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그맨 결혼 생활

김정식 아내(부인)이미혜와 김정식 장인 이경재 의원

(3/4) 총 4개의 글중 세번째 글


개그맨 김정식 부인(아내)이미혜와의 러브스토리,

그리고 김정식 장인 이경재 국회의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목차

* 목사 김정식 부인(아내)이미혜 나이와 직업

* 개그맨 김정식 결혼 이유

* 김정식 장인 이경재 국회의원

* 김정식 은퇴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정식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4)  김정식진

[개그맨 결혼 생활] - 김정식 최민수 폭행 사건과 최수종 박해일의 진실


(스폰서 링크)
. .

* 목사 김정식 부인(아내)이미혜 나이와 직업


개그맨 김정식 부인 이미혜 나이는 김정식보다 4살 연하입니다.

원래 직업은 학생이었죠(서울대 음대 피아노 전공).


김정식: "방송국 선배가 여자친구를 만난다고 해서 따라나갔는데, 거기서 아내를 처음 만났어요. 아내도 저처럼 친구를 따라나왔던 거죠. 처음에 아내가 문을 열고 들어설 때, 정말 후광이 막 비치는 것 같았어요."


김정식: "그러다가 몇달 뒤에 우연찮게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그 자리에서 농담반 진담밤으로 "아가씨, 나와 결혼합시다"라고 했어요."


김정식: "아내가 처음에는 ‘이 사람이 미쳤나’ 라고 어이없는 표정으로 절 바라봤는데, 그 다음에 같이 차도 몇 번 마시고 이야기도 하면서 절 괜찮게 생각됐나봐요."


김정식: "그런데 몇번 정도 만났을 때, 어떤 신문기자가 우리 관계를 보도한 거예요. 사실 전 그때까지도 장인어른이 누군지도 몰랐는데, 기사에 증권회사 사장님이라고 보도가 되었어요."

(참고로 김정식 장인 어른 이경재는 원래 증권회사 사장으로 일하다가, 

제13대 총선(1988년)때 평민당 전국구 의원으로,

그리고 제 14대 총선(1992년)때는 민주당 서울 구로을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당선됩니다.

이후인 제 15대 총선(1996년)때는 새정치국민회의 후보자로 나왔다가 낙선함)


(김정식이 부인 이미혜와 동거를 할 때는 아직 국회의원이 되기 전인 증권사 사장으로 일하고 있었을 때였음)

개그맨 김정식 부인(아내)사진

* 개그맨 김정식 결혼 이유


김정식: "그런데 그 기사가 나간 다음에 높으신 분들로부터 ‘헤어져라’라는 전화는 무진장 많이 받았어요. 그러자 전 오기가 더 생기더라구요.(웃음)"


김정식: "사실 그냥 같이 차를 마시는 정도였는데, 아내 집안에서 너무 난리를 치니까 자존심이 상하더라구요. 사실 꼭 결혼할 생각이 없었는데, 그때부터는 오기때문에 반드시 아내와 결혼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결국 당시 서울대 음대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던 이미혜는 집을 가출하게 되었고, 둘은 동거를 시작하게 됩니다(1986년 이미혜가 서울대를 졸업하던 해부터 동거를 시작).

(개그맨 김정식 배우자(와이프)이미혜)


그리고 김정식은 딸 김슬기와 아들 김용기를 낳게 됩니다.

(개그맨 김정식 자녀(자식))(김정식 가족 관계)


이때까지도 김정식 이미혜 부부는 처가의 결혼 허락을 받지 못한 상태였죠.

그러다가 1992년 제 14대 총선때 비로서 처가의 허락을 받게 됩니다.


김정식: "아내가 딸 슬기를 데리고 저 몰래 장인 어른의 선거사무실에 나가서 선거를 도와주고 있었던 모양이에요. 딸 슬기가 잠을 자다가 ‘기호 2번 이경재입니다’라고 잠꼬대를 하는 걸 제가 들었어요."


김정식: "그 말에 눈치를 챘죠. 그래서 아내에게 물었더니, 아내가 울면서 아빠의 선거운동을 도와달라고 하더라구요."

개그맨 김정식 가족 사진

김정식 아들 딸 사진

* 김정식 장인 이경재 국회의원


결국 김정식은 장인의 선거 운동을 돕기 위하여 나섭니다.

하지만 장인이 여전히 그를 사위로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김정식은 장인과 마주치지 않게 혼자 선거 운동을 하게 되었죠.


그러다가 김정식은 장인의 명함을 돌리다가 체포가 되기도 합니다.

직계 가족이 아닌 사람이 명험을 돌리면 선거법 위반이었는데,

이때 김정식이 수갑찬 모습이 보도되면서, 지역구에서는 동정론이 형성되면서, 이경재 선거에 큰 도움이 되기도 했죠.


김정식: "며칠 뒤에 풀려나서 다시 선거운동을 했어요. 그러다가  선거사무실 계단에서 장인어른과 딱 마주쳤어요. 전 고개를 숙이고 조용히 밖으로 나가려고 했는데, 장인어른께서 갑자기 제 손을 잡으셨어요."


김정식: "그리고는 큰 소리로 ‘여러분 제 맏사위입니다’라고 외치시는 거예요. 그때 저도 모르게 눈물이 뚝뚝 떨어지더라구요. 정말 많이 울었어요. 장인어른이 저를 처음으로 사위로 인정한 순간이었거든요. 장인 어른께서는 다행히 이때 국회의원이 되셨고, 전 그해(1992년) 6월 14일에 아내와 지각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어요."


그리고 김정식은 1995년에 개그맨으로 은퇴 선언을 합니다.

이후에도 몇년동안 MC 등으로 활동을 하지만, 더 이상 개그맨으로는 활동하지 않았죠.

.. ..

* 김정식 은퇴 이유


김정식: "1995년 KBS에서 ‘명랑극장’이 폐지되었어요. 선배 코미디언들이 설 수 있는 마지막 무대였기에, 절 포함해서 당시 잘 나가던 젊은 코미디언 몇 몇이 선배님들을 돕기 위하여 방송 출연을 거부하기로 약속했어요."


김정식: "그런데 다음날 보니까 함께 약속했던 사람들이 모두 텔레비전에 나오더라고요. 그걸 보고 ‘나는 어떡하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나 혼자라도 결행해야겠다’ 싶어서 은퇴 선언을 했어요."


(참고로 김정식이 의리를 중요시해서 이런 선택을 했다고 하지만, 당시 개그계가 개인기 위주로 재편되는 상황에서 김정식이 설 자리가 점점 좁아졌기 때문이라는 시각도 있음)


그리고 사회자로 몇년 활동하던 김정식은 1998년 모든 연예 활동을 접고 미국으로 영화공부를 하러 떠납니다.


 김정식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4)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김정식 목사의 한국 교회 비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