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이준혁 아내(부인)직업과 마임, 과거 이야기

영화배우 이준혁 아내(부인) 직업 역시 연극배우였네요.

이준혁은 마임으로도 유명한데, 과연 과거 어떤 생활을 했는지 한번 짚어봅니다.


(이준혁 이종혁)

이종혁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영화배우이종혁 아내 최은애의 첫만남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준혁 어린 시절

* 이준혁 마임의 대가로

* 연극배우 이준혁 생활고에도

* 이준혁 아내 직업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준혁은 1972년 3월 19일 태어납니다. 올해 45살이죠(이준혁 나이).

(이준혁 키 몸무게 혈액형) 176cm, 78kg A형

(이준혁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영화 '과속스캔들'로 데뷔


사실 그 이전부터 연극과 영화 등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연극 데뷔작은 '칠수와 만수')


이후 드라마 나인 아홉번의 시간여행, 하이스쿨 러브온, 미생, 하이드 지킬 앤 나, 육룡이 나르샤, 퍽, 미세스캅2, 돌아와요 아저씨 등과 영화 늑대소년, 미스터 고, 친구2, 악의 연대기, 오빠생각 등에 출연합니다.


(참고로 한예종에서 연기를 가르치기도 함. 이준혁 교수)

배우 이준혁 사진


* 이준혁 어린 시절


이준혁: "아버지가 영화광이어서 어릴 때부터 영화를 좋아했어요."


이준혁: "원래 꿈은 영화감독이었어요. 고등학교 때 영화사에서 잡다한 일을 했는데, 그 영화사가 망했어요. 그러자 함께 일하던 PD님이 "영화감독이 되고 싶으면 연출부 생활보다, 연극을 해봐라. 영화감독에게 꼭 필요한 자기 시선을 배울 수 있으니까"라고 충고를 하셨어요."


결국 이준혁은 군대를 다녀온 뒤 본격적으로 연극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준혁: "연극 데뷔작은 연극 '칠수와 만수'에서 만수 역할이었어요. 막뒤에서 준비를 한 상태에서 '무대에 나가야 하나?'라고 후회했어요. 그런데 주저하다가 막상 무대에 오르니 황홀감을 느꼈어요. 전혀 새로운 맛을 봤을 때의 느낌이었죠."


이후 이준혁은 연극배우로 생활하면서 마임을 배우게 됩니다.

* 이준혁 마임의 대가로


이준혁: "극단 생활을 하다가 남금호 선생님을 만났어요. 선생님은 프랑스에서 마임을 배우고 돌아오신 상황이었는데, 선생님과 함께 마임 공연을 하면서 마임을 배웠어요."


이때 이준혁이 배운 마임은 일반적인 '팬터마임'이 아닌, '코퍼리얼 마임(corporeal mime, 신체마임)'입니다.

몸 전체를 움직이는 마임이죠.


이 덕분에 이준혁은 동작에 대한 관찰력이 좋아지고,

오랫동안 마임을 연구한 끝에 이 분야에서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가 됩니다.


영화 늑대소년에서 송중기의 늑대 움직임을 가르친 것도 이준혁이고,

미스터고에서의 고릴라의 움직임을 표현한 것도 이준혁이었죠.

* 연극배우 이준혁 생활고에도


다른 가난한 연극배우와 마찬가지로 이준혁 역시 연극을 하면서 생활고에 시달립니다.


이준혁: "비록 생활고를 겪기는 했지만, 연기를 포기할 수는 없었다. 다른 직업들은 일을 하고 그 대가를 받는 반면에, 이 일(연기)은 일 자체가 대가고 가치가 되기 때문이다."


이준혁: "배우들은 선택받는 존재인데 그렇지 못해(선택받지 못해) 일을 하고 싶을 때가 많다. 과거에 연극무대에 설 때는 돈 천원 받고 한 달간 공연을 한 적도 있었다."

* 이준혁 아내 직업


배우 이준혁 부인 직업 역시 연극배우입니다.

이준혁이 극단 생활을 할때 연애를 해서 결혼하게 되었죠(이준혁 결혼 13년차 남편)(배우 이준혁 배우자 와이프 직업 연극배우).


이준혁: "(연극배우 시절에) 연봉이 100만원이었다. 당시 처가에 처음으로 인사를 하러 갔을 때 장모님께서 ‘무슨 일을 하냐’라고 질문하셨다."


이준혁: "그래서 연극하고 있습니다, 라고 대답했더니 장모님께서 "뭐라고? 영국을 간다고?"라고 말씀하셨다."


이준혁: "내가 비록 돈 없고 나이 많은 사위지만 결국 사람 하나 보고 장모님께서 결혼을 승낙해주셨다."

참고로 이준혁과 아내 사이에 아이는 3명입니다.


이준혁: "난 아내와 종신계약이다. 매일 밤을 뜨겁게 보내다 보니, 어느덧 누웠다가 일어났더니 애가 셋이더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아무리 가난해도 그 열정을 꺽을 수가 없는 것 같네요.

(이준혁 서이숙)

서이숙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서이숙 남편/결혼 안한 미혼인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