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절 스타의 진실

sg워너비 채동하 탈퇴이유와 노래

(1/5) 총 5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sg워너비 채동하 탈퇴이유와 더불어, 채동하 노래 듣기입니다.

훌쩍 우리 곁을 떠난 채동하이지만, 그의 노래실력은 잊혀지지가 않네요.


# 목차

* 채동하 노래모음

* sg워너비 채동하 탈퇴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채동하외 서지원 김광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채동하진

[요절 스타의 진실] - 서지원 노래 모음 듣기와 파묻힌 진실

[요절 스타의 진실] - 서지원 자살 사망원인과 유서-막장인 이유

[요절 스타의 진실] - 김광석 자살이유,김광석 사망원인과 타살의혹, 여자문제

[요절 스타의 진실] - 김광석 자살 아내(부인)서해순와 재산 싸움 이유


(스폰서 링크)
. .

가수 sg워너비 채동하(본명 최도식)는 1981년 6월 23일 서울에서 태어나 2011년 5월 27일 사망하게 됩니다. 향년 31살이었죠(고 채동하 나이).

(채동하 종교) 개신교(기독교) (사실 마지막 순간에 채동하 종교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밑에서 설명)

(채동하 학력 학벌) 서울 명독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채동하 프로필 및 경력) 2002년 1집 앨범 [Na Ture]으로 가수 데뷔


그리고 2004년 채동하는 김용준, 김진호와 함께 SG워너비를 결성해서 함께 활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2008년 5월 SG워너비를 탈퇴했고, 이후 솔로 가수로 활동합니다.


2008년 9월 뮤지컬 '안녕 프란체스카'에 출연하기도 했는데, 2011년 5월 27일 사망한 상태로 발견됩니다.

고 가수 채동하 사진


* 채동하 노래모음


sg워너비 채동하 살다가, 채동하 노래 듣기
SG워너비 살다가1

SG워너비 故 채동하 라이브 영상 (2002 ~ 2011)

[라디오 라이브] Chae Dong Ha (채동하) - 슬픔활용법 (Cover)

Chae Dong-ha (채동하) / Gloomy Sunday (우울한 일요일)


* sg워너비 채동하 탈퇴이유


많은 팬들이 궁금해하는 점입니다.

sg워너비 채동하 탈퇴이유는 무엇일까요?


일각에서는 SG워너비 멤버(당시 채동하 김진호 김용준)의 불화, 혹은 '채동하의 연기 욕심'때문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채동하가 생전에 명확하게 밝혔죠.


채동하: "탈퇴 당시(2008년)에 이야기 해봐야 변명처럼 들릴 것 같았다. 그리고 당시에는 나 역시 힘들었기 때문에 (탈퇴 관련) 인터뷰도 거절했었다."


채동하: "탈퇴이유는 순전히 나 스스로의 문제 때문이었다. '멤버들과 불화 때문에 탈퇴했다', '연기할 생각으로 탈퇴했다' 등의 루머가 있지만, 이것들은 사실이 아니다."

. .

채동하: "SG워너비는 신인상을 받고, 그 이듬해에 바로 대상을 탄 그룹이다. 이런 (그룹이나) 가수는 우리나라 가요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많이 없었고, SG워너비가 바로 그런 경우였다."


채동하: "SG워너비 앨범이 나올 때마다 가요 프로그램 1위는 물론이고, 연말 시상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어느 순간부터 나 스스로 무뎌졌다."


채동하: "그 당시 나에겐 가수로서의 진정성이 없었던 것 같다. 그냥 기계적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할 정도였다. 결국 팬과 노래에 대해 진정성이 없는 상황에서, 더 이상 안되겠다라는 생각에 탈퇴를 하게 되었다."


사실 평범한 사람들의 생각으로는 채동하가 잘 나가는 그룹에서 탈퇴하는 것이 바보같은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노래를 진정으로 사랑했던 채동하였기에, '진정성'을 찾기 위하여 그랬다는 말이 충분히 공감이 가네요.


사실 채동하는 마음이 무척 맑고 깨끗한 사람이었죠.

 채동하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5)  

[요절 스타의 진실] - 채동하 이보람 여자친구 마지막 안타까움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