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탤런트 정찬 성격과 가치관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정찬이 정치 비판이나 사회적인 발언을 자주 하는데, 과연 그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 걸까요?


# 목차

* 정찬의 정치 비판 이유

* 정찬 청소년 범죄에도

* 정찬의 충고

* 정찬의 가치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정찬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정찬진

* 정찬의 정치 비판 이유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찬은 우리 사회에서 드물게 정치적인 목소리를 자주 내는 배우중의 한명입니다.

2008년 광우병 사건때 정찬은 촛불과 마이크를 들었고, 20120년 MBC 파업때는 직접 MBC 노조를 방문해서 파업 지지 의사를 밝히고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죠.


정찬: "(정치인과 같은) 특정인을 지지한다기보다는, 큰 흐름이나 정책에 반대하고 지지하는 행동을 하려고 해요."


그렇다면 정찬은 언제부터 이런 사회적인 발언을 하게 되었을까요.

바로 이전 글(1번 글)에서 언급했던 '정찬 마약사건(?)' 이후에 자각을 하게 되었죠.


정찬: "(사회 참여에 대한 특별한 계기는) 우리 사회 구조가 자기만의 이익 때문에 곪아 있는 곳이 많다는 사실을 느꼈던 때가 있었어요. 바로 (2001년) 대마초 사건때였죠."

이 사건으로 정찬은 사회적인 모순에 눈을 뜨게 되었고, 이후 적극적으로 사회 참여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부연하자면, 정찬은 범죄를 저지르긴 했지만, 벌금 500만원과 구속수사 받는 동안에 한달동안 수감생활을 했던 것이 죄값의 전부였죠.


물론 대마초가 범죄임에는 틀림없지만, 동종 전과가 없고 한두번 피운 것치고는, 당시 매스컴과 일반 대중들의 반응은 너무나 뜨거웠습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몇 조원을 날려 먹은 대우조선 문제나)

사회 지도층의 범죄에는 이만한 관심을 갖지 않으면서 말이죠.


또한 정찬은 동생으로부터도 큰 영향을 받은 것 같네요.

정찬: "(운동권으로 오랫동안 수배 생활을 했던 동생은) 지금도 학원강사로 있으면서 민주노총에서 일하고 있어요. 본인이 옳다고 생각하면 어떤 불이익에도 (행동을) 단행하는 동생이 존경스럽기까지 하죠."(2002년 정찬 인터뷰)

탤런트 정찬 사진

* 정찬 청소년 범죄에도


사실 정찬은 정치적인 문제외에도 청소년 범죄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에 KBS 다큐멘터리 '세상 끝의 집'에 출여내서 김천 소년교도소에 수감된 청소년들의 아픔을 보여주기도 했죠.


참고로 비록 청소년 범죄이지만 이들의 범죄는 대단히 무겁고, 또한 이들에 의한 피해자 혹은 피해자 가족들이 엄연히 생존해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무조건적으로 이들이 '청소년'이라고 두둔해서는 안될 일이죠.


정찬 역시 다큐멘터리내에서 청소년 범죄자들이 자신이 범죄를 저지른 어쩔 수 없는 사정을 이야기할 때, "그래도 그건 네가 잘못한 일이다" "네가 한 일이다. 그건 핑계일 뿐이다"라고 지적합니다.


정찬: "사실 아이들이 죄를 지었다는 부분을 부정하지 않아요. 그러나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선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정찬: "그곳(소년 교도소)에 수감된 아이들은 모두 부모님 중 하나가 문제가 있었어요. 원래 어렸을 때 가정을 통해 인성과 인격이 완성되는데, 그 친구들은 그 부분부터 망가진 거죠."

(스폰서 링크)
.. ..

* 정찬의 충고


정찬: "소년교도소는 단순히 나이 어린 범죄자들을 모아둔 것이 아니라, 사회 시스템의 문제가 응집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청소년 범죄도 분명 범죄입니다.

단순히 나이가 어리다고 무조건적으로 용서할 수는 없죠.


다만, 청소년 범죄자중에는 유난히 결손 가정의 아이들이 많다는 점, 어렸을 때 부모로부터 제대로 된 보호와 보살핌을 받지 못했던 아이들이 범죄의 길로 빠져드는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따라서 결손 가정의 아이들에게 절실한 보호와 보살핌을 우리 사회 시스템이 (그들의 부모 대신하여) 제공하는 것이 이런 범죄자를 줄이고, 또한 범죄 피해자를 줄이는 길이 아닌가 하네요.



정찬: "(소년 교도소내에서) 생각있는 아이들 중에는 '사회에 나가서 착하게 살겠다'는 얘들도 있었어요. 전 그런 아이들에게 '세상은 더 험악하니 착하게 살지 말고 똑똑하게 살라'고 해줬어요."


정찬: "사실 저 역시 그 친구들과 같은 가정환경을 겪지 않았잖아요. 그런 아이들에게 어떻게 제가 더 충고를 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정찬이 바라는 사회는 어떤 사회일까요?

* 정찬의 가치관


정찬: "(사회 지도층으로부터) 속고 살고 싶지 않아요. 진실을 알고 살고 싶을 뿐이죠. (국민의) 4대 의무(국방의 의무, 납세의 의무 등)를 확실하게 수행한 사람들이 진실을 공유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찬: "언론의 자유는 굉장히 중요한 거라고 생각해요. 로버트 F. 케네디가 이런 말을 했어요. "뉴스를 통제하려는 자는 미친 게 틀림없다!" 라고요."


정찬: "직접 정치는 하지 않을 거예요. 소속사에서는 제가 이런 얘기(정치나 사회 비판적인 발언)를 하는 것을 정말 싫어하죠."


정찬이 정치나 사회, 청소년 범죄 등과 같은 여러가지 문제에 고민이 많네요.

물론 그렇다고 하더라도, 정찬은 한쪽을 일방적으로 편들지 않습니다.


(이전 글에 언급한 것처럼 정찬은)

'약자가 무조건 옳다', 혹은 '부자는 무조건 나쁘다'와 같은 관념에 물든 대신에, 세상이 이분법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죠.


아무튼 정찬이 비록 정치를 직접 하지는 않더라도, 이렇게 자기 목소리는 내는 사람이 있음으로써, 우리 사회는 좀 더 나아지는 것 같습니다.


정찬외 이민영 하희라 이연수 신효범 곽진영 김혜선 박선영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1/20 - 이민영 남편 이찬 아내 집안과 폭력 유산, 재판 결과

2015/06/22 - 최수종 하희라 구원파, 하희라 최수종 여호와의 증인의 진실

2013/12/19 - 최수종 하희라 딸 최윤서 아들 최민서 4번의 유산후에

2016/05/10 - 이연수 결혼 이혼 루머와 파혼 이유-열정이 사라져

2016/01/19 - 신효범 결혼 이혼 X이유,신효범 남편 도는 이유

2016/02/16 - 곽진영 이병헌 과거 인정,곽진영 갓김치 사업과 근황

2016/02/16 - 곽진영 성형부작용,곽진영 성형의사자살로 깜짝 놀라

2014/04/14 - 김혜선 남편 이혼사유(최모 정찬혁)와7억 사기혐의

2015/10/27 - 탤런트 박선영 최초 레즈비언 연기와 MBC 출연 정지 먹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