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탤런트 겸 영화배우 조용원 근황, 조용원 최근 사진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조용원 현재모습과 조용원 결혼 루머와 현재의 삶 등을 짚어봅니다.


조용원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조용원 사고후얼굴 교통사고,조용원 사망 루머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용원 일본 유학 시절

* 조용원 또다른 불행에

* 조용원 직업 사업가로 변신하지만

* 조용원의 도전정신(조용원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조용원 일본 유학 시절


조용원: "결국 어머니의 반대를 무릅쓰고 일본유학을 결행했다. 외형의 상처보다 마음의 상처를 못 견뎠기 때문이다. 일본 유학은 나의 주체적인 삶을 찾기 위한 선택이었다."


조용원: "1990년 4월 와세다대 문학연구과의 연구 과정에 입학했고, 1992년에 예술학 전공으로 정식 석사 과정에 들어갔다. 일본에서 혼자 방 하나 얻어 자취했는데,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는 게 그렇게 편했고 또한 공부가 재미있었다."


조용원: "낯선 곳에서 살게 되니, 사고 후에 거의 처음으로 마음이 잔잔해졌다. 생활비를 벌기 위하여 슈퍼마켓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또한 감마통신 같은 데서 조금씩 일을 하기도 했다."



조용원이 일본에서 마음의 안정을 되찾은 것 같네요.


하지만 조용원의 불행은 쉽게 끝나지 않습니다.


기업인 겸 영화배우 조용원 사진


* 조용원 또다른 불행에


조용원: "유학시절, 도쿄에서 점을 보았는데, 제가 앞으로 교통사고를 3번이나 더 당한다는 거에요. 어이가 없었죠. 이미 (한국에서의 교통사고로) 팔, 다리의 뼈가 다 으스러질 정도로 다쳤는데, 교통사고를 또 당할까 싶었어요."


조용원: "그렇게 한참이 지난 후에 제가 인도를 걸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차도에 있는 자동차가 뛰어 들어와서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그때 또다시 얼굴도 심하게 다쳤고 마음도 많이 상했고요. 거울을 볼 때마다 정말 황당했어요."

(결국 조용원은 성형 수술을 통하여 얼굴의 흉터를 가리게 됨)


조용원: "그 이후에도 교통사고를 2번이나 더 당해서 결국 점괘가 맞아 떨어졌어요. 그때 신에 대하여, 그리고 저 자신에 대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조용원: "하지만 (일본에서의 교통사고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이방인이었기에, 몸에 난 흉터도 가리지 않았고, 사고 이후에 일시적으로 거무스름해진 얼굴도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마음껏 거리를 활보하고 다녔죠."


조용원 리즈시절 사진


* 조용원 직업 사업가로 변신하지만


이후 조용원은 한국으로 귀국하여 사업가, MC, 연극배우 등으로 다양한 활로를 모색해보지만, 결국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조용원: "지금(1999년) 사무실 직원들이 25명 정도 되는데, 씨네버스(영화 관련 인터넷 잡지)를 운영해서 들어오는 수익금으로는 직원들 월급도 못 줘요. 딱 1명 정도 월급을 줄 수 있죠."


조용원: "나머지는 제가 영화잡지나 다른 매체에 글을 써서 벌어들인 수익으로 월급을 줘요. 그래서 많이 쪼들리죠. 하지만 꿈이 없는 것보다는 차라리 돈이 없는 게 낫지 않아요?"



조용원: "제가 직접 극단 ‘원’을 만들어서 뮤지컬 <백일천사>를 제작해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했어요. 그 당시에 어머니랑 살던 집을 팔아 모두 2억8천만원을 (뮤지컬 제작에) 쏟아 부었는데, (1998년) IMF 구제금융 상황에 여러 가지 악재가 겹쳐서 쫄딱 망했어요."


조용원: "사업이 영화보다 훨씬 재미있는 것 같아요. 너무 바빠서 취미생활이라면 잠자는 것 외에는 없을 정도죠."



이후 조용원은 한국에서 계속 거주하면서 방송 연예 관련 콘텐츠 제작 사업을 하게 됩니다.

여러 대학에서 교수 자리를 초빙해도 조용원이 거부했죠.




* 조용원의 도전정신(조용원 근황)


조용원: "아는 게 한가지라도 열가지를 가르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나는 그 반대다. (교수 자리는) 체질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거절했다."


조용원: "대학강사나 교수 자리에는 별다른 뜻이 없다. 내가 초등학교때 암으로 돌아가신 아버지도 대학교수였는데, 그때도 막연히 느낀 것이지만, 일단 교수직은 안정적이고 편한 것 같다."


조용원: "돈에 구애받지 않고 힘들지 않은 상태에 있으면, 사람의 긴장이 풀리면서 창작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된다."


확실히 조용원은 어린 시절 큰 좌절을 겪었지만,

여전히 인생에서 과감함과 도전 정신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끊임없이 도전하다보면 언젠가 성공하거나, 혹은 스스로 만족하는 삶을 살게 될 것 같네요.(조용원 근황)(조용원 최근 사진)(조용원 현재모습)



참고로 조용원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조용원 남편, 조용원 전남편, 조용원 이혼 등은 루머임)


조용원 지인: "아직 본인은 결혼 계획이 없다. 특별히 결혼에 대한 생각도 없는 것 같더라. 또한 지금(2011년 인터뷰)도 교제 중인 사람은 없다. 빨리 좋은 분이 나타나서 조용원을 데려갔으면 좋겠다."


(조용원 강수연)

강수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강수연 결혼 루머-호텔방 사건과 근황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