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그맨 결혼 생활

김정식 최민수 폭행 사건과 최수종 박해일의 진실

(2/4) 총 4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개그맨 김정식 최민수 폭행 루머의 진실이 무엇인지 당시의 상황을 짚어봅니다.


# 목차

* 김정식 최민수 폭행 루머

* 최민수의 해명과 박해일의 입장

* 서세원 생쇼의 프로그램 특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정식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4) 김정식

[개그맨 결혼 생활] - 개그맨 김정식 과거 군기반장으로 유명했던


(스폰서 링크)
. .

* 김정식 최민수 폭행 루머


또한 김정식의 싸움실력 역시 굉장히 잘 알려졌는데, 이때문에 '김정식 최민수 폭행 루머'가 퍼지기도 했죠.

그런데 과연 그것이 사실일까요?


개그맨으로 은퇴했던 김정식은 한동안 미국에서 살다가(밑에서 추가 설명), 

서세원 생쇼에 출연해서 과거 일화들을 말하게 됩니다(서세원쇼가 아님).


이에 대하여 네티즌들 사이에는 이런 것들이 사실처럼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 최민수가 선배인 개그맨 김형곤을 때렸고, 그걸 알게된 김정식이 화가 나서 최민수와 맞짱을 떠서 최민수를 두들겨 팼다.

- 그리고 김정식이 최민수에게 라면값을 물어주었다.

- 또한, 최민수는 김정식이 시키면 노래도 부르는 등, 귀염둥이(?)로 변했다


이때 김정식이 최민수의 실명을 이야기했는가가, 인터넷상에서 논쟁이 되기도 합니다.


한편, 터프가이 최민수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맞았다는 루머 역시 무척 많습니다.

개그맨 김정식을 비롯하여 최수종, 박해일 등으로부터도 까불다가(?) 맞았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죠.


김정식 최민수 폭행 토크쇼 사진


* 최민수의 해명과 박해일의 입장


이에 대하여 최민수는 직접 부인을 합니다(과거 최민수 라디오스타 내용중).

최민수: "그분들(김정식, 최수종, 박해일 등)이 그렇게 경우 없는 사람일 리가 없다. 후배들도 나에게 가끔씩 그런 루머에 대하여 물어본다. 개그맨 김정식에게 라면값을 받아가고, 또한 김정식 앞에서 노래도 부르고 춤도 췄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


최민수: "또한, 최수종과는 사실 그렇게 가까운 사이가 아니다. 최수종에게 방송국과 한강 둔치에서 맞고, 내가 맞았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말하지 말라고 무릎까지 꿇고 빌었다는 소문 또한 사실이 아니다. 그리고 박해일과는 같이 촬영한 적도 없다."

이에 대하여 박해일 역시 입장을 밝힙니다.

박해일: "최민수 선배님께서 폭행루머에 대하여 말씀하셨다는 것을 전해 들었다. 사실 그 루머는 황당한 루머다. 존경하는 영화계 대선배님을 내가 폭행하다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박해일: "그리고 최민수 선배님과는 함께 작품을 한 적도 없고, 사석에서도 만날 기회가 없었다. 그런데도 왜 그런 루머가 퍼졌는지 모르겠다. 그 루머는 절대 사실이 아니다."


그런데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최수종과 달리,

김정식은 과거 방송에서 최민수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서세원생쇼였죠.

.. ..

* 서세원 생쇼의 프로그램 특징


여기서 김정식이 "과거 터프가이로 소문난 (남자) 배우의 버릇이 너무 없어서 그걸 고친 적이 있다."라는 발언을 합니다.

이것을 가지고, MC였던 서세원과 게스트였던 장두석, 후배 개그맨 등이 당시 터프가이로 유명한 최민수를 언급했고, 분위기를 그렇게 몰아가게 됩니다.


원래 처음에는 서세원과 장두석 등이 김정식을 좀 무시하는 분위기로 발언을 하는데, 이에 김정식이 스스로 키는 작지만 싸움을 잘한다는 말을 하면서 위의 발언을 하게 된 것이죠.

그런데 김정식이 과거 개그계의 군기반장으로 유명했는데, 서세원과 장두석이 그런 사실을 모르고 김정식을 그렇게 몰아갔던 걸까요?


또한, 서세원 생쇼는 케이블채널 (YTN) 프로그램으로 당시 화제성이 너무나 필요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런 전후사정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에서 이런 발언들이 나왔고, 이것이 나중에 '김정식 최민수 폭행 사실'로 굳어지게 된 것이죠.


(참고로 현재 김정식 최민수 관련 동영상은 삭제가 되어서 다시보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최민수가 연예계 대표 터프가이이다 보니까, 이런 루머들의 표적이 되는 것이 안타깝네요.


 김정식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4)  

(아래 글은 1주일 뒤(2016년 8월 5일) 발행됩니다)

[개그맨 결혼 생활] - 김정식 아내(부인)이미혜와 김정식 장인 이경재 의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