는 얼굴이 보인다'라는 것이 알려집니다.


어쩌면, 채동하는 마지막 순간에 '어떤 종교적인 경지'를 엿본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종교적인 이유로 채동하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일부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고인을 욕되게 함과 동시에, 자신들의 종교를 천박하게 만든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 같네요.

 

 채동하 이보람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5)  

(1주일 뒤(9월 24일) 발행됩니다)

[미혼 여가수 이야기] - 씨야 이보람 남규리 김광수 관계와 씨야 해체이유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